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9, 화요일

스마일서브, iwinv 클라우드 NO JAPAN ‘도쿄 탈출’ 이벤트 진행

국내 토종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 (주)스마일서브(대표 마보임)가 “NO JAPAN” 운동의 일환으로 일본기업의 클라우드 및 도쿄, 오사카 리전을 이용하는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 사용자를 대상으로 “도쿄 탈출”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ConoHa, Xserver, GMO Cloud 등일본 기업의 클라우드를 이용하거나, vultr, Linode 또는 AWS, MS, Google 등 글로벌 기업의 도쿄, 오사카 리전에서 이용 중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자사 iwinv로 이전하면 시스템 안정화를 위한 2개월의 무료 혜택과 함께100,000원 상당의 마일리지, 데이터 이전에 필요한 기술지원과 무료 컨설팅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AWS, MS, Google 등 글로벌 기업들은 최근 3,4년 전까지만 해도 아시아 지역에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리전을 일본 도쿄를 거점으로 하고 있었다.이는 일본의 도쿄 지역이 아시아 국가와 미국의 네트워크를 연결하는 관문 역할을 하는 곳 중의 하나이기 때문이다.

글로벌 기업의 클라우드 서비스가 국내 리전이 없는 상황에서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 대부분은 국내에서 가장 가까운 도쿄리전을 사용할 수밖에 없었고, 저렴한 비용과 회선 조건을 앞세운 vultr, Linode나 일본 기업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들도 데이터이전의 어려움이나 번거로움, 비용 등을 이유로 아직까지도 도쿄리전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다. 

스마일서브 기획마케팅팀 김찬석 팀장은 “해외에 서버를 두거나 클라우드 해외 리전을 이용할 때, 특히 일본 도쿄, 오사카 지역의 데이터 센터 이용 시 가장 우려되는 장애 시나리오 중 하나가 지진에 의한 해저케이블 단절”이라며, ” 특히 국제 해저케이블이 모두 거쳐가는 도쿄 스루가만 입구는 판구조상으로 모든 지진판이 머리를 맞대고 있어  도카이 대지진 이라는 최악의 지진이 예상되는 곳이기도 하다”라고 말했다.

실제 동일본 대지진 당시 ‘일-미(JUCN)’,’일-동남아(APCN)’ 구간의 해저케이블 손상으로 일본 전역의 통신이 마비되고, 국내에서도 구글, 유튜브 등 해외 인터넷 연결이 일부 느려지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기도 했다. 

그는 이어 “지진에 대한 위험뿐만이 아니더라도, 최근 일본 제품에 대한 불매운동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일본이 중국의 네트워크 안전 법을 모방해 우리 기업의 데이터 자산을 묵어버린다면 그로 인한 피해는 예측할 수 없다”고도 덧붙였다. 

이벤트를 기획한 김찬석 팀장은 “iwinv를 비롯한 국내 클라우드 서비스는 이미 가격과 성능,안정성 등에서 외산 서비스에 뒤지지 않는다.”라며 “도쿄, 오사카 리전이나 일본 기업의 클라우드 이용자가 쉽고, 빠르게 국내 클라우드 서비스로 전환하고,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도쿄 탈출’ 이벤트를 준비했다”라고 설명했다.

iwinv 클라우드의 “도쿄 탈출” 이벤트는 오는 9월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수 있다.한편, 스마일서브는 클라우드 보안인증(CSAP) 심사 절차를 오는 10월 마무리하고  공공기관 전용 클라우드 서비스를 론칭 할 예정이다. [테크수다 TechSuda]

About 이 창길 기자

이 창길 기자
디지털 양산박을 꿈꾸고 있습니다. 언젠간 되겠지요. jjangkil@techsuda.com

추천 기사

이엠포커스 ‘스마트 FMEA’, ‘FMEA 360’으로 제품명 변경

이엠포커스(대표 유재성)은 자사 FMEA(Failure Mode and Effects Analysis) 소프트웨어 ‘스마트-FMEA’의 제품명을 ‘FMEA 360’으로 리브랜딩했다고 밝혔다.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