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9, 월요일

브랜디·왓챠·쏘카·오늘의집·마켓컬리·번개장터, ‘스타트업 코딩 페스티벌 2021’ 공동 개최

  • 국내 우수 개발자 1만명 위한 ‘스타트업 코딩 페스티벌’ 개최

– 왓챠, 쏘카, 오늘의집, 마켓컬리, 브랜디, 번개장터 등 ‘로켓성장’ 스타트업 공동 주관

– AWS 코리아, 페스티벌 메인 후원사로 나서 클라우드 리소스 및 AWS 서비스 크레딧 제공

– 국내 우수 개발자를 새롭게 발굴하고 선진적인 개발 문화 공유 목적

– 만 19세 이상 누구나 참여 가능…3월 17일까지 신청 접수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최근 모든 업계에서 개발자들이 핵심 인력으로 자리잡고 있지만, 아직까지 자신의 실력을 발휘할 기회를 제대로 잡지 못해 기업들의 눈에 띄지 못하는 개발자들이 많습니다. 개발자들이 이번 대회에 참가해 각 분야에서 선도적 위치를 가진 스타트업의 문화를 간접적으로 경험하고, 페스티벌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즐기면서 자신의 코딩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길 기대합니다.”

스코페 2021 메인 후원사인 AWS의 이기혁 스타트업 에코시스템 총괄은 이번 행사에 대해서 이렇게 의미를 부였다.

브랜디, 왓챠, 쏘카, 오늘의집, 마켓컬리, 번개장터 등 분야별 최고의 로켓성장 스타트업 6곳이 ‘스타트업 코딩 페스티벌 2021(이하 스코페 2021)’을 공동 개최한다고 밝혔다.

스코페 2021은 국내의 로켓성장 스타트업으로 꼽히는 6개 기업이 주도해 실력 있는 개발자들을 새롭게 발굴하고 그들의 성장을 지원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6개 스타트업은 개발자를 존중하고 선진 개발문화 조성을 위해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는 테크 기반의 기업들이다.

이번 대회는 세계적인 클라우드 선도 기업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가 후원하며, 참가자들은 AWS가 제공하는 클라우드 리소스를 활용해 코딩 과제를 해결하게 된다. AWS는 왓챠, 쏘카, 오늘의집, 마켓컬리, 브랜디, 번개장터 등 국내 스타트업에 혁신적이고, 저비용의, 신뢰할 수 있고, 확장 가능하며, 안전한 클라우드 인프라를 제공해 스타트업의 비즈니스 확장과 서비스 혁신을 지원하고 있다.

행사는 1차와 2차로 나뉘어 진행된다. 1차 대회에서는 6개의 문제가 출제되고, 1차 대회 결과 상위 10%의 인원이 2차 대회 진출 자격을 얻게 된다. 2차 대회에서는 고난도 문제가 출제돼 최종 순위를 가릴 예정이다.

이번 스코페 2021의 최종 1등으로 선정된 참가자에게는 300만원, 2등 100만원, 3등 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또 상위권 참가자들에게 맥북프로13형, 아이패드 프로, 애플워치, 에어팟 프로 등 애플장비 100대를 추가로 증정한다. 이밖에 전체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이번 페스티벌 주관 기업들의 서비스 이용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스코페 2021은 만 19세 이상의 개발자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신청기간은 3월 17일까지다. 1차 대회는 3월 20일, 2차 대회는 3월 27일에 진행되고, 결과는 4월 2일에 발표된다. 시상식은 4월 3일에 진행되며, 이번 페스티벌의 전 과정은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테크수다 Techsuda]

 

추천 기사

올해 김장시기는 11월 20일부터 28일 사이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1등 장보기 앱 마켓컬리가 절임 배추 예약 판매를 시작한 10월 21일부터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