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8, 화요일

[SaaS] 협업툴 플로우 ‘서비스 리뉴얼 개편’ 대규모 업데이트

  •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와 성능에 중점을 둔 대규모 업데이트
  • 협업툴의 군웅할거 속에서 차별화된 서비스 경쟁력 강화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이번 새단장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그 이상의 경험을 제공해 실질적인 조직 생산성 향상과 일하는 방식의 혁신을 돕겠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능 업데이트와 제품 안정화에 최선을 다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습니다.”

협업툴 플로우의 개발사 마드라스체크의 이학준 대표는 대대적인 서비스 단장에 대한 포부를 이렇게 밝혔다.

마드라스체크는 플로우 서비스를 대대적으로 새단장했다고 전했다.  플로우는 메신저와 워크플로우 파일과 프로젝트 이력 등의 히스토리 관리 등의 기능을 올인원으로 제공하는 업무관리용 협업 솔루션이다.

2021년 9월 기준 플로우는 무료 27만개 기업, 유료 2700개 기업을 유치하면서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대표적인 고객사로는 현대기아자동차, 현대모비스, 이랜드리테일, KB캐피탈, 에쓰오일, BGF리테일, KT, 포스코 등 대기업과 금융기관까지 업종에 관계없이 두루 도입해서 사용하고 있다.

코로나 시국 비대면 업무의 필요성이 강조된 시기, 국·내외 협업툴의 군웅할거 속에서 차별화된 디지털 협업툴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플로우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고 한다. 이번 리뉴얼은 ‘스마트(Smart)'(똑똑하고),’스피드(Speed)'(빠르고), ‘심플(Simple)'(간편하게), 등의 키워드 전략을 적용하여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와 성능에 중점을 둔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플로우 팀에 따르면 이번 리뉴얼은 두가지 영역에서 큰 변화를 주었다고 한다.

첫째는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이다. 20대부터 60대 이상까지 사용하는 업무용 협업툴 서비스를 보다 쉽고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사용성을 높이는 디자인 트렌드를 반영하고, 명확성과 가독성을 높이는 UI/UX로 개선했다. 또한 MZ세대 사용자들의 요구에 따라 홈 화면 테마를 개인이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는 개인 맞춤형 디자인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추가로 오픈 예정이다.

둘째는 플로우의 성능이다. 기존보다 약 2배 빠른 속도를 체감할 수 있도록 내부 서버 환경을 개선하여 게시물 등록, 파일 다운로드, 채팅, 검색 등의 전반적인 로딩 속도를 향상시켰다. 또한 사용 빈도가 높은 메뉴들의 불필요한 동선을 줄이고 검색 기능을 대폭 강화하여 프로젝트 별 히스토리와 자료를 더 빠르게 검색결과를 찾을 수 있다.

플로우는 이번 대규모 리뉴얼에 앞서 고객 설문조사를 통해 개편 방향성을 정했다고 한다. [테크수다 Techsuda]

 

추천 기사

네이버클라우드, “국내 톱 2 찍고 APJ 톱3 간다”

–          네이버 기술 접목한 산업 특화 솔루션으로 경쟁력 확보…국내 대표 사업자로 자리매김 –          국내에서 유일하게 원천 기술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