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TECH / Mobile / 삼성 모바일 메신저 챗온도 ‘가입자 1억’ 돌파

삼성 모바일 메신저 챗온도 ‘가입자 1억’ 돌파

ChatON100million-banner_0910

 

모바일 메신저 시장에서 삼성전자 챗온도 1억명을 돌파했습니다. 삼성전자 챗온 블로그에 따르면 지난 9월 8일 가입자가 1억을 돌파했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http://blog.naver.com/chaton_blog/194954869)

삼성전자 홍보팀은 자세한 대륙별 가입자에 대한 정보는 공개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챗온은 200여 국에서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제조업체가 제공하는 모바일 메신저라는 점에서 주목을 끌어왔습니다.

페이스북 메신저, 와츠앱이나 라인, 카카오톡, 위챗의 경쟁이 흥미를 끌지만 챗온도 소리소문없이 가입자를 조금씩 확대해 나가고 있네요. 챗온 블로그에 따르면 조만간 출시될 갤럭시 노트 3에는 더욱 새로워진 에어버튼(Air Button) 기능을 활용할 수 있을 거라고 밝히고 있네요.

에어버튼으로 스크린을 터치하지 않고도 최근에 내가 생성한 사진, 동영상 또는 최근에 보낸 애니콘, 이모티콘을 바로 찾아 보낼 수 있는 기능입니다.

미국IT 전문 포탈인 테크레이더에서는 최고의 안드로이드 앱 80 개 중 12위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라인이나 챗온은 국내에서 많은 가입자를 확보하지 않아 상대적으로 관심 영역에서 벗어나 있지만 조금씩 그 성과를 내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추천 기사

카카오, ‘카카오TV’ 서비스 출범

[도안구 테크수다 기자 eyeball@techsuda.com] 카카오(대표 임지훈)가 2월 18일, ‘다음tv팟’과 ‘카카오TV’의 플랫폼을 통합하고 서비스명을 카카오TV로 일원화해 …

avatar
wpDiscu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