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TECH / Social / 네이버, 개발자 컨퍼런스 ‘DEVIEW 2013’ 10월에 개최

네이버, 개발자 컨퍼런스 ‘DEVIEW 2013’ 10월에 개최

deview2013Naver

네이버에서 진행하는 IT 개발자 컨퍼런스인 ‘DEVIEW’가 6회째 막을 올린다.

이번 행사는 10월 14일, 15일 이틀 간 서울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지식을 나누고(Sharing)’, ‘탁월함을 추구하며(Excellence)’, ‘함께 성장하는(Growth)’ 이라는 테마로 개최된다.

참가 등록은 11일, 12일 양일에 걸쳐 DEVIEW 2103 홈페이지(http://deview.kr/2013)를 통해 진행되며, 선착순으로 2천여 명의 이상의 참가 신청을 받을 계획이다.

올해로 6회째는 맞는 ‘DEVIEW 2013’은 해외의 개발자를 비롯 국내 주요 IT기업 및 벤처기업, 독립 오픈 소스 개발자 등까지 초대해 참여의 폭을 더욱 넓혔다. 또한 대용량 데이터를 주제로 좋은 평가를 받아온 SDEC (Seoul Data Engineering Camp)을 포함, 행사를 이틀로 늘려 다양한 주제의 트랙을 구성했으며, 빅데이터, 모바일 플랫폼, 성능 분석 등 최신 주제에 대한 심화 세션을 마련해 기술 공유의 깊이를 더하는 데도 힘을 쏟았다.

특히 올해는 ‘오픈소스 활성화’를 위해 컨퍼런스 첫날 ‘오픈소스, 개발자 문화’라는 별도의 트랙을 마련함으로써, 오픈소스(open source)를 통한 양질의 소프트웨어 제작 선순환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개발자들이 함께 고민해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총 8개의 트랙 50여 개의 세션으로 구성될 ‘DEVIEW 2013’은 ▲ 10월 14일에는 웹, 모바일, 오픈소스와 개발자문화와 관련된 4개 트랙을, ▲ 10월 15일에는 빅데이터(Bigdata), 멀티코어 컴퓨팅과  IT산업에 필요한 선행기술과 관련된 트랙을 각각 다루게 된다.

이번 행사의 키노트 연사로 나설 네이버 Labs의 송창현 연구센터장은 “개발자들이 현장에서 접하는 기술과 고민을 함께 공유함으로써, 보다 활발한 개발자들 간의 ‘기술 공유’ 그리고 SW 전반의 ‘동반 성장’의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지난 2006년 네이버의 사내 기술행사로 시작한 ‘DEVIEW’ 행사는 2008년부터 외부 개발자들로 그 대상을 확대한 뒤, 해를 거듭하며 매년 2천여 명의 국내외 개발자와 기업들이 참여하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개발자 컨퍼런스로 성장했다.

추천 기사

네이버의 새 PC 메인…바뀐점은?

[서준석 테크수다 PD seopd@techsuda.com] 네이버가 PC용 메인을 3년 만에 바꾼다고 합니다. 기본 페이지(www.naver.com)는 아직 바뀌지 …

avatar
wpDiscu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