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9, 화요일
Home / TECH / Computing / Cloud / 시스코코리아·이노그리드, “서비스형 플랫폼과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모델 개발”

시스코코리아·이노그리드, “서비스형 플랫폼과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모델 개발”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국내 프라이빗 클라우드 구축 경험이 풍부한 이노그리드와의 협업으로 국내 기업의 멀티 클라우드도입과 운영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기를  기대합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국내 시장에 대응하고 시장 활성화를 도모하기위해 PaaS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사업 모델을 확대시켜 나가겠습니다.”

조범구 시스코시스템즈코리아 사장은 22일 서울 삼성동 시스코코리아 본사에서 클라우드컴퓨팅전문기업 이노그리드(대표 김명진, http://www.innogrid.com/)와 클라우드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면서 이렇게 포부를 밝혔다.

시스코와 이노그리드는 공공과 일반 기업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 센터(SDDC)와 프라이빗 클라우드(Private Cloud) 사업활성화와 지속적인 클라우드 사업 모델 개발에 함께 나설 예정이다.


시스코코리아 조범구 대표(사진 왼쪽)와 이노그리드 김명진 대표(사진 오른쪽)가 국내 클라우드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시스코는 멀티 클라우드를 핵심 사업으로 선정하고, 클라우드 플랫폼, 네트워크, 보안 및 운영 자동화 솔루션 포트폴리오로 국내시장을 공략해왔다. 이번 협업을 통해 시스코는 이노그리드의 클라우드 포탈 및 오케스트레이션을 자사 포트폴리오에 통합해 국내클라우드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또한 시스코는 이노그리드와 함께 SDDC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의 서비스형 인프라(IaaS) 통합화를 기반으로 국내에서 빠르게확산되고 있는 서비스형 플랫폼(PaaS)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축 모델을 개발, 공동 사업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특히 글로벌 IT기업의 선도적인 솔루션과 국내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융합한 사업 협력 모델로 국내 클라우드 시장의 기술력 향상은 물론, 국내솔루션의 글로벌 진출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는 “국내 공공과 엔터프라이즈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SDDC와 프라이빗 클라우드 시장을적극적으로 공략하기 위해 시스코와 협업하게 됐다”며, “나날이 증가하는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에 대한 국내 시장 요구를 충족시키기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양사는 시스코의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SDN) 솔루션 ‘ACI(Application Centric Infrastructure)’와 이노그리드의 프라이빗클라우드 솔루션 ‘클라우드잇(Cloudit)’의 통합을 바탕으로 지자체 클라우드 프로젝트와 대학교 캠퍼스 클라우드 프로젝트를 수주한바 있으며, 이를 엔터프라이즈 SDDC 프로젝트에도 도입하기 위해 검토중이다.

현재 지자체별 산학협업을 통한 지역 산업 혁신과인재 육성, 일자리 창출을 위한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 구축 및 사업성 검토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양사의 협업이 클라우드 통합인프라 솔루션의 안정성, 다양한 고객 요건을 수용하는 유연성과 기술과 교육 지원의 체계성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사업 활성화를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 [테크수다 Techsuda]

Techsuda Webinar

추천 기사

시스코, ‘2018 연례 사이버보안 보고서’ 발표

‘시스코, ‘2018 연례 사이버보안 보고서’ 발표 클라우드 서비스 무기화 및 암호화 기술을 이용한 지능적인 멀웨어 공격 증대 보안 담당자들의 자동화, 머신러닝, AI(인공지능) 기술 기반 툴에 대한 투자 증가 전망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