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9, 화요일
션리 알고랜드 신임대표
<출처: 알고랜드 재단 홈페이지>

알고랜드, 신임 대표로 션 리(Sean Lee) 선출

  • 메인넷 출시 1주년을 맞이하여 새로운 CEO 선임
  • 델 테크놀로지, 피보탈, EMC 등 글로벌 기업 출신 전문가
[테크수다 이창길 jjangkil@techsuda.com] 블록체인 프로젝트 알고랜드가 알고랜드 재단의 신임 CEO로 前 델 테크놀로지스 고위 관계자 출신 션 리(Sean Lee)를 임명했다고 24일 밝혔다.

션 리는 취임사를 통해 “알고랜드 메인넷 출시 1주년 기념일에 재단의 신임 대표로 선출되어 굉장히 기쁘다”며 “알고랜드 프로토콜을 중심으로 생태계를 발전시키고, 알고랜드의 목표인 국경없는 경제의 실현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싱가폴 소재의 알고랜드 재단은 작년 5월 알고랜드의 퍼블릭 블록체인 네트워크와 생태계 및 커뮤니티 관련 업무를 보조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신임 대표 선출 전까지 알고랜드 재단은 리서치 센터장 탈 라빈(Tal Rabin)과 운영 책임자 팡팡 첸(Fangfang Chen)의 주도로 운영되었으며, 공석이었던 CEO 석을 메인넷 출시 1주년을 맞이하여 신임 대표를 선출한다고 밝혔다.

신임 CEO 션 리는 델 테크놀로지스, 클라우드 네이티브 플랫폼 피보탈(Pivotal), EMC 등 글로벌 기업에서 디지털 혁신, 클라우드 전략 및 핀테크 관련 경력을 쌓은 전문가로  향후 알고랜드 생태계와 커뮤니티 기반 성장에 주력할 계획이다. [테크수다 Techsuda]

알고랜드(Algorand)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분야의 권위자이자 튜링(Turing) 상의 수상자 실비오 미칼리(Silvio Micali)가 보스턴에서 설립한 알고랜드(Algorand)는 분산화, 확장성 및 보안성 모두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블록체인 트릴레마(blockchain trilemma)’의 해결하여 ‘국경 없는 경제(The Borderless Economy)’의 실현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알고랜드(Algorand)는 새롭게 부상하는 탈중앙화 경제 시스템에서 기존 비즈니스 진입자 및 새로운 프로젝트 신규 진입자 모두가 운영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합니다. 알고랜드(Algorand)의 혁신적인 무허가형, 순수지분증명 프로토콜은 전 세계 수십억 사용자들을 위한 시스템 구축에 요구되는 규모, 개방형 참여, 트랜잭션 완결성을 지원합니다.

About 이 창길 기자

이 창길 기자
디지털 양산박을 꿈꾸고 있습니다. 언젠간 되겠지요. jjangkil@techsuda.com

추천 기사

젬허브·메가존,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국내 선도적인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인 메가존과 파트너십을 통해 젬허브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