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A&C의 하이퍼클라우드가 CNCF 재단의 CK 인증을 획득했다.
티맥스A&C의 하이퍼클라우드가 CNCF 재단의 CK 인증을 획득했다.

티맥스A&C, 오픈 클라우드 플랫폼 ‘하이퍼클라우드’ 쿠버네티스 적합성 인증 획득

  • 티맥스, 쉽고 빠르게 클라우드 환경 구현 가능한 쿠버네티스 기반 오픈 클라우드 플랫폼 ‘하이퍼클라우드’ 통해 클라우드 플랫폼 사업 확대
  • 쿠버네티스 적합성 인증, 국내 기업으로는 티맥스A&C 포함 단 세 곳뿐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티맥스A&C의 쿠버네티스 기반 오픈 클라우드 플랫폼 ‘하이퍼클라우드(HyperCloud)’가 쿠버네티스 적합성 인증을 받으며 기술력을 입증했다.

인공지능(AI) 및 클라우드 플랫폼∙서비스 전문기업 티맥스A&C(대표 박학래, 한상욱)는 최근 클라우드 네이티브 컴퓨팅 파운데이션(CNCF: Cloud Native Computing Foundation) 재단의 쿠버네티스 적합성 인증 프로그램(Certified Kubernetes Conformance Program)에서 쿠버네티스 기반 오픈 클라우드 플랫폼 ‘하퍼클라우드’가 클라우드 환경의 사실상 표준인 쿠버네티스 적합성(CK, Certified Kubernetes) 인증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티맥스의 하이퍼클라우드는 쉽고 빠르게 클라우드 환경을 구현할 수 있는 쿠버네티스 기반의 오픈 클라우드 플랫폼으로써 지난 3월 출시됐다. 티맥스의 주요 시스템 SW 제품뿐 아니라 이미 시장에서 검증된 다양한 오픈소스를 포괄해 고객이 특정 클라우드에 종속되지 않고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클라우드를 주도적으로 구성할 수 있다.

또한 하이퍼클라우드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운영체제(OS) 역할까지 하여 클라우드 인프라 영역도 통합해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다양한 고객 개발, 검증, 운영 환경을 손쉽게 도와준다. 클라우드 서비스 관리를 위한 ‘셀프 서비스 포탈’을 제공해 전문가의 도움 없이도 기존에 사용하던 애플리케이션을 클라우드로 쉽게 전환할 수 있도록 돕는다.

CNCF는 리눅스 재단에 소속돼 전 세계 500개 이상의 회원사들이 참여하고 있는 비영리단체다. 쿠버네티스 적합성 인증 프로그램을 통해 쿠버네티스 인증 제품을 보유한 업체도 전 세계적으로 100개 이상이다. 이 인증을 받은 국내 기업으로는 티맥스A&C를 포함해 단 세 곳뿐이다.

하이퍼클라우드의 CK 인증은 티맥스A&C가 CNCF 재단에서 정한 표준에 맞춰서 전 세계에 공통으로 적용되는 클라우드 기술을 제공해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는 의미이다. 티맥스는 이번 CK 인증을 시작으로 올해 하반기 클라우드 플랫폼 사업을 확대하고, 오픈소스 생태계 활성화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현재 이후 국내 굴지의 금융 기관과 교육 기관, 통신 네트워크 대기업, 식자재 유통 기업 등을 비롯해 다양한 산업 분야 기업과 공공기관 등에서 티맥스의 하이퍼클라우드에 높은 관심을 보이며 사업을 진행 중에 있다.

티맥스A&C 한상욱 대표는 “티맥스A&C가 CNCF 재단의 CK 인증을 통해 전 세계적인 표준 클라우드 기술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하이퍼클라우드’라는 완성된 클라우드 플랫폼과 서비스를 기반으로 올 하반기에 더 큰 사업 기회를 발굴해 클라우드로 시대를 주도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테크수다 Techsuda]

추천 기사

CNCF, 쿠버네티스(Kubernetes) 포럼, 서울에서 개최

전세계 클라우드 네이티브 컴퓨팅 관련 전문가들을 연결하는첫 번째 쿠버네티스 포럼 클라우드 네이티브 소프트웨어를 위한 지속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