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9, 금요일

‘카카오 i 커넥트 라이브’ 출시···“1인 방송·화상 회의·컨퍼런스콜까지, 라이브 영상 서비스 손쉽게 개발”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1인 방송실시간 온라인 방송화상 회의웨비나컨퍼런스콜라이브커머스까지 모든 라이브 영상을 손쉽게 개발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대표 백상엽) 12클라우드 기반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카카오 i 커넥트 라이브’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카카오 i 커넥트 라이브’는 영상 회의인터넷 생방송라이브 커머스영상 통화 등 ‘라이브 영상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한 모든 개발 도구와 클라우드 인프라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지난 해 인수한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전문 회사인 ㈜리모트몬스터를 기반으로 기존 클라우드 인프라를 개선하고 안정성을 높였다.

‘카카오 i 커넥트 라이브’의 특장점은 다양한 스트리밍 서비스를 손쉽고 저렴하게 개발/운영할 수 있으며지연 없는 실시간 방송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WebRTC’라는 웹 실시간 통신 기술(트랜스코딩 과정 없이 영상 그대로 전송하는 기술)을 적용영상 스트리밍 지연 시간을 1초 미만으로 줄여 매끄러운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iOS를 비롯해 대부분의 웹브라우저를 지원하며하나의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SDK)로 방송과 통화화상회의 기능을 모두 개발할 수 있다아울러 영상 통화웨비나/1인방송/스튜디오형의 생방송컨퍼런스콜 등 다양한 스트리밍 포맷을 제공하고 실시간 모니터링채팅 및 실시간 이벤트녹화 등 다양한 추가 기능도 활용할 수 있다.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라 개발과 유지 보수 인력을 직접 두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개발운영 비용도 대폭 절감 가능하다. API문서개발 가이드를 제공하고 모든 스트리밍 서버 작업을 대행해주기 때문에 개발자는 스트리밍 서버 운영 부담 없이 서비스에 관련된 기능에만 집중해 개발할 수 있다.

‘카카오 i 커넥트 라이브’는 현재 교육공공엔터테인먼트커머스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 서비스를 제공중이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종합업무 플랫폼 ‘카카오워크’를 비롯해 Audio 기반 방송 커뮤니티 서비스인 ‘블라블라’모바일 영어회화서비스 ‘튜터링’ 등 방송회의통화와 관련된 다수의 국내 고객사들을 확보하고 있다이외에도 라이브 커머스라이브 퀴즈 서비스반려동물 진료 서비스교육용 화상 서비스라이브 음악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 고객들도 서비스를 도입, 개발중이다. [테크수다 Techsuda] 

 

About 도안구 기자

도안구 기자
긴 여정을 떠나며. 동료들은 다 어디 있는 거야.

추천 기사

[AWS 리인벤트 2023] 조준희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회장, “AWS∙메가존과 협력해 SaaS 기업 해외 수출 적극 지원”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국내 SaaS기업들이 이번 AWS 행사와 같이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기업(CSP)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해외 진출에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