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TECH / Data Center / ‘CA 엑스포 서울 2013’ 개최‧‧‧올 투자 3대 분야는 모바일‧빅데이터‧클라우드

‘CA 엑스포 서울 2013’ 개최‧‧‧올 투자 3대 분야는 모바일‧빅데이터‧클라우드

CAexpoLionel LimAPJ

라이오넬 림(Lionel Lim) CA APJ 사장은 “놀라운 사회 및 경제 변화의 중심에 IT가 자리잡고 있다. IT는 기업 성공에 필요한 혁신, 속도, 인사이트, 보안을 제공한다. 따라서 CIO는 지금처럼 단순히 IT를 관리하는 것에서 벗어나 전략적이고 능동적으로 비즈니스 성장을 주도하는 역할을 해야 한다”고 밝혔다.

한국CA테크놀로지스(대표 마이클 최 www.ca.com/kr)는 5일 서울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천 여명의 정보기술(IT)과 비즈니스 리더가 참석한 가운데 ‘CA 엑스포 서울 2013’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  CA는 클라우드, 모바일, 소셜, 빅데이터 관련 최신 기술을 소개하고 최고정보책임자(CIO)를 위한 새로운 혁신 전략을 발표했다. 또한 CA 테크놀로지스의 새로운 엔터프라이즈 모바일 관리 솔루션도 선보였다. 글로벌 IT 환경은 엄청난 변화를 겪고 있고 특히 세계에서 가장 역동적인 시장인 아태 및 일본지역(APJ)에서 이 같은 현상이 두드러진다.

 한편 CA 테크놀로지스는 CA 엑스포 서울 2013에서 ‘ CA 테크놀로지스 채널 인덱스 2013 ’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CA 채널 인덱스는 전세계 554개 CA 테크놀로지스 파트너를 대상으로 온라인을 통해 진행됐다. 조사 결과 많은 기업들이 일상적인 유지보수 업무보다 수익 창출을 위한 서비스에 IT 예산을 더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CA 테크놀로지스 APJ 파트너들은 평균 33%의 시간을 고객의 신규 서비스 프로젝트에 투자한다고 답했다. 일반적으로 기업 IT 예산의 80%는 유지보수와 운영에, 20%만이 혁신 과제에 투자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전세계 경제의 불확실성 속에서도 CA 테크놀로지스 APJ 파트너의 46%는 IT 예산이 증가될 것으로, 36%는 지금과 비슷할 것으로 전망했다.

IT 투자 3대 우선 순위로는 모바일(Mobile), 빅데이터(Bigdata), 클라우드(Cloud)를 꼽았다. 라이오넬 림 사장은 “CA 엑스포는 CA 테크놀로지스가 고객 및 파트너를 대상으로 개최하는 최대 규모의 행사다. 올해 CA 엑스포가 특별한 이유는 신임 마이클 그레고어 CEO 부임 이후 새로운 전략적 성장 방향을 공유하는 자리기 때문이다. CA 테크놀로지스는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노력 중이며, CIO가 혁신 기술을 통해 실질적인 비즈니스 혜택을 창출할 수 있도록 끊임 없이 지원할 것”이라 말했다.

추천 기사

MS-삼성SDS, ‘클라우드 협력’…엔터프라이즈 시장 정조준

마이크로소프트-삼성SDS, 클라우드 비즈니스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l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를 기반으로 한 신규 사업 개발 및 국내 비즈니스 확장 l '클라우드 이노베이션 랩' 공동 설립, 클라우드 서비스 전반에 걸친 품질 및 효율성을 향상 기대

avatar
wpDiscu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