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Amplify

HP, 새로운 글로벌 파트너 프로그램 ‘HP 앰플리파이’ 공개

[테크수다 이창길] HP는 세계 최초의 글로벌 채널 파트너 프로그램인 ‘HP 앰플리파이(HP Amplify)’를 공개했다. HP 앰플리파이 프로그램은 파트너가 역량 강화를 통해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고객에 대한 분석과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목표를 달성한 파트너에게 보상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새로운 프로그램은 오는 2020년 11월 1일부터 커머셜 파트너부터 적용, 2021년 하반기까지 일반 리테일 파트너로 확대된다.

HP 앰플리파이는 최상의 HP 파트너 제품, 도구, 교육을 하나의 직관적인 프로그램에 담아내 파트너들이 다양한 혜택을 활용하고 고객과 보다 깊이 있게 교감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시너지(Synergy) 및 파워(Power)라는 두가지 방식의 보상 프로그램으로, 파트너사가 부가가치 서비스와 역량에 보다 유연하게 투자할 수 있도록 보장한다. 즉, 역량 강화에 더 많은 투자를 하는 파트너일수록, 더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HP코리아 김대환 대표이사는 “오늘날 급변하는 상황에서 고객은 보다 개인화된 경험을 원한다”며, “HP 앰플리파이는 국내 파트너가 HP와 비즈니스를 쉽게 진행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변화하는 고객 트렌드에 대한 귀중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도록 길을 열어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디지털화 속도에 걸맞은 경험
고객이 기술을 구매하는 방식이나 브랜드와 소통하는 방식이 이전과는 완전히 달라졌다. 고객은e-커머스, 파트너 포털,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등의 디지털 채널을 통해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한다.  동시에 기술 및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이 보다 빠른 속도로 진행되며, 단순 판매(transactions)에만 집중하던 기존 비즈니스 전략 역시 계약(contractual) 관계로 변화하고 있다. HP는 이번 HP 엠플리파이 공개를 통해 파트너의 경쟁력을 향상시킴과 동시에 고객 경험을 개선시킬 계획이다.

HP코리아 김대환 대표이사는 “HP와 파트너들은 비즈니스 운영과 RTM 전략 수립에 있어 새로운 기회를 얻게 되었다”며,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수용 과정에는 일부 시스템 및 사업 모델 개선 등이 여전히 필요하지만, HP와 파트너는 생태계와 역량 강화에 투자해 함께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성과, 역량, 그리고 협업
판매 중심(transactional selling) 및 계약 중심(contractual selling)의 방식을 결합한 하이브리드형 모델을 활용한 판매경로전략(GTM) 수립을 위해 설계된 HP 엠플리파이는 ‘성과(performance),’ ‘역량(capabilities)’, 그리고 ‘협업(collaboration)’이라는 세 가지 요소를 강조한다.

성과(Performance)
HP 앰플리파이는 목표 달성 여부 및 판매량에 기반한 기존 보상 모델을 유지하는 한편, 계약, 평균 매출, 고객 유지관리에 이르기까지 판매 과정 전반에 걸친 파트너의 전략적 노력을 반영하는 혁신적 평가 및 보상 시스템을 추가했다.

역량(Capabilities)
HP 앰플리파이는 단순 판매 수익을 평가하는 것이 아니라, 디지털 기술 투자 및 향상, 서비스 제공, e-커머스 및 옴니채널 판매 경험, 안전한 데이터 협업 등 새로운 역량을 바탕으로 보상을 측정한다. 파트너는 안전한 데이터 수집, 판로 확보, 서비스 및 전문화 역량을 많이 갖출수록 더 다양한 경로와 혜택을 지원받게 된다.

협업(Collaboration)
HP 앰플리파이는 데이터 분석을 활용하여 인사이트를 도출, 새로운 전략 수립과 혁신 주도에 이를 반영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HP는 파트너와 긴밀하게 협력해 견적 및 주문 자동화와 같은 디지털 기술을 습득하도록 도울 뿐 아니라, 여러 채널에 걸쳐 일관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파트너의 주요 취약점에 대한 귀중한 연구를 제공할 것이다.

HP 앰플리파이 임팩트(HP Amplify Impact)

HP는 추가로 HP 앰플리파이 임팩트를 도입하고, 파트너에게 서약에 동참할 것을 독려하고 있다.

  • 지구(Planet): 순환형 저탄소 경제를 위한 노력
  • 사람(People): 인권 존중, 가치 사슬 전반에서의 성장, 다양성과 관용 중심의 문화 배양
  • 커뮤니티(Community): 교육 및 경제적 기회 창출, 지역 커뮤니티의 활력 및 회복력 향상

해당 서약에 참여하고자 하는 파트너를 위해 HP는 교육과 지원을 제공할 것이며, 목표 달성 방법에 대한 지침을 제공할 것이다. HP는 2020년 11월 1일 HP 앰플리파이 정식 공개 때 추가 세부사항을 파트너에게 전달할 방침이다. [테크수다 Techsuda]

추천 기사

함기호 한국HPE 대표”클라우드 포기? 파트너십으로 더욱 강화”

[도안구 테크수다 기자 eyeball@techsuda.com] 한국HP엔터프라이즈(HPE)가 모처럼 기자간담회를 마련했다. HPE는 최근 서비스 부문과 소프트웨어 사업부의 매각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