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9, 화요일

카카오톡의 4번째 탭 ‘카카오쇼핑’ 신설

 카카오톡 4번째 탭 카카오쇼핑’ 오픈선물하기/메이커스 등 카카오커머스 상품/서비스 전시

 일상 속 필수 앱 카카오톡 통한 쇼핑 편의가치 상품 제안하고자 별도의 탭으로 배치돼

– 카카오커머스 상품 중 만족도 높고검증된 사용자 후기 등 통해 상품 선별

– 새로운 트렌드라이프스타일 등을 겨냥한 폭넓은 상품군을 테마에 맞춰 매일 업데이트해 제공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 모바일 쇼핑이 생활의 일부이자 필수적인 요소가 됨에 따라이용자 편의성을 높이고가치있는 상품을 발견하는 쇼핑 본연을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카카오쇼핑을 선보인다. 카카오쇼핑에서 제공되는 상품과 기능을 지속 발전 시켜 차별화된 커머스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카카오커머스(대표 홍은택)가 카카오톡의 별도 탭을 통해 카카오커머스 서비스들을 한데 모은 ‘카카오쇼핑’을 선보이면서 전한 말이다.

이번에 추가된 신규 탭 카카오쇼핑은 카카오톡 내 4번째 탭으로기존의 #()탭과 더보기 탭 사이에 위치한다그동안 더보기’ 탭을 통해 카카오커머스가 운영하는 선물하기/메이커스/쇼핑하기/카카오쇼핑라이브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었다면이번 개편 후 통합된 공간을 통해 이용자들의 접근성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카카오쇼핑은 카카오톡을 통해 일상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 수 있는 방법과 상품이 무엇인지를 이용자와 함께 고민하고 추천해 주는 서비스를 지향한다카카오쇼핑을 통해 매일 새로운 상품과 브랜드를 알아가고 발견하는 쇼핑’ 본연의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카카오커머스는 각 서비스에서 운영되는 상품 중 만족도가 높고 사용자 후기가 좋은 상품 등을 중심으로 선별해 카카오쇼핑에서 선보인다일상의 불편함을 해소하는 중소기업의 아이디어 상품부터 프리미엄 및 하이엔드 럭셔리 브랜드까지 폭넓은 상품들을 카카오쇼핑을 통해 손쉽게 만나볼 수 있다.

또한품질 뿐 아니라 친환경윤리적 가치 등 새로운 소비 트렌드에 부합되는 상품들을 테마’ 단위로 큐레이션 해 제공한다예를 들어코로나 19 로 떠오른 홈이코노미’ 트렌드를 바탕으로 한잔’ ‘향기’ ‘테이블웨어’ 등의 테마를 선정 후이에 맞는 다양한 품목의 상품을 모아 선보인다구매를 원하는 카카오쇼핑의 전시 상품을 클릭하면 선물하기/쇼핑하기/메이커스 등 카카오커머스의 개별 서비스 상세페이지로 연결된다.

카카오 쇼핑의 테마는 매월 30~40개로 운영되며관련 테마 상품들은 오늘의 테마라는 카드 형식의 콘텐츠를 통해 매일 새롭게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더불어카카오쇼핑라이브를 카카오쇼핑’ 화면 최상단에 배치해 라이브 커머스에 대한 이용자 접근성도 확대한다이용자는 카카오쇼핑을 통해 라이브 방송 중인 카카오쇼핑라이브를 실시간으로 시청 가능하며지난 방송들도 확인 할 수 있다.

특히카카오쇼핑라이브는 카카오쇼핑 오픈 시점에 맞춰 1 1~2회 진행하던 라이브 커머스를 1 5회 이상으로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그동안 모든 방송을 카카오쇼핑라이브가 직접 기획/제작했던 것과 달리 일부 편성은 브랜드와 유통사가 직접 기획한 라이브를 송출하는 시스템으로보다 다채로운 라이브가 카카오쇼핑을 통해 이용자에게 제공될 것으로 보인다.

그 외 선물하기 등 카카오커머스에서 운영하는 서비스에서 진행하는 행사를 소개하거나, ‘가정의 달’ 등 각종 기념일과 시즌에 맞는 상품을 서비스별로 추천하는 영역도 운영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카카오쇼핑은 iOS와 안드로이드 카카오 v9.2.5 이상으로 업데이트 후 이용 가능하며앱 업데이트는 금일부터 순차적으로 적용된다앞으로 카카오커머스는 카카오쇼핑을 통해 개개인의 쇼핑 경험취향 등을 반영한 개인화 추천 기능도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테크수다 Techsuda]

 

About 도안구 기자

도안구 기자
긴 여정을 떠나며. 동료들은 다 어디 있는 거야.

추천 기사

팀네이버, 서울시·모라이와 버추얼 자율주행 챌린지 개최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네이버클라우드 전략&기획 한상영 상무는 “자율주행 시뮬레이션을 위해선 안정성과 보안성이 보장된 고성능 클라우드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