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9, 화요일

한국어도비, 최기영 신임 대표이사 사장 선임

[도안구 테크수다 기자 eyeball@techsuda.com] 한국어도비가 새로운 수장을 맡는다. 어도비는 오늘 최기영 씨를 한국어도비시스템즈 신임 대표이사 사장에 선임했다고 밝혔다. 최기영 신임 대표는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그리고 어도비 도큐먼트 클라우드 등을 아우르는 한국 비즈니스를 이끌게 되며, 오늘부터 공식 업무를 시작한다.

최기영 신임 대표는 “지금까지 어도비가 이룬 성공을 발판으로 재도약을 준비하는 중요한 시기에 합류하게 되어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국내 고객에게 최상의 경험을 선사하고 고객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파트너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어도비는 SaaS(Software as a Service) 회사로 탈바꿈한 대표 기업이다.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라는 브랜드로 그동안 보유하고 있는 포토샵, 프리미어, 일러스트레이터, 인디자인 같은 제품을 서비스 형태로 제공한다.

최기영 신임 대표는 28년 이상 테크놀로지 산업에 몸담으며 엔터프라이즈 세일즈, 제품 마케팅, 서비스, 채널 관리 그리고 비즈니스 운영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를 두루 거쳤다. 그는 어도비에 합류하기 직전, 오토데스크코리아 대표로서 구독방식 비즈니스 모델로의 성공적인 변혁을 이끌었다. 또 마이크로소프트에서 18년 동안 주요 사업 부문의 매니저를 역임했으며 가장 최근에는 마이크로소프트 코리아 최고운영책임자(COO)를 맡아 클라우드 기반 비즈니스로의 전환을 주도했다.

폴 롭슨 아시아태평양지역 총괄 사장은 “전 세계 디지털 변혁을 주도하는 기술 리더십을 보유한 한국은 어도비에게 중요한 시장이다. 최 신임 대표가 기업의 비즈니스 혁신을 이끌어온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들과 협력하며 뛰어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학생, 그리고 기업의 디지털 경험 혁신을 지원하고 있는 어도비는 세계 선도의 디지털 인프라와 혁신 동력이 될 신기술에 대한 지속적 관심을 바탕으로 한국에서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도큐먼트 클라우드 그리고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 부문에서 모멘텀을 이어가고 있다.

About 도안구 기자

도안구 기자
긴 여정을 떠나며. 동료들은 다 어디 있는 거야.

추천 기사

장성우 한국오라클 전무, “기업 내 생성형 AI 구축과 서비스도 모던 데이터 플랫폼이 지원”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오라클은 데이터베이스 회사답게 가장 코어에서 생성형 AI 환경을 마련하려는 고객들의 고민을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