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9, 화요일
11번가와 한국P&G가 25일 서울 여의도 한국P&G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맺은 뒤 11번가 이상호 사장(사진 왼쪽)과 한국P&G 이준엽 부사장(사진 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11번가, 올해 70여개 브랜드와 공동마케팅···단독상품 늘린다

  • 11번가에서 가장 먼저 살 수 있는 신제품”… 오는 11일까지 P&G 팸퍼스 신제품 단독 선론칭 행사
  • 연간 70여개 브랜드 협업 목표… 라이브11 콘텐츠선물하기 전용상품 등 차별화 프로모션 집중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커머스 포털’ 11번가(사장 이상호WWW.11st.co.kr) 2020년에 이어 올해도 국내외 대표 브랜드사와의 공동마케팅에 속도를 낸다

이를 위해 2020년 39개 브랜드사와 맺었던 JBP(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를 올해 70여개 브랜드사로 확대, 11번가에서만 살 수 있는 단독 상품을 늘린다는 계획이다.

올해 첫 공동마케팅 시작을 위해 지난 25일 서울 여의도 한국 P&G 본사에서 11번가 이상호 사장과 한국 P&G 이준엽 부사장이 각 사 대표로 참석해 JBP를 맺었다.

3월 중에는 ‘에이블씨엔씨’‘매일유업’‘여기어때’ 등과의 제휴 협약도 진행해 단독 마케팅을 차례로 선보인다‘에이블씨엔씨’와는 미샤어퓨 등 단독 할인행사와 ‘라이브11’을 통한 미샤 신제품 단독 선론칭을 이어간다올 한 해 ‘매일유업’과는 기존 유제품 외에 초콜릿 등 카테고리 확대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11번가는 ‘P&G’와 협업한 올해의 첫 JBP 단독행사로 15000만원 규모의 사은품을 나눠주는 ‘팸퍼스 신제품 단독 선런칭’ 행사를 준비해 오는 11일까지 진행한다

기저귀 브랜드 팸퍼스의 신제품 ‘베이비 드라이팬티 업그레이드’를 11번가에서 가장 먼저 선보이고 행사 기간 동안 11번가 단독 25% 할인쿠폰(최대 1만원)과 더불어 구매고객에게 명품지갑식기세척기무선이어폰 등 푸짐한 사은품 증정과 구매후기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11번가는 2020년 다이슨바디프랜드, 3M, 한샘레고코카콜라농심현대리바트아모레퍼시픽풀무원닥터자르트제주농협유한킴벌리 등 카테고리를 대표하는 국내외 대표 브랜드사와 39 JBP를 진행했다각 브랜드사의 연간 거래액은 평균 31% 수준으로 상승했고 매 월간십일절마다 이어진 타임딜 완판 성과로 11번가의 바잉 파워를 꾸준히 입증 받아왔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약 80% 늘어난 70여개의 JBP 추진을 목표로 하고 있다각 시장 내 점유율 상위 업체와의 장기적 협업부터 잠재 성장성이 높은 전략 브랜드 발굴 및 육성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고객들이 누릴 수 있는 쇼핑 혜택 또한 강화된다11번가 단독상품 출시 ▲라이브방송 ‘LIVE11’ 콘텐츠 확대 ▲’선물하기’ 전용상품 기획 ▲’월간십일절’ 브랜드 강화 등 타 채널에서는 볼 수 없는 차별화된 프로모션과 콘텐츠를 늘릴 예정이다.

11번가 이진우 영업기획담당은 “국내 일등 사업자와의 제휴 확대는 11번가의 성장을 이끌어온 핵심 전략으로, 11번가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상품과 단독 콘텐츠를 늘려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쇼핑경험을 제공하고 브랜드사와의 동반성장을 꾸준히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About 도안구 기자

도안구 기자
긴 여정을 떠나며. 동료들은 다 어디 있는 거야.

추천 기사

[호서방의 장사의 신] 백화점, 인터넷•모바일에서 ‘새’ 되나

 1. 한국의 3대 백화점은? 롯데, 신세계, 현대 2. 한국의 3대 대형마트는? 이마트(신세계), 홈플러스, 롯데마트 3.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