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9, 화요일

아마존 클라우드 서울 행사에 CTO·AI 총괄 뜬다

[도안구 테크수다 기자 eyeball@techsuda.com]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가 AWS 서밋 서울 2018(Summit Seoul 2018)을 개최한다. 4월 18일부터 19일까지 삼성동코엑스 컨벤션 센터에서 양일간 진행한다.

AWS 서밋 서울 2018은 AWS 클라우드 솔루션을 고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AWS 클라우드를 도입해 비즈니스 혁신을 거둔 고객들의 성공 사례를 배울 수 있는 행사다. 2015년 처음으로 개최된 이후, 해마다 행사 규모가 확대 되어 국내 최대 규모의 클라우드 행사로 성장했다. 올해는 더욱 다양하고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추가했다.

행사장에서는 60여개의 다양한 고객, 파트너들의 서비스를 직접 만나볼 수 있는 클라우드 전시회인 AWS EXPO도 운영된다. 각종 부대 행사, 실습 교육 세션인 부트 캠프 등을 통해 총 1만명 이상의 인원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장정욱 AWS코리아 전무는 “디지털 시대에 클라우드는 새로운 표준이다. 고객 경험 혁신과 기업 경쟁력 확보를 위해 클라우드 도입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되었다. AWS 서밋 서울 2018은 고객들의 클라우드 도입 여정을 돕고, AWS 클라우드가 제공하는 가치와 혜택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각 기업의 비즈니스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스타트업에서부터 대기업, 금융, 제조, 커머스 등 다양한 산업에서 클라우드를 통해 거둔 비즈니스 성공 사례를 준비했다. AWS 서밋 서울 2018에서 준비한 강연과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기업과 고객들이 클라우드 역량을 강화하고 비즈니스 혁신 기반을 마련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2개의 기조연설, 16개 트랙, 100여개의 강연

AWS 서밋 서울 2018에서는 2번의 기조 연설을 통해 AWS의 폭 넓은 기술과 사업 전략을 중점적으로 제시한다. 첫째 날인 18일은 아마존닷컴의 버너 보겔스(Werner Vogels) CTO가 기조연설을 진행한다. 19일에는 스와미 시바수브라마니안(Swami Sivasubramanian), AWS 인공지능 총 책임자의 기조연설이 예정되어 있다.

18일에는 총 8개 트랙, 55개의 강연이 마련되었다. AWS 아키텍처, 클라우드 네이티브, 데이터베이스, 빅데이터 및 분석, 보안 및 규정준수, 네트워크 및 사물인터넷 등 AWS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해 배울 수 있는 다양한 트랙이 진행된다. 19일에는 총 8개 트랙, 52개 강연이 진행된다. AWS의 본사 인공지능 팀이 진행하는 AI 트랙을 포함한, 인더스트리 전문 트랙이 진행된다.

삼성전자, 신한 금융 그룹, LG전자, 현대카드, 아모레퍼시픽, 넥슨코리아, 조선일보, 워싱턴포스트, 코웨이, 롯데닷컴, 롯데면세점, GS SHOP, 콘텐츠연합플랫폼, 이랜드시스템즈, IGAWorks, BlockchainOS, Buzzvil, 비누스엔터테인먼트, 빙글, 레이니스트, 에이비일팔공, 에이아트, 이지팜, 해줌 등에 소속된 임원, 비즈니스 기획 및 개발자들이 직접 참여해 어떻게 클라우드를 통해 비즈니스 및 기술 혁신을 이루었는지 사례를 공유한다.

국내 클라우드 업계 최대 전시장, AWS EXPO 운영

올해에는 AWS와 파트너, 고객들의 클라우드 솔루션과 서비스를 소개할 수 있는 AWS EXPO를 운영해 새로워진 관람 경험을 제공한다. 다양한 전시 부스에서 클라우드 솔루션에 대한 정보와 조언을 얻을 수 있고, 클라우드 도입과 활용에 대한 논의도 가능하다. AWS의 클라우드 부스에서는 AWS 신기술을 직접 몸으로 체험해 볼 수 있게 자율주행 자동차 써킷, 인공지능 자동차, 가상현실 등의 체험존이 마련된다. 또한, 비용 최적화, 인공지능, 보안, 빅데이터, 트레이닝 및 공인인증 등 다양한 존이 구성되어, 참가자들이 평소에 궁금했던 사항을 AWS 전문가와 상담할 수 있으며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진행된다.

또한 1월부터 진행중인 AI 스타트업 챌린지 수상 5개 팀의 인공지능 서비스도 전시 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미니 스테이지, SWAG 샵, 미팅 룸, 카페 등의 휴식 공간도 마련된다.

이한주 베스핀글로벌 대표는 “베스핀글로벌은 AWS의 어드밴스드 컨설팅 파트너로 국내 기업 중 가장 많은 공인 AWS 전문가를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검증된 클라우드 기술력을 바탕으로 보다 전문적인 기술지원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고객의 안정적인 클라우드 운용을 지원하고 있다. 보다 많은 기업들이 클라우드 환경으로 변화하면서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필요로 하고 있다. AWS Summit Seoul에서 고객들에게 직접 베스핀글로벌의 OpsNow를 소개하고 클라우드 도입 전략과 도입 후 필요한 관리 방안에 대해 제안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메가존 이주완 대표는 “메가존은 AWS의 프리미어 컨설팅 파트너로, 2012년부터 AWS와의 긴밀한협력을 통해 국내에서 가장 많은 고객사의 클라우드 도입 여정을 지원해 왔다. AWS Summit Seoul에서 국내 고객들에게 메가존의 Hyper Solutions 및 DevSecOps를 통한 최적화된 AWS 클라우드 도입방안을 선보일 예정이다. 클라우드에서의 보안을 함께 고려하고 있는 기업들에게 통합적 컨설팅을 제공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 말했다.

엔클라우드24 맹상영 대표는 “엔클라우드24는 AWS의 컨설팅 파트너로서, 시스템 아키텍트를 디자인, 설계, 구축, 빌링, 마이그레이션 및 관리하는 데 도움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있다. AWS Summit Seoul 이 시작한 이후 매해 스폰서로 참여하고 있다. AWS Summit은 고객들에게 우리의 솔루션과 서비스를 소개하고, 다양한 산업 전반에 걸쳐 네트워킹을 형성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 AWS Summit Seoul에서 클라우드와 IDC 인프라 분야의 전문 역량을 기반으로, 클라우드 도입을 고민하고 있는 기업과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솔루션으로 고객들을 맞이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테크수다 Techsuda]

About 도안구 기자

도안구 기자
긴 여정을 떠나며. 동료들은 다 어디 있는 거야.

추천 기사

 구글, ‘AI 스타트업 스쿨 위드 서울’ 발표···서울시 청년 위한 스타트업 프로그램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구글이 만든 창업가 커뮤니티인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가 서울시와 함께 AI에 특화해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