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QIX-CircleR-CMYK

Equinix, 17개 글로벌 시장에서 알리바바 클라우드 액세스 확대 지원

  • ECX Fabric과 API 통합으로 미주, 아시아태평양 및 EMEA 지역에서의 알리바바 클라우드 액세스 향상
[테크수다 이창길 jjangkil@techsuda.com] 글로벌 상호연결(interconnection) 및 데이터 센터 기업인 Equinix는 오늘 알리바바 그룹 데이터 인텔리전스 부문을 담당하는 알리바바 클라우드가 Platform Equinix®(플랫폼 에퀴닉스®)를 통해 17개 시장으로 확장한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는 Equinix Cloud Exchange Fabric™(에퀴닉스 클라우드 익스체인지 패브릭, ECX Fabric™)과의 API 통합으로 17개 시장 내 기업이 Platform Equinix에서 알리바바 클라우드에 직접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발표로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시카고, 댈러스, 덴버 등 미국 시장을 비롯해 두바이, 프랑크푸르트, 홍콩, 자카르타, 런던, 싱가포르, 시드니, 도쿄로 확장한다.

가트너에 따르면,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전 세계 3위 규모의 서비스형 인프라(IaaS) 공급업체로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는 가장 규모가 크다. [1] 에퀴닉스와의 파트너십으로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9,700개 이상의 고객이 상호연결된 에코시스템에 안전하게 직접 액세스할 수 있다. 에코시스템에는 전 세계 1,800개 네트워크 제공업체와 2,900개 이상의 클라우드 및 IT 서비스 제공업체도 포함된다.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해당 에코시스템을 통해 성능을 향상하고 지연 시간을 단축시키며 고객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

디지털 혁신의 핵심 요소인 클라우드는 IT 시스템을 현대화하고 유동적으로 운영하고자 하는 다국적 기업들이 앞다퉈 도입해왔다. 가트너는 글로벌 IaaS 시장 규모를 2021년 620억 달러로 예상하며, 2019년부터 2024년까지 연평균 성장률은 24%에 달할 것이라고 전망한다. 기업이 디지털 혁신을 실현하기 위해 알리바바 클라우드와 같은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CSP)에 안전하고 원활하게 액세스하는 것이 중요하다.

시장 수요를 고려해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자사의 API와 ECX Fabric을 통합했다. 그 결과 기업은 손 쉽게 알리바바 클라우드와 직접적인 프라이빗 연결을 구축할 수 있다. 고객은 단일 포털을 통해 필요에 따라 45개의 ECX Fabric 메트로 지역 중 원하는 곳에서 단 몇 분만에 알리바바 클라우드와의 프라이빗 연결을 구축 및 관리할 수 있다.

  •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전 세계 기업에게 엘라스틱 컴퓨팅 서비스(Elastic Compute Service), 스토리지,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빅데이터 솔루션 및 CDN 등 포괄적인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제품군을 제공한다.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풍부한 에코시스템은 전자상거래 및 결제에서 물류 및 공급망 관리 솔루션까지 다양하게 구성된다. 
  • 가트너에 따르면 알리바바 그룹의 글로벌 IaaS 시장 점유율은 2018년 7.7%에서 2019년 9.1%로 늘어났다.[3] 성장하는 글로벌 비즈니스를 고려해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Platform Equinix에서의 IT 인프라를 미주, 아시아태평양 및 EMEA 전역에 17개 시장으로 확대한다.
  • 9개 미주 지역 시장: 시카고, 댈러스, 덴버, 로스앤젤레스, 마이애미, 뉴욕, 시애틀, 실리콘밸리, 워싱턴 D.C.
  • 5개 아시아태평양 지역 시장: 홍콩, 자카르타, 싱가포르, 시드니, 도쿄
  • 3개 EMEA 지역 시장: 두바이, 프랑크푸르트, 런던
  • ECX Fabric과 알리바바 클라우드 API 통합은 고객에게 원활하고 효율적인 액세스를 지원한다. 기업은 단 몇 분 만에 단일 포털을 통해 그들의 네트워크와 알리바바 클라우드 간 보안 연결을 구축할 수 있다. 기업은 알리바바 클라우드와 근접한 Equinix IBX 데이터 센터 내에서 유연성, 확장성, 비용 절감 효과를 누리는 동시에 프라이빗 클라우드 환경을 유지하며 민감한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다.
  • 글로벌 IT 의사 결정권자가 점점 더 역동적인 시장에 대응해 나가면서, 디지털 혁신 노력을 가속화하고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솔루션의 채택을 계속해서 우선시하고 있다. Platform Equinix는 시장에서 퍼블릭 클라우드 온-램프의 40%이상을 점유하고 있다. 이는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이다. Platform Equinix는 하이브리드 멀티클라우드를 엣지에 배치하는 모든 기업에게 필수적이다.
  • 디지털 혁신이 엣지에서의 분산된 디지털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전략적인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와의 직접적인 프라이빗 연결이 필수적이다. Equinix가 발표한 연례 시장 조사 보고서인 제 3차 Global Interconnection Index(글로벌 상호연결 지수, GXI)에 따르면 다수의 엣지 로케이션 및 클라우드 리전에 걸쳐 여러 클라우드 및 IT 서비스를 상호연결하는 것은 상호연결 대역폭에서 두 번째로 가장 크고 빠른 사용량을 보이며, 2022년까지 13배 성장할 전망이다.

슌민 주(Shunmin Zhu) 알리바바 클라우드 인텔리전스 부문 네트워크 제품 연구원은 “Equinix의 글로벌 플랫폼과 계속 확장하는 커버리지 덕분에 알리바바 클라우드가 새로운 시장에 쉽게 진출할 수 있었다. 또한 알리바바 클라우드 고객은 Platform Equinix와 ECX Fabric을 통해 수많은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로 이루어진 풍부한 에코시스템에 액세스할 수 있다. Equinix와의 파트너십으로 속도나 성능 저하 없이 유연성과 보안을 더욱 강화할 수 있었으며,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서비스를 기업에 보다 적극적으로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

또한, 로이스 토마스(Royce Thomas) Equinix 글로벌 고객 관리 수석 부사장은 “새로운 시장으로 알리바바 클라우드와의 파트너십을 확장하게 되어 기쁘다. 오늘날 디지털 경제에서 클라우드 컴퓨팅을 제공하는 것은 기업의 최우선 과제가 되었다. 고속 및 낮은 지연 시간의 연결을 통한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와의 직접 액세스는 기업이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클라우드의 이점을 실현하는 데 도움이 된다. Equinix는 기업이 서비스를 구축하고 상호연결하며 비즈니스 파트너와 가치 있는 관계를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알리바바 클라우드와 공동의 목표를 공유하고 있다. Equinix는 알리바바 클라우드와 파트너십을 유지하며 더 많은 기업이 전 세계를 누비는 디지털 여정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라고 했다. [테크수다 Techsuda]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