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31, 토요일

한국글로벌널리지, 국내 최초 뉴타닉스 공인교육센터 오픈!

  • 한국글로벌널리지,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문가 양성을 위한 공인 교육 과정 운영

IT전문 교육기관인 한국글로벌널리지(대표 김동하, www.gkn.co.kr)는 프라이빗,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및 멀티 클라우드 컴퓨팅 소프트웨어 리더인 뉴타닉스의 공식 파트너로서 공인 교육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한국글로벌널리지는 공인 교육 과정을 통해 다양한 유형의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 및 퍼블릭 클라우드 인프라가 결합된 하이브리드 및 멀티클라우드 아키텍쳐 등에 대한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실무 교육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뉴타닉스가 올해 초 밝힌 ”2020글로벌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인덱스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기업 절반 이상이 3년 이내 통합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운영하고, 응답자의71%가 5년 이내 하이브리드 전용 환경으로 전환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한국글로벌널리지는 하이브리드 및 멀티 클라우드 시장 확산과 맞물려 전세계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HCI) 시장 리더인 뉴타닉스와 협력하여 이에 대응하는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글로벌널리지 김동하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기업들이 디지털 전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나, 이에 대응할 만한 전문인력이 턱없이 부족하고 기존 디지털 전환 전문인력들도 능력향상을 위한 전문 지식을 습득하기가 어려운 상황에 놓여져 있어 이번 뉴타닉스 공인교육 과정을 통해 하이브리드 및 멀티클라우드 등 디지털 전환 전문 교육을 진행할 수 있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김종덕 뉴타닉스 코리아 대표는 “기업 혁신이 한국 기업 생존의 중심이 되면서 클라우드 기술은 그 어느때보다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클라우드 전문인력이 부족한 상황에 양사가 가진 자산을 바탕으로 인력 양성에 시너지 효과가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뉴타닉스 공인 교육 과정은 오는 8월부터 한국글로벌널리지 교육센터(www.gkn.co.kr)에서 진행된다. [테크수다 Techsuda]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