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7, 월요일

인텔, 2022년 1분기에 고성능 GPU 첫선… ‘인텔 아크’로 엔비디아 독주에 도전장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인텔이 고성능 게이밍 그래픽 카드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엔비디아의 독주에 인텔이 도전장을 던진 셈이다. 인텔은 향후 출시될 소비자용 고성능 그래픽 제품 브랜드인 ‘인텔 아크(Intel Arc)’를 공개했다. 새로운 고성능 그래픽 브랜드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포함할 예정이다. 출시는 2022년 1분기다.

아울러, 기존 DG2로 알려졌던 코드명 알케미스트(Alchemist)인 Xe HPG 마이크로아키텍처를 1세대로 시작해 여러 하드웨어 세대에 걸쳐 출시될 예정이다. 또한, 인텔은 배틀메이지(Battlemage), 셀레스티얼(Celestial) 및 드루이드(Druid) 등 아크 브랜드 차세대 제품 코드명도 함께 공개했다.

로저 챈들러(Roger Chandler) 인텔 클라이언트 그래픽 제품 및 솔루션 총괄 및 부사장은 “오늘은 불과 몇 년 전에 시작한 인텔의 그래픽 제품 여정에 있어 매우 중요한 순간이다. 인텔 아크 브랜드를 론칭하고 차세대 하드웨어 코드명을 공개하는 것은 인텔이 게이머와 크리에이터를 위해 지속적으로 전념할 것을 의미한다”며 “인텔은 내년 초 출시되는 새로운 브랜드를 통해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인텔 Xe는 통합그래픽부터 외장그래픽까지, 데이터센터부터 슈퍼컴퓨터에 이르기까지 탁월한 성능과 기능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확장 가능한 그래픽 및 컴퓨팅 아키텍처다.

곧 출시될 인텔 아크 그래픽스(Intel Arc Graphics) 제품은 인텔의 Xe LP, HP, HPC 마이크로아키텍처가 융합된 Xe HPG 마이크로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며, 고급 그래픽 기능으로 확장성과 컴퓨팅 효율성을 제공한다. 인텔 아크 제품의 첫 번째 세대(코드명: 알케미스트(Alchemist))는 하드웨어 기반 레이트레이싱과 인공지능(AI) 기반 슈퍼 샘플링 기능을 갖추고 다이렉트X 12 얼티밋(DirectX 12 Ultimate)을 완벽하게 지원한다.

인텔의 장기적인 비전은 전 세계 게이머와 크리에이터에게 매끄러운 게이밍 및 콘텐츠 제작 경험을 지원하고, 개방적이고 활용 가능한 소프트웨어 도구와 결합된 하드웨어의 혁신과 선택권을 제공하는 것이다.

알케미스트(Alchemist) 제품은 2022년 1분기에 출시된다. [테크수다 Techsuda]

추천 기사

인텔, 고성능 데이터센터 플랫폼 신제품 출시

인텔, 데이터센터 프로세서 중 유일하게 빌트인  AI 기능 탑재해 평균 46% 향상된 성능 제공하는 새로운  3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 공개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인텔이 클라우드에서 네트워크, 인텔리전트 엣지에 이르는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