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9, 금요일
이노그리드의 클라우드기반 하이브리드 재택근무솔루션 ‘다스잇’을 도입한 네슬레코리아의 네스프레소 콜센터는 DT시대를 맞아 코로나19등 간염병으로부터 직원들의 건강과 안전을 보호하며 업무 연속성을 위해 유연한 홈오피스 업무환경을 구축했다.

이노그리드, 하이브리드 재택근무솔루션 네슬레코리아에 구축

  • 포스트 코로나시대, 기업 및 컨택센터등 재택근무솔루션 관심증가 및 업무 만족도 급상승!
  • 네슬레코리아, 클라우드기반 하이브리드 재택근무환경으로 전환해 직원의 안전과 BCP 확보!
  • 클라우드와 VDI강점, 사회적 거리두기에 재택·유연근무 증가에 따른 홈오피스 지원 확대!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전통적인 콜센터가 4차산업혁명시대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T)을 만나 똑똑한 스마트 컨택센터로 탈바꿈하고 있다. 또한 최근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확산으로 기업 및 콜센터 상담원 및 직원들의 건강과 안전, 중단 없는 업무를 위해 재택근무 솔루션에 업계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클라우드 컴퓨팅 전문기업 (주) 이노그리드(대표이사 김명진, www.innogrid.com)는 포스트 코로나시대를 대비해 재택근무 환경을 홈오피스로 한 차원 강화한 클라우드기반 재택근무솔루션 ‘다스잇(DaaSit: Desktop as a Service it)’을 네슬레코리아(www.nestle.co.kr)의 네스프레소(Nespresso) 콜센터에 공급했다고 30일 밝혔다.

네슬레코리아의 네스프레소 콜센터에 공급한 재택근무 솔루션 ‘다스잇’은 코로나19등 각종 전염병과 자연재해로부터 기업의 업무 연속성을 보장한다. ‘다스잇’은 클라우드와 VDI(데스크톱 가상화)의 강점을 기반한 서비스형 데스크톱(Desktop-as-a-Service: DaaS)서비스로 기업의 다양한 업무지원과 재택근무 환경을 신속하고 간편하게 제공해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워킹을 가능케 한다.

네스프레소 콜센터에 구축한 ‘다스잇’은 기존 재택근무 솔루션과 큰 차별화를 제공한다. 재택근무솔루션 전용 서버는 인텔 아키텍처 옵테인 SSD기반이며 재택근무자는 보안기술이 강화된 별도 셋톱박스 크기의 전용 머신을 통해 입출력장치만 연결하면 별도 셋팅없이 언제 어디서나  하이브리드 재택근무가 가능하다. 그 동안 재택근무 운영의 한계로 지적되던 재택근무자의 이동 교육을 가능케 했다. 재택과 콜센터를 탄력적으로 운용할 수 있어 코로나19 팬데믹 대응뿐만 아니라 비용 절감효과도 제공한다.

언택트(비대면)시대, 많은 기업들이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되면서 인프라, 솔루션, 보안, 기술지원등이 함께 증가하고 있다. 이노그리드는 10여년간 자체 퍼블릭클라우드와 프라이빗 클라우드솔루션, 클라우드 MSP(Managed Service Provider)사업을 통한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제공, 국내 최대 규모 아웃소싱 전문기업의 컨택센터와 재택근무 구축 경험, 고객사의 안전한 데이터보호를 위해 CC인증, 보안기능시험결과서, 클라우드보안인증(CSAP)등 각종 보안인증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이노그리드는 최근 유베이스에 스마트 컨택센터와 재택근무솔루션을 구축해 내부에서 좋은 반응을 얻어 유베이스의 고객사 네슬레코리아의 네스프레소 콜센터에도 이노그리드의 ‘다스잇’ 재택근무솔루션을 공급하게 되었다.

네슬레코리아 관계자는“클라우드전문기업의 안정된 재택근무솔루션을 통해 신속히 재택근무 환경으로 전환이 가능하게 되었다며 언제 어디서나 연속성 있는 업무진행이 가능해 직원들의 업무만족도가 높아졌다”며 “코로나19 종식 이후에도 새로운 방식의 BCP(업무연속성계획)를 준비할 수 있어 도입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이사는 “포스트코로나시대를 대비해 기업의 기능적 업무한계를 넘어 4차산업혁명시대에 맞도록 고객의 다양한 니즈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진정한 스마트 워킹 환경의 홈오피스를 구축할 수 있도록 이노그리드의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풍부한 구축경험과 운영노하우, 그리고 AI, 빅데이터, 보안등 K-DA(한국데이터허브 얼라이언스)회원사들과 긴밀한 협업채계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 고 말했다.

한편, 과기정통부는 정보통신기술 연구·개발(R&D) 혁신 바우처 지원 사업에 2024년까지 총 3224억 규모 투자해 코로나19로 부각되고 있는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기술등 활용한 서비스 과제도 적극 발굴하고 있다. 이노그리드는 그 중에서AI기술을 활용한 ‘인공지능 기반 수의 영상 의료 정보 판독 소프트웨어 개발’이 선정되었다. 이노그리드는 그 외에도 코로나19부터 콜센터의 안전과 업무를 위해 스마트 컨택센터 구축, 코로나19 역학조사 지원시스템 지원등 향후 스마트 헬스케어, 스마트시티, 스마트교육등으로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선도적으로 준비해 나갈 계획이다. [테크수다 Techsuda]

About 도안구 기자

도안구 기자
긴 여정을 떠나며. 동료들은 다 어디 있는 거야.

추천 기사

여의도 금융맨, 테크벤처 CFO로 가다…송은경, 이노그리드 본부장

[테크수다 도안구 기자 eyeball@techsuda.com] “그동안 심사하고 서류 검토를 주로 하다가 이제는 평가를 받아야 하는 기업에서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