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9, 화요일

지란지교, 글로벌 전략은 ‘SaaS’로···엑소스피어스랩스 설립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국내 보안기업으로써 15년이상 꾸준히 해외사업에 도전해온 (주)지란지교가 SECaaS기업 엑소스피어 랩스(Exosphere Labs)를 설립해 글로벌 영토 확장에 나선다고 밝혔다.

SECaaS는 클라우드 기반 보안 애플리케이션으로 보안(Security)와 SaaS(Software as a Service)를 결합한 용어다. 엑소스피어랩스는 박상호 사장이 이끈다.

지란지교는 그 동안 일본을 중심으로 동남아시아, 미국 등 해외사업을 확대, 강화해왔으며, 일본에서만 연매출 100억원을 올리고 있다. 그간 현지 파트너와 함께 철저한 현지화로 승부했던 지란지교는 기존 전략과 더불어 엑소스피어 랩스 설립을 통해 글로벌 SECaaS로 전방위 전면전을 준비한다.

이번 설립된 신규법인은 제품 하나만 도입하면 엔드포인트에 대한 위협대응을 총체적으로 가능케 해주는 통합보안서비스 엑소스피어 엔드포인트 프로텍션(Exosphere Endpoint Protection)을 주요 제품으로 한다.

박상호 엑소스피어랩스 대표

이 제품은 안티멀웨어 기능을 중심으로 위해애플리케이션 제어, 민감정보탐지 및 정보유출방지 등 제품 하나만 도입하면 엔드포인트에 대한 위협대응을 총체적으로 가능케 해주는 통합보안서비스로 싱글 에이전트, 싱글 매니지먼트(중앙관리)에서 동작하며, 서버 도입이 없이 클라우드로 관리할 수 있다.

기존 시장에 나와있는 엔드포인트 프로텍션 플랫폼(EPP) 제품이 다양한 보안 솔루션으로 통합적으로 구매 및 운영할 수 있다는 점에서 비슷할 수 있지만 EPP 제품 대비 50% 이하의 가격대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엑소스피어는 글로벌 서비스로 제공하기 위해 제품안에 포함된 전기능을 모듈화했다. 따라서 다양한 국가 및 고객에게 맞춤형 서비스가 가능하다.

지란지교는 이 제품을 글로벌향으로 만들기위해 2017년부터 이스라엘 출신 보안전문가 Adi Ruppin을 CEO 및 CPO로 영입하여 미국사업을 위해 Exosphere, Inc.라는 법인을 이미 미국 현지에 만든 바 있다.

설립 후 미국 엑소스피어에서는 글로벌 시각으로 제품기획을 진행하며 동,서양의 밸런스를 맞추고 옵션을 단순화하는데 공을 들였다.

이번에 설립된 엑소스피어 랩스는 미국 엑소스피어사의 자회사로써 제품개발을 담당하게 되며 본격적인 시장투자를 진행한다.

엑소스피어 랩스는 법인 설립전부터 글로벌 파트너 배포는 물론 2018년, 2019년 RSA와 Japan IT Week 등 해외전시회 출전함으로써 성공가능성을 검증해보는 베타 기간을 거쳤다. 기 확보된 해외파트너도 10곳이상이며 동남아에 2천유저 규모의 고객사가 제품도입을 완료했다.

지란지교는 글로벌시장에 대한 도전을 이어 가기 위해 ‘엑소스피어 엔드포인트 프로텍션’에 대해 공격적인 투자를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회사는 내달 국내형 모델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테크수다]

About 도안구 기자

도안구 기자
긴 여정을 떠나며. 동료들은 다 어디 있는 거야.

추천 기사

제로다크웹, 대화형 AI 서비스 대상 다크웹 정보 유출 현황 모의조사···41만 건의 로그인 정보 유출 확인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최근 대화형 AI 서비스 이용의 증가와 함께 정보 유출 위험성도 상승하고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