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9, 금요일

다음, 2014년 신입사원 공개채용 진행

다음커뮤니케이션신입공채

“다음에서 시작하세요. 당신의 미래가 열립니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차세대 인터넷과 모바일 트렌드를 이끌어갈 2014년 신입사원을 오는 9월 23일까지 공개 채용한다고 밝혔다.

모집분야는 개발, 서비스 기획, 비즈니스, 마케팅, 경영지원 분야이며, 2014년 2월 대학 졸업예정자 및 기 졸업자 가운데 다음과 인터넷, 모바일 서비스에 대한 열정을 가진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다음 한승완 HR팀장은 “새로운 서비스에 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열정이 있는 인재들이 많이 지원하길 기대한다”며 “급변하는 인터넷과 모바일 환경에 대처할 수 있는 인재들을 채용함으로써 다음의 개방적이고 혁신적인 조직문화를 더욱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다음의 신입사원 공개채용은 틀에 박힌 지원 기준을 두지 않고, 새롭게 도전하는 창의성과 열린 커뮤니케이션, 올바른 가치관, 전문성, 열정 등 다음의 핵심가치를 갖춘 인재를 찾기 위해 열린 채용을 지향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전형 절차는 온라인 사전테스트가 포함된 서류 전형을 거쳐, 직무능력 테스트, 인적성 테스트 및 1차 직무면접, 2차 인성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다음은 직무 능력테스트 및 인성면접을 통해 기획력과 창의력 등 지원 분야에 따른 핵심 역량과 리더십을 갖춘 인재를 선발한다는 방침이다. 온라인 사전테스트는 다음과 함께하고 싶은 지원자의 열정을 보기 위한 것으로, 지원자의 생각을 간략하게 묻는 방식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특히, 2014년 공개채용부터는 오픈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갖춘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토론 인터뷰’가 최초로 도입된다. 다음은 사명의 한자 ‘多音’의 의미처럼 다양성을 추구하는 기업으로, 다양성과 오픈된 커뮤니케이션 마인드를 통해 미래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토론 인터뷰’를 도입했다.

토론 인터뷰 전형은 서로의 다양성을 인정할 수 있는 상호존중과 배려, 경청과 질문을 통한 문제해결 역량을 지원자가 발휘할 수 있도록 구성되며, 1∙2차의 심층 인터뷰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입사 지원은 다음 채용 사이트(http://recruit.daum.net)를 통해 진행되며, 채용정보 외에도 다음의 ▲인재상 ▲인사제도 ▲교육제도 ▲복리후생 ▲회사정보 등 다양한 정보도 함께 살펴볼 수 있다.

또한, 다음은 마이피플 등 다양한 SNS를 통해 지원자들과 소통하고 있으며, 페이스북 채용페이지(http://facebook.com/DaumRecruiter)를 오픈하여 채용 정보 및 다음의 최신 소식을 공유하고 있다.

한편, 다음은 이번 공채 외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수시 채용하고 있으며 이번 달에는 2013년 신입∙경력 장애인 특별채용을 오는 23일까지 진행한다. 장애인 특별채용 지원자격은 장애인복지법 제32조에 따른 장애인등록증 소지자로, 다음은 서비스 기획, 개발, 비즈니스,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장애인 구직자를 적극적으로 채용할 계획이다.

 

참고: 다음 2014년 신입사원 공채전형일정

1. 서류접수 : 9/23(월) 오전 11시까지

2. 지원방법 : 온라인 지원 (당사소정양식, http://recruit.daum.net)

3. 채용인원 : 00명

4. 모집부문 : 개발 직군, 일반 직군(서비스 기획, 비즈니스, 마케팅, 경영지원)

5. 전형단계 : 온라인 입사지원 -> 사전 온라인 테스트 및 서류심사 -> 직무능력테스트 -> 인적성검사 및 1차 면접(토론 인터뷰) -> 2차 면접(토론 인터뷰) -> 최종입사

6. 지원자격

– 다음의 서비스에 대한 열정과 적극성을 가진 사람

– 전공 / 학점 / 어학사항에 대한 제한 없음

– 남자의 경우 병역을 필 했거나 면제받은 사람

7. 채용문의

– 문의 메일 : daum_recruit@hanmail.net

– 페이스북 : http://facebook.com/DaumRecruiter

About 도안구 기자

도안구 기자
긴 여정을 떠나며. 동료들은 다 어디 있는 거야.

추천 기사

‘최고원격책임자’ㆍ’유연세대’ㆍ ‘인재 강탈’, 2023년 HR 트렌드로 또오른다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글로벌 HR 서비스 딜(CEO 알렉스 부아지즈)이 2023년 주목해야 할 글로벌 HR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