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9, 화요일

고객 상담도 영상으로…보다컴, ‘비디오헬프미’ SaaS 출시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별도의 앱 설치없이 웹브라우저 기반으로 영상으로 고객 상담을 할 수 있는 서비스가 등장했다. 기업고객을 위한 통신 플랫폼과 솔루션 전문 기업인 ‘보다컴(대표 류시훈, http://www.vodacom.co.kr/web/main/)은 오늘, 영상상담 서비스인 ‘비디오헬프미(https://www.videohelp.me)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보다컴의 ‘비디오헬프미(Videohelp.me)’는 기존 영상 회의 SW와는 달리, 영상전송 지연시간을 최소화하는 업계 표준의 웹 브라우저 기반 쌍방향 통신 방식인 ‘WebRTC’ 기술을 적용하여, 별도의 모바일 앱을 설치하거나 로그인을 해야 하는 절차가 필요 없이 고객이 사용중인 모든 웹 브라우저 화면에서 바로 연결해 영상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류시훈 보다컴 대표는 “비디오헬프미를 활용해 최초 고객 상담 만족도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자사는 향후 고객의 상담 환경에 인공지능(AI) 등을 적용하여, 사물 인식과 제품 라벨 인식 기능 등을 사용해 물류 관리 분야 등의 새로운 시장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라고 밝혔다.

비디오헬프미 사용자는 이러한 실시간 쌍방향 영상 상담 기능을 사용해 상담원이 보낸 SMS 문자메시지 내용에 들어있는 상담 연결 URL 링크를 클릭해 연결할 수 있다. 특히 고객의 스마트폰 카메라와 연결해 상담원이 문제점을 함께 보며 해결할 수 있다.

비디오헬프미는 모바일폰용 안드로이드, iOS 등의 운영체제(OS)를 모두 지원하며 PC, 태블릿 등 모든 스마트 기기에서 즉시 사용할 수 있다.

비디오헬프미를 활용하면 실제로 문제점을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어, 음성통화 만으로 설명이 어려워 길어질 수 있는 상담 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다. 또한 불필요한 현장 서비스, 단순한 AS 요청, 반품 확인 등 서비스 인력의 현장 파견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다. 전화 상담과 비교하여 정확하고 풍부한 현장 영상 정보를 활용할 수 있다.

‘비디오헬프미’의 주요 기능은 △ 영상 연결을 위한 임시 URL 및 고유 URL 생성, 발송 기능△ 영상 녹화 및 화면 캡쳐 기능 △ AR 펜, 포인터, 실시간 채팅 기능 △ 위치정보 요청 기능 △ 여러 개의 영상을 한 화면에 동시 송출하는 멀티파티 브로드캐스팅 기능 △ 다양한 영상 모드 선택 기능 등이다.

이처럼 원 터치로 손쉽게 고객과 영상 접속할 수 있는 기술은 다양한 분야에 응용할 수 있다. 인바운드 콜센터 영상 상담, IT 통신 설비 원격 AS, 가전 제품 원격 영상 AS, 비대면 인증 서비스, 반품 확인 서비스, 실시간 영상 제보, 자동차 사고 접수, 수화상담, 재난안전센터 등에 활용할 수 있다.

일상 생활에서 영상 통신을 활용하는 범위가 확대되고 있으며, 영상상담 서비스를 통하여 기업의 대고객 서비스에서 고객과의 시각과 공간 차이를 극복할 수 있다. 비디오헬프미는 차별화된 기능과 뛰어난 영상통신 성능으로 개인의 모바일 생활 환경과 기업의 업무 환경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 [테크수다 Techsuda]

About 도안구 기자

도안구 기자
긴 여정을 떠나며. 동료들은 다 어디 있는 거야.

추천 기사

장성우 한국오라클 전무, “기업 내 생성형 AI 구축과 서비스도 모던 데이터 플랫폼이 지원”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오라클은 데이터베이스 회사답게 가장 코어에서 생성형 AI 환경을 마련하려는 고객들의 고민을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