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9, 화요일

[DTW 2021] 델, 서비스형(as-a-Service) 오퍼링 ‘에이펙스’ 사업 본격화

  • 간편한 서비스형(as-a-service) 스토리지 경험을 제공하는 ‘에이펙스 데이터 스토리지 서비스’ 출시
  • 퍼블릭프라이빗 클라우드 및 엣지에 걸쳐 일관된 클라우드 경험을 보장하는 ‘에이펙스 클라우드 서비스’
  • 유연한 과금 모델과 IT 관리 서비스로 폭넓은 서비스형 오퍼링을 제공하는 ‘에이펙스 커스텀 솔루션’
  • 에이펙스 전체 라이프사이클을 단일 포인트에서 관리할 수 있는 ‘에이펙스 콘솔’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전세계에 걸쳐 혁신의 속도가 그 어느 때보다 빨라지고 있다. 기업, 정부, 학생, 시민 등 수많은 이해관계자들의 요구가 빠르게 변하는 만큼, IT 기술은 더 민첩하고 더 간편해져야 한다. 에이펙스의 역할이 바로 여기에 있다. 델 테크놀로지스는 업계를 선도하는 IT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오랜 기간 데이터센터 서비스 경험을 다져왔으며, 막강한 글로벌 공급망, 폭넓은 파트너 네트워크의 이점을 가진 만큼 서비스형 IT 시장에서도 독보적인 입지를 확보하겠다.”

김경진 한국 델 테크놀로지스 총괄 사장은 서비스 형 오퍼링 ‘에이펙스’ 포트폴리오와 로드맵 공개와 관련해 이렇게 소감을 밝혔다.

델 테크놀로지스(Dell Technologies)는 5일과 6일 양일간 진행된 델 테크놀로지스 월드(DTW) 2021 행사에서 자사의 서비스형(as-a-Service) 오퍼링 ‘에이펙스(APEX)’의 업데이트된 포트폴리오와 향후 계획 및 로드맵을 공개했다. 지난해 에이펙스 출시를 예고한대로 델테크놀로지도 구독경제로 빠르게 전환할 수 있도록 힘을 쏟겠다는 입장도 분명히 했다.

4년 내 50%의 고객들이 직접 구축보다 델테크 같은 전문 기업이 모든 인프라와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면 이를 수용할 계획인만큼 이런 요구에 적극 대응하겠다는 것. 

델 테크의 에이펙스 포트폴리오

서비스형 IT(IT as-a-Service)를 위한 최신 기술이 집약된 ‘델 테크놀로지스 에이펙스’는 물리적으로 IT 인프라를 도입하고 관리하면서 발생하는 복잡성을 줄이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돕는다. 고객들은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신규 프로젝트를 시작하거나, 또는 수시로 변하는 조직내 요구에 대응할 때 필요에 따라 손쉽게 IT를 확장할 수 있다. 이 같은 관리 작업은 모두 델에서 담당하며, 단일 콘솔을 통해 처리된다.

기업들은 비즈니스 환경이 변함에 따라 IT를 확장하거나 축소하고, 활용도가 낮은 IT 자원을 처분해야 한다.  ‘델 테크놀로지스 에이펙스’는 기업들이 결과 중심의 접근 방식을 취할 수 있게 하며, 특정 제품이나 기술의 사양 및 버전을 관리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어준다.

조직의 요구에 가장 적합한 기술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유연성을 제공하는 에이펙스는 델과 델의 파트너사들이 인프라를 구성하고 관리한다. 고객은 에이펙스를 이용해 필요한 IT 자원을 14일 이내에 배치하고, 필요에 따라 5일 안에 자원을 확대할 수 있다. 또한 한 곳에서 모든 에이펙스 서비스를 모니터링하고 관리할 수 있다.

매튜 이스트우드(Matthew Eastwood) IDC의 수석 부사장은 “IT의 중심이 aaS(as-a-service) 형태의 오퍼링으로 옮겨가고 있다. IDC는 2024년까지 데이터센터 인프라의 절반이 서비스 방식으로 소비될 것이라고 전망한다”고 말하며 “에이펙스 포트폴리오는 시장의 변화에 대응하는 델의 민첩성을 보여주는 좋은 예시”라고 말했다.

서비스형 스토리지(Storage-as-a-service)로 간편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에이펙스 데이터 스토리지 서비스’

에이펙스 데이터 스토리지 서비스(APEX Data Storage Services)는 필요에 따라 언제 어디서든 업계를 선도하는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2)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투명한 과금 정책으로 초과 비용을 걱정할 필요가 없으며, 퍼블릭 클라우드와는 비견할 수 없는 고성능을 제공한다.

블록 또는 파일 스토리지에 대해 고객들은 니즈에 따라 세가지 성능 레벨(performance tier) 중 하나의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서비스는 1년 혹은 3년 계약으로 구독(subscription)할 수 있으며, 최소 50페타바이트에서 시작해 확장하며 사용할 수 있다.

퍼블릭, 프라이빗 클라우드 및 엣지에 걸쳐 지속적인 클라우드 경험을 보장하는 ‘에이펙스 클라우드 서비스’

에이펙스 클라우드 서비스는 ‘에이펙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APEX Hybrid Cloud)’와 ‘에이펙스 프라이빗 클라우드(APEX Private Cloud)’로 이뤄져 있는데, 컴퓨팅, 스토리지, 네트워킹이 통합된 형태로 전통적인 애플리케이션과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모두 지원한다. 하이브리드와 프라이빗 클라우드 자원을 간편하게 선택하여 AI 및 가상 데스크톱 인프라(VDI)와 같은 중요한 워크로드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다.

에이펙스 클라우드 서비스는 자동화된 라이프사이클 관리를 통해 운영을 대폭 간소화한다. 필요한 자원을 선택한 후에, DIY(스스로 구축하는) 방식 대비 최대 86% 더 빨리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구축할 수 있으며, 이는 업계에서 가장 빠른 속도이다. 프라이빗 클라우드, 퍼블릭 클라우드 및 엣지 전반에 걸쳐 안전하고 일관된 운영이 가능한 인프라를 확보하는 동시에 운영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또한 투명하고 예측 가능한 구독 모델을 통해 클라우드 전반에 대한 비용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서비스형 오퍼링 중 업계에서 가장 폭넓은 포트폴리오를 자랑하는 ‘에이펙스 커스텀 솔루션’

에이펙스 커스텀 솔루션(APEX Custom Solutions)은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인프라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aaS(as-a-service) 형태로 제공한다. ‘에이펙스 플렉스 온디맨드(APEX Flex On Demand)’는 서버, 스토리지, 데이터 보호 솔루션,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를 서비스 형태로 제공하며, 고객은 필요한 제품과 서비스를 선택하여 사용량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고, 자원을 확장하거나 축소하여 사용할 수 있다. ‘에이펙스 데이터센터 유틸리티(APEX Data Center Utility)’는 데이터센터 전체에 걸친 맞춤형 측정(customer metering) 및 매니지드 서비스를 적용해 유연성을 극대화한다.

일관된 관리 경험을 보장하는 ‘에이펙스 콘솔’

에이펙스 콘솔(APEX Console)은 에이펙스의 라이프사이클을 관리할 수 있는 셀프 서비스로서 인터랙티브 환경으로 제공된다. 고객은 에이펙스 콘솔을 사용하여 니즈에 부합하는 서비스를 찾아 구독하고, 델 테크놀로지스는 고객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가장 적합한 기술과 서비스를 매칭시켜 준다.

에이펙스 콘솔은 실행 가능한 통찰력과 예측 분석을 통해 에이펙스 서비스를 모니터링하고 관리함으로써 전체 IT환경을 단순화한다. 고객은 사용량 및 지출 보고서를 수시로 확인하고 비즈니스 요구에 맞춰 서비스를 변경함으로써 필요한 기술을 필요한 적시에 활용하면서 비용 지출을 최적화할 수 있다. [테크수다 Techsuda]

 

About 도안구 기자

도안구 기자
긴 여정을 떠나며. 동료들은 다 어디 있는 거야.

추천 기사

HPE, 차세대 스토리지 아키텍처 출시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HPE가 파일, 블록, 재해복구 및 백업 데이터 기능이 추가된 신규 서비스를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