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9, 화요일

NHN엔터, ‘게임베이스 2.0’ 첫 공개…지스타 2018서 토스트 적극 홍보

[도안구 테크수다 기자 eyeball@techsuda.com] 클라우드 사업자들이 부산에서 열리는 게임쇼 ‘지스타 2018’에서 자사 서비스 알리기에 총력을 기울인다.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가 클라우드 통합 솔루션 ‘TOAST’를 앞세워 오는 15일부터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2018’에 참가한다.

NHN엔터테인먼트는 지스타 B2B관에 ‘토스트 (TOAST)’ 부스를 마련하고, 게임 개발과 운영에 특화된 서비스 위주로 게임사 대상의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친다. 게임 전문 클라우드인 ‘토스트’는 글로벌 인프라를 포함해 다양한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PaaS(서비스형 플랫폼) 상품을 전시, 홍보할 계획이다. 김동훈 NHN엔터테인먼트 클라우드사업부 이사는 “토스트의 모든 상품이 글로벌 게임 서비스에 맞춰 구성된 만큼 해외 진출을 준비하는 국내 개발사, 또는 한국으로의 진출을 앞둔 중국, 일본 등 해외 개발사에게 매력적인 서비스가 될 것” 이라고 기대감을 밝혔다.

글로벌 게임 플랫폼 ‘게임베이스 2.0(Gamebase 2.0)’를 지스타를 통해 처음으로 공개한다. 게임베이스는 NHN엔터테인먼트의 오랜 글로벌 게임 사업 노하우와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완성한 토스트의 TOAST의 대표 서비스 중 하나다. 구글, 페이스북, 애플 게임센터와 같은 글로벌 마켓의 표준 인증과 결제, 운영, 분석 도구 등 게임 서비스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게임베이스2.0’에는 별도의 분석 SDK(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없이도 확인 가능한 ‘운영 지표’ 서비스를 추가했다.  ▲매출 분석, ▲실시간 모니터링, ▲밸런싱 지표, ▲푸시와 점검 영향도 분석 등 게임 사업에 직접 활용 가능한 지표를 추가 비용없이 확대 제공한다.

TOAST 기반의 그룹웨어 협업 시스템 ‘두레이(Dooray!)’도 선보인다. 두레이는 이슈 프로젝트, 메일, 캘린더, 메신저, 주소록, 드라이브 등 업무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 비지니스 협업 도구다. 이밖에도 글로벌 게임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스마트다운로더(Smart Downloader), 모바일 앱에 특화된 보안 서비스 앱가드(App Guard)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TOAST부스를 방문하고 상담을 진행한 기업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최대 1,000만원 상당의 무료 크레딧을 제공할 예정이다. [테크수다 Techsuda]

About 도안구 기자

도안구 기자
긴 여정을 떠나며. 동료들은 다 어디 있는 거야.

추천 기사

장성우 한국오라클 전무, “기업 내 생성형 AI 구축과 서비스도 모던 데이터 플랫폼이 지원”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오라클은 데이터베이스 회사답게 가장 코어에서 생성형 AI 환경을 마련하려는 고객들의 고민을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