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한국 디지털 콘텐츠의 성장과 혁신 위한 ‘K-reate(크리에이트)’ 프로그램 발표

  • 향후 1년간 가격 인하 등 웹툰, 웹소설, 음악 등 디지털 콘텐츠 앱 개발사 및 유저에게 직접적인 혜택 제공
  • 중소 디지털 콘텐츠 창작자 지원 프로그램 운영

구글이 29일 한국 디지털 콘텐츠 생태계 발전을 위해 향후 1년간 1,150억 원(1억 달러) 규모의 ‘K-reate’(크리에이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발표했다.

크리에이트 프로그램은 한국 디지털 콘텐츠 앱 개발사의 창의성과 발전 가능성을 응원하고 이를 통해 디지털 콘텐츠 앱 생태계가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글은 크리에이트 프로그램을 통해 웹툰, 웹소설, 음악 스트리밍, 이북(e-Book) 등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는 개발사에 대한 지원은 물론 서비스를 사용하는 유저에게 가격 인하를 포함한 광범위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가장 큰 혜택은 디지털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향유하는 ‘K-유저’에게 제공된다. 구글플레이는 ‘K-유저’가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보다 폭넓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캠페인을 펼친다. 웹툰, 웹소설, 음원 스트리밍 등에 대한 할인 혜택 및 다양한 구글플레이 포인트 적립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이번 크리에이트 프로그램은 개발사 지원 프로그램이었던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 ‘창구 프로그램’에서 더 나아가 유저까지 실질적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대폭 확대했다.

‘K-개발사’와 ‘K-창작자’를 위한 지원 또한 병행한다. 중소 규모의 웹소설, 웹툰, 이북 유통사를 포함해 디지털 콘텐츠 앱 개발사를 대상으로 재정 지원 뿐 아니라 글로벌 진출 관련 컨설팅, 글로벌 마케팅 지원 프로그램 등을 제공해 ‘K-콘텐츠’ 산업의 저변 확대 및 콘텐츠 다양성을 도모할 계획이다.

퍼니마 코치카(Purnima Kochikar) 구글플레이 글로벌 비즈니스 개발 총괄은 “대한민국은 왓챠, 토도수학 등 전 세계로 뻗어나가는 자랑스러운 디지털 콘텐츠 개발사를 배출한 진정한 혁신 국가”라며, “구글은 크리에이트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 디지털 콘텐츠 앱 개발사가 안드로이드 생태계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유저 또한 훌륭한 디지털 콘텐츠와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구글플레이는 국내 앱·게임 개발사가 구글플레이를 통해 전 세계 수십억 명의 유저들과 보다 효과적으로 연결되고 이를 글로벌 진출 및 성공의 발판으로 삼을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해왔다. 지난 5년간 경쟁력있는 국내 중소 게임 개발사를 발굴하고 건강한 모바일 게임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한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 개최를 비롯해 지난해 창구 프로그램 시즌 1의 성공에 힘입어 올해도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과 함께 국내 앱·게임 개발사의 콘텐츠 고도화와 해외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창구 프로그램’를 진행했다. [테크수다 Techsuda]

추천 기사

구글, “제5회 구글플레이 인디게임 페스티벌” 개최

구글(www.google.com)이 국내 중소 게임 개발사의 해외 진출 및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는 ‘제5회 구글플레이 인디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