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TECH / Computing / Cloud / 최기영 사장 구글 클라우드 코리아 신임 선장으로

최기영 사장 구글 클라우드 코리아 신임 선장으로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구글 클라우드에 새롭게 합류하면서 국내 고객이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로 미래 성장을 위해 비즈니스 탄력성을 높이고 현대화를 이루도록 지원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쁩니다. 비즈니스와 팀의 성장에 중점에 두고 구글 클라우드가 한국 고객의 데이터 중심 혁신과 가치 창출을 이끄는 강력한 비즈니스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구글 클라우드 코리아 신임 사장으로 선임된 최기영 대표의 포부다.

최기영 신임 구글 클라우드 코리아 사장

구글 클라우드가 최기영 신임 구글 클라우드 코리아 사장을 선임했다고 13일 밝혔다. 최기영 신임 사장은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Google Cloud Platform, GCP)과 G 스위트(G Suite) 등 구글 클라우드의 광범위한 솔루션 포트폴리오의 수익 창출을 이끌고 시장 전략을 총괄할 예정이다.  

릭 하시먼(Rick Harshman) 구글 클라우드 아태지역 총괄은 “최기영 사장은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개발 및 성장시키며 탁월한 경영 역량을 입증한 IT 업계 전문가다. 최기영 사장의 폭넓은 경험은 구글 클라우드가 다음 단계로 도약을 모색하는 현 단계에서 구글 클라우드 비즈니스와 파트너 및 고객에게 훌륭한 자산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기영 사장은 30년 이상의 리더십 경험을 갖춘 업계 리더다. 구글 클라우드에 합류하기 전에는 어도비코리아(Adobe Korea) 대표이사를 역임했으며, 오토데스크코리아(Autodesk Korea)와 한국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Korea), 한국오라클(Oracle Korea)에서도 고위 경영직을 수행한 바 있다. 

한편 구글 클라우드는 지난 2월 한국 고객을 더욱 긴밀하게 지원하기 위해 한국 최초의 GCP 리전인 GCP 서울 리전을 개설했다. GCP 서울 리전은 구글 클라우드 고객과 파트너가 고가용성 워크로드를 실행하고 데이터를 국내에 저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구글 클라우드는 한국 시장에서 넷마블, 대한항공, 대한제강, 바른손 E&A, 삼성전자, 선데이토즈, 현대·기아자동차, LG전자, SK텔레콤 등 다양한 업계의 고객이 까다로운 비즈니스 및 기술 과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구글 클라우드 고객은 구글 클라우드를 통해 전 세계 어디에서나 뛰어난 성능과 짧은 지연 시간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를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한편, 그동안 구글 클라우드 코리아를 이끈 이지영 대표는 일신상의 이유로 사임했다. [테크수다 Techsuda]

Techsuda Webinar

추천 기사

팔로알토네트웍스, 2020년 사이버 보안 전망 발표···”AI vs. AI 대결 더 는다”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기술과 시장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만큼 사이버 보안에 대한 새로운 시각이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