3월 19, 화요일

구루미, IIT-RTC컨퍼런스서 ‘WebRTC 기반 영상통화플랫폼 기술’로 호평

[도안구 테크수다 기자 eyeball@techsuda.com] WebRTC 기반 화상통신플랫폼 기업 구루미(대표이사 이랑혁)가 미국 시카고 일리노이공대에서 열린 ‘The IIT RTC Conference and Expo(9월 25~28일)’에서 WebRTC 기반 MCU(Multipoint Control Unit) 개발 사례와 개선 사례를 발표하고 솔루션을 전시했다고 밝혔다.

구루미의 WebRTC 기반 MCU는 사용자가 브라우저에서 ActiveX와 같은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최대 64명이 동시에 서로의 얼굴을 보며 실시간 화상통화를 할 수 있다.

이번 발표에서 구루미는 고객의 네트워크 환경과 보안적인 요구를 반영하여 MCU를 구조적으로 개선해 기업 및 교육 기관의 고객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며 영상통신플랫폼의 자원 효율성이 높아졌다는 점을 강조했다.


또한 한국의 시장은 여전히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의존적인 서비스가 많지만 크롬과 같이 웹표준이 적용된 브라우저 사용이 점차 늘고 있어 구루미 사용자들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HTML5 및 WebRTC 기반 서비스가 더 많이 탄생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구루미는 엑스포 현장에 마련된 부스에서 WebRTC 기반 MCU 기술과 WebRTC 기술을 시연하고 고객이 자신의 요구에 맞게 실시간 화상통신서비스를 쉽게 만들 수 있는 HTML5 기반 OpenAPI를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About 도안구 기자

도안구 기자
긴 여정을 떠나며. 동료들은 다 어디 있는 거야.

추천 기사

사이냅 에디터 조달 등록

사이냅소프트, HTML5 웹 콘텐츠 저작 솔루션 ‘사이냅 에디터’ 조달 등록

임포트, 엑셀 함수, 도형 편집 등 혁신적인 기능 탑재 [테크수다 이창길 jjangkil@techsuda.com] 인공지능∙전자문서 전문기업 사이냅소프트(대표: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