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if kakao 개발자 컨퍼런스2019’ 개최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 조수용)가 8월29일, 30일 양일간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if kakao 개발자 컨퍼런스2019’를 개최한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이 컨퍼런스는 카카오의 기술 리더십을 바탕으로 다양한 서비스에 접목되는 핵심 보유 기술을 외부에 공유하고 소통하는 자리다. 특히 올해 컨퍼런스에는 모빌리티, 게임즈, 커머스, 페이, 카카오페이지, 그라운드X 등 카카오 공동체도 참여해 인공지능(AI), 블록체인, 검색, 커머스, 금융,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의 기술과 플랫폼을 접할 수 있다.

카카오는 신정환 카카오 CTO와 김병학 카카오AI Lab 총괄부사장, 한재선 그라운드X CEO의 기조연설을 비롯해 인프라, 서비스개발, 클라우드, 데이터, 오픈소스, AI, 블록체인 등 다양한 주제의 총 50개 세션을 준비했다. 이 밖에도 카카오 개발자와의 만남, 개발자 영입 프로그램 등 참가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체험형 세션들과‘카카오의AI윤리’ 등 카카오 기술 지향점을 소개하는 세션 등도 진행될 예정이다.

컨퍼런스 참가 신청은 오늘 오후 3시부터 8월2일 오후3시까지 ‘if kakao 개발자 컨퍼런스2019’ 공식 홈페이지에서 현직 및 예비 개발자, 일반인 등 누구나 가능하다.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최종 컨퍼런스 참가자가 선정되며, 결과는 오는8월5일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및 신청 시 등록한 이메일을 통해 안내된다.

카카오 측은 “‘if kakao 개발자 컨퍼런스2019’를 통해 카카오가 보유한 다양한 기술을 선보이고 개발자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적극적으로 외부에 공유할 것” 이라며”앞으로도 개발자 컨퍼런스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카카오의 새로운 기술과 지식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테크수다 techsuda]

추천 기사

HPE, 김영채 신임 한국 HPE 대표 선임

–        입사 이후 지난 20년간 뛰어난 통찰력과 리더십으로 다양한 부문 수장 역임 –        국내 시장 내 HPE 입지 확대 및 비즈니스 기회 적극 발굴 계획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한국 HPE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그 어느 때보다 강조되고 있는 현 시점에서,  고객과 파트너, 그리고 임직원들과 함께 새로운 기준(뉴노멀)에 기반한 새로운 비즈니스 환경을 조성해 혁신의 기회를 주도하겠습니다.” 휴렛팩커드 엔터프라이즈(이하 HPE)가 10월 1일자로 현 김영채 부사장을 신임 한국 HPE 대표로 임명한다. 그는 임명 소식에 대해 이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