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Spot News / 퀀텀코리아, 백업 복구 스토리지 제품 라인업 완비

퀀텀코리아, 백업 복구 스토리지 제품 라인업 완비

 “퀀텀은 물리적, 가상 환경과 빅데이터 모두에서 어떤 기술이 이용되든 그에 상응하는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들의 데이터를 보호하는 것뿐 아니라 데이터를 중요도 및 활용도 등의 가치에 따라 안전하게 저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특히 퀀텀의 솔루션은 시스템에 장애가 발생할 경우 일정 시간 안에 완벽히 복구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예측 가능한’ 관리 환경을 제공하는 높은 신뢰성을 제공한다.”

국내 방한한 스토리지와 백업 전문 업체 퀀텀 브라이스 하인 부사장은 이렇게 말했다.

퀀텀(www.quantum.com/kr, 이강욱 지사장)은 디스크와 테이프, 가상화 스토리지의 백업 복구는 물론 빅데이터 관리를 위한 제품 라인업을 강화해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퀀텀의 브라이스 하인(Bryce Hein) 마케팅 총괄 부사장은 가상화와 클라우드, 데이터 보호의 세 가지 요소가 하나로 연계되면서 뭉치는 ‘컨버전스’ 추세와 함께, 현재 기업들이 가장 중요한 당면 과제 중의 하나로 백업과 복구 부분을 꼽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리고 퀀텀은 이러한 환경에서 가장 효율적이고 안전한 방법으로 데이터를 보관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퀀텀은 클라우드와 빅데이터 등의 요인으로 인해 데이터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이들 데이터의 효과적인 관리가 요구되고 있으나 모든 데이터의 가치가 동일하지 않은 상황에서, IT 인프라 전반에 걸쳐 데이터의 특징과 가치 변화에 따른 적절한 분류가 필요하다는 것에 주목하고 있다. 더 가치 있는 데이터를 빠른 스토리지에, 덜 사용하는 데이터는 비교적 저렴한 스토리지에 위치시키는 스토리지 티어링 기술이 이를 반영하는 것이며, 데이터 아카이브는 데이터의 관리를 더 쉽게 해 줄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이다.

특히 퀀텀은 최근 데이터의 폭발적인 증가, 규정 준수 강화 및 예산 축소 등의 문제로 인해 데이터 보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에게 해결책을 제시하며 빅데이터 백업 시장을 공력하고 있다. 퀀텀은 빅데이터의 안전한 백업 및 관리를 위해 파일 공유 시스템과 계층화된 스토리지, 아카이빙 기능을 탑재한 ‘스토어넥스트(StorNext)’에서부터 새로운 오브젝트 스토리지 제품군인 ‘라투스(Lattus)’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통해 고객 상황 별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퀀텀은 전세계에서 가장 큰 데이터 보호 및 대용량 데이터 관리 솔루션 기업으로서, 지난 1980년 설립 이래로 지난 33년간 혁신적인 솔루션과 세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통해 IT 부서들이 데이터 보호 및 대용량 데이터에서의 당면 과제를 해결하도록 지원하여 이제는 포춘 100대 기업 중 85개 기업이 자사 제품을 사용하고 있어 제품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주요 참고 자료

국내 백업 스토리지 시장 현황: 백업시장은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테이프 시장의 경우 매년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으며, 매우 안정적인 데이터 보호 솔루션으로 금융/공공 시장에서 지속적인 수요가 발생하고 있다. 백업시장에서 가장 활발한 성장세를 보이는 솔루션이라면 디스크기반의 중복제거 어플라이언스로 테이프 솔루션의 단점인 속도와 용량의 보완 및 체계적인 데이터 관리 솔루션이라 할 수 있다. 퀀텀의 경우 디스크 중복제거 어플라이언스가 매출의 4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매년 매출 성장이 높아지고 있다.

퀀텀코리아 주력 공략 시장: 퀀텀의 주력 시장은 공공/금융/제조이며, 이 시장에서의 매출이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올해는 중견중소기업(SMB) 및 기존 주력 시장에서의 신규 고객 확대를 위해 적극적인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SMB 고객도 매년 200여 곳 이상 발굴되고 있다. 퀀텀코리아는 지난 3년 동안 약 2배 이상의 매출 성장을 보였으며, 지난해에는 20%의 매출이 성장하였다.

주력 제품: 퀀텀의 효자 제품은 DXi6701 (디스크 기반의 중복제거 어플라이언스) 와 i500 (중형급 테이프 라이브러리)로 매출 기여도가 높다. 최근에는 StorNext(고성능 파일 공유 어플라이언스)가 다양하게 출시되면서 빅데이터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StorNext는 현재 방송 및 다양한 시장에서 오랫동안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이를 어플라이언스로 개발하여 출시하여 주목 받고 있다.

주요 제품군                                                                                   

디스크 백업: 퀀텀 디스크 기반 백업 시스템은 테이프만 사용하는 환경이 제공할 수 있는 것 이상의 고속 복구와 최고의 신뢰성을 추구하는 광범위한 고객층의 요구를 충족시킨다. DXi-시리즈로 구성된 이 디스크 기반 백업 솔루션은 데이터 중복 제거 기술과 가상 테이프, 스냅샷, DR 및 복제 기능과 같은 엔터프라이즈 급 데이터 센터를 위한 기능을 일반적으로 제공한다. 퀀텀의 모든 디스크 기반 백업 시스템은 실행이 간편하고 기존 환경에 통합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은 물론, 업계를 주도하는 성능 및 기능과 가격 대비 성능을 제공한다.

가상 머신 백업: vmPRO 4000은 가상 서버에서 턴키 방식의 단순성, 고급 기술, 시장을 선도하는 가치를 제공하는 통합 데이터 보호 솔루션이다. 여기에는 백업 소프트웨어와 중복 제거 통합 솔루션이 하나의 솔루션에 포함되어 있다. vmPRO 4000은 가상 머신(VM)을 최적화하고 미지정, 만료, 비활성 데이터를 필터링해 서버, 네트워크, 스토리지 총 경비를 줄임으로써 성능을 높여준다.

데이터 공유 및 아카이빙: StorNext 데이터 관리 소프트웨어는 고객이 더 적은 비용으로 데이터를 더 빠르게, 더 많이 저장할 수 있게 해준다. 세계에서 가장 까다로운 환경에서 입증 받은 StorNext는 고성능 워크플로우 운영 및 확장 가능한 데이터 보존에 대한 기준을 만든다. StorNext는 사용자가 다수의 스토리지 계층으로 확장할 수 있는 공유 스토리지 풀로부터 핵심 디지털 자산을 처리, 저장, 액세스할 수 있게 해준다. StorNext 어플라이언스 제품군은 StorNext와 시장을 선도하는 하드웨어의 강점을 활용하여 메타 데이터 컨트롤러, 확장 어플라이언스 및 디스크, 아카이브 설정 라이브러리에서 예측이 가능한 고성능 파일 공유 및 아카이빙을 가능하게 해준다.

테이프 라이브러리: 퀀텀의 확장성 있는 지능형 Scalar 시리즈 테이프 라이브러리는 백업 및 아카이브 요구가 Scalar i40/i80, Scalar i500, Scalar i6000을 통해 충족시킨다. 퀀텀 테이프 라이브러리는 중간 규모 기업, 워크그룹 및 엔터프라이즈 급 데이터 센터 환경에서 비즈니스에 중요한 데이터를 지능적으로 관리하고 보호한다. 사용 편이성, 관리 기능 및 투자 최적화에 중점을 둔 퀀텀의 테이프 라이브러리는 비즈니스 요구와 함께 성장하고 있다. 퀀텀은 최고의 데이터 밀도와 성능을 자랑하는 SuperLoader 3 자동 로더 역시 제공하고 있다. 퀀텀은 테이프 드라이브 및 라이브러리 진단 시스템의 통합 미디어 무결성 분석을 최초로 제공했다.

추천 기사

스포원, 경륜 경기 분석 데이터 안전 관리…퀀텀 DXi4601 도입

부산지방공단 스포원은 경륜 경기 분석 china dating agencychristian singles fellowship in san antoniopalmer singlesinter raction …

avatar
wpDiscu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