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유네스코한국위윈회, 마젠타 컴퍼니와 함께 5G 기술로 유네스코 세계유산을 전 세계에 소개하는 'SEE TOGETHER CHALLENGE' 이벤트 참여자를 오는 7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참여자 모집 포스터다.
SK텔레콤은 유네스코한국위윈회, 마젠타 컴퍼니와 함께 5G 기술로 유네스코 세계유산을 전 세계에 소개하는 'SEE TOGETHER CHALLENGE' 이벤트 참여자를 오는 7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참여자 모집 포스터다.

SKT, 5G 기술로 유네스코 세계유산을 전 세계로 생중계할 영상 모집

  • 유네스코 세계유산을 공유하는 ‘SEE TOGETHER CHALLENGE’ 참여자 모집
  • 참여자의 촬영 영상은 5G 기술을 통해 한, 미, 유럽 등 전 세계로 생중계
  • SKT, 5G 네트워크 및 중계 시스템 제공… ICT 기술로 전 세계 위로 할 것
  • 오는 7일부터 자기 소개, 지원 동기 등 담은 영상을 메일로 보내면 지원 가능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 www.sktelecom.com)은 유네스코한국위윈회(사무총장 김광호), 마젠타 컴퍼니(대표이사 권희숙)와 함께 5G 기술로 유네스코 세계유산을 전 세계에 소개하는 ‘SEE TOGETHER CHALLENGE’ 이벤트 참여자를 오는 7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송광현 SK텔레콤 PR2실장은 “5G 기술을 통해 이번 행사가 코로나19로 고통을 겪고 있는 전 세계의 사람들에게 작은 위로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5G, AI 등 첨단 ICT 기술을 통해 사회에 행복을 주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한민국의 유네스코 가입 70주년을 맞아 마련된 ‘SEE TOGETHER CHALLENGE’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 세계인에게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한 이벤트다.

‘SEE TOGETHER CHALLENGE’는 세계 각지에서 선발된 참여자가 본인의 거주지 인근의 유네스코 세계유산을 1시간 동안 라이브 영상으로 전 세계에 소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해당 영상은 10월 21일부터 1주일간 24시간 내내 한국, 유럽, 미국 및 남아메리카 등 전 세계에 라이브로 중계된다. 한국 시각을 기준으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는 한국에서, 오후 6시부터 새벽 2시까지는 유럽에서, 새벽 2시부터 다음날 오전 10시까지는 미국 및 남아메리카에서 영상이 이어질 예정이다.

‘SEE TOGETHER CHALLENGE’ 영상은 ‘WAVVE(웨이브)’,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유튜브 채널, 마젠타 컴퍼니 유튜브 채널 ‘디윈’ 등을 통해 전 세계에서 시청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이번 행사에 5G 네트워크와 공동 주최사인 ‘마젠타컴퍼니’와 함께 개발한 5G 기반 모바일 생중계 시스템을 제공한다. SK텔레콤은 자사의 ICT 기술을 통해 전 세계인이 유네스코 세계유산을 직접 방문한 것처럼 생생하게 감상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자기 소개 ▲참여 동기 ▲촬영을 원하는 장소와 이유 ▲전하고 싶은 메시지 등을 담은 참가 영상을 ‘5g24live@gmail.com’으로 보내면 된다.

한편, 이번 행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방송통신발전기금을 지원받아 제작되었으며, 한국전파진흥협회가 사업을 지원한다.

유네스코한국위원회는 “이번 행사를 통해 전 세계가 서로를 위로하고 평화, 연대, 소통의 힘을 다시 한 번 느끼게 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마젠타 컴퍼니는 “코로나19로 잠시 멈춤을 경험하고 있는 인류가 각자 자신의 위치에서 유네스코 세계유산을 감상하며 서로를 위로하고 응원하는 시간을 가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테크수다 Techsuda]

추천 기사

엘지유플러스와 구미시 업무협약 체결 사진

LG유플러스, 구미시, 금오공대와 ‘5G 특화도시’ 만든다

LG유플러스, 구미시∙금오공대와 ‘5G기술 기반의 스마트시티∙팩토리 인프라 구축을 위한 협력‘ 나서구미산단 중심으로 5G 전용망 구축, 공장 제조∙생산 과정에 ICT 기술 접목… 스마트드론, 지능형영상보안 등 도시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