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9, 화요일

레드햇 포럼 서울 2018 개최…디지털 시대 오픈소스 활용 방안 공유

[도안구 테크수다 기자 eyeball@techsuda.com] “25년간 레드햇은 현재와 미래의 비즈니스 요구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고객이 오픈소스를 활용해 디지털 변혁을 한 수많은 방식을 보았습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기업들은 회사 규모와 업종에 상관없이, 운영을 향상하고 경쟁력을 강화하는 혁신을 오픈소스 솔루션을 사용해왔습니다. 레드햇 포럼 APAC 2018은 고객과 파트너의 성공을 축하하고 디지털 시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오픈소스 활용사례를 살펴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디르크 피터 반 리우벤(Dirk-Peter van Leeuwen) 레드햇 아태지역 총괄 수석 부사장은 레드햇 포럼 APAC 2018 행사를 시작하면서 그 의미를 이렇게 밝혔다.

영상 설명 : 2017년 열렸던 레드햇 포럼 2017 행사장 라이브 브리핑 영상.

글로벌 오픈소스 솔루션 선도기업 레드햇(http://www.redhat.com)이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열리는 업계 최대의 오픈소스 기술 연례 행사인 레드햇 포럼 APAC 2018의 아젠다 및 기조 연설자를 발표했다.

첫 행사는 9월 25일 말레이시아에서 개최되었으며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11개 주요 도시에서 열릴 예정이다. 다양한 산업에 종사하는6,000명 이상의 참석자들이 이 행사에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에서는 오는 11월 6일 개최된다.

올해 레드햇 포럼 APAC은 레드햇 창립 25주년 및 오픈 소스 혁신 기여를 기념한다. 레드햇은 정부, 금융, 의료, 통신 등 다양한 산업에 있는 기업들이 오픈 소스를 활용해 강력한 유연성 및 민첩성을 확보해 사업을 변화시키고 확장하는 것을 지원한다. 지난 5월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레드햇 서밋부터 이어온 “탐구할 가치가 있는 아이디어들(Ideas Worth Exploring)“을 주제로, 레드햇 포럼은 기업이 오픈 소스의 잠재력을 해방시켜 복잡한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시리즈는 오픈소스 기술이 어떻게 상상력의 발판이 되어 함께 새로운 가능성을 추구할 수 있는지 보여줄 예정이다.

레드햇 포럼은 디지털화, 사업 혁신의 예시를 포함해 레드햇이 어떻게 빠른 변화를 받아들였고 협업을 통해 더 나은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지를 다루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오픈 오거니제이션(digital transformation and the open organization‘ 기조 연설로 시작한다. 짐 화이트허스트 레드햇 회장 겸 CEO를 포함한 여러 레드햇 글로벌 이사진들이 참석해 기조 연설을 할 예정이다.

레드햇 포럼 APAC은 고객과 파트너가 오픈소스 개발 현황 및 트렌드를 배우고 오픈소스를 활용해 주요 고충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아이디어를 교환하고 성공사례를 공유하는 장으로서 레드햇이 기술 파트너 생태계와 직접적으로 네트워크 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특히, 레드햇 포럼에서는 레드햇 이노베이션 어워드 APAC 2018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 상은 오픈소스를 활용해 혁신 및 민첩성을 가속화해 끊임없이 변화하는 고객의 요구사항을 해결하고자 조직의 정보통신 기술에 변화를 꾀하고 현대화를 성공적으로 달성한 고객에게 주어진다. 각국에서 선정된 수상자들은 성공 사례와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테크수다 Techsuda>

기타 행사 하이라이트

  1. 레드햇 전문가, 고객 및 파트너들이 소개하는 업계 주요 토픽
  •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축
  •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개발로 가는 길
  • 자동화 여정
  • 데브옵스로 하는 IT 트랜스포메이션
  • IT 혁신을 어떻게 지원할지
  • 레드햇 이노베이션 어워드 APAC 2018 수상자 쇼케이스
  • 레드햇 클라우드 컴퓨팅, 가상화, 미들웨어, 자동화 및 관리 솔루션을 살펴볼 수 있는 인터액티브 라이브 데모

2. 미리보는 레드햇 오픈 이노베이션 랩 프로그램

3. 레드햇 컨설팅 전문과와 부상하는 기술을 심층 분석하는 디스커버리 세션

 

Red Hat Forum APAC 2018 스케쥴:

9월 25일 – 쿠알라 룸푸, 말레이시아

9월 27일 – 자카르타, 인도네시아

10월 4 일 – 방갈루루, 인도

10월 18 일 – 상하이, 중국

11월 2일 – 타이베이, 대만

11월 6일 – 베이징, 중국

11월 6일 – 서울, 한국

11월 8일 – 싱가포르, 싱가포르

11월 8일 – 도쿄, 일본

11월 21일 – 시드니, 호주

12월 4일 – 뭄바이, 인도

1월 24일 – 방콕, 태국

About 도안구 기자

도안구 기자
긴 여정을 떠나며. 동료들은 다 어디 있는 거야.

추천 기사

‘오픈인프라 & 클라우드 네이티브의 날 한국 2022’ 개최ㆍㆍㆍ11월 1일 오픈스택ㆍ쿠버네티스ㆍ오픈컴퓨트ㆍ쉐프 등 다양한 사례 발표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오픈소스 인프라 기술을 다루는 국내 커뮤니티들이 ‘오픈인프라 & 클라우드 네이티브의 날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