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9, 화요일

강한승 쿠팡 대표, “고객경험 혁신 만들자”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쿠팡은 2021년 2분기에 2020년 동기 대비 매출이 71% 증가해 45억 달러를 돌파하며 로켓 성장을 이어갔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혁신적인 고객경험을 만들어 나가고자 하는 여러분의 헌신 덕분입니다.

강한승 쿠팡 경영관리총괄 대표는 사내 리더십 타운홀 미팅에서 이렇게 말했다.

쿠팡은 9월 3일 오전 2분기 주요 성과 및 하반기 전략 과제를 공유하기 위해 리더십 타운홀 미팅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타운홀은 강한승 쿠팡 경영관리총괄 대표가 주관하고 해롤드 로저스 쿠팡 최고행정책임자(CAO)가 참석한 가운데 리더들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진행됐다강한승 대표가 진행한 첫 타운홀 미팅으로 쿠팡의 현재 성과를 진단하고 앞으로의 전략 방향과 비전을 리더들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열린 대화의 시간이었다.

쿠팡의 핵심 가치인 동반성장에 대한 성과도 공유됐다강 대표는 상반기 대한민국이 미국으로부터 유치한 직접투자의 43%를 쿠팡이 유치했으며이를 통해 지역 물류센터에 투자하고 5천개의 신규 일자리도 창출했다고 강조했다.

신규 서비스의 성장 잠재력에 대해서도 언급됐다강 대표는 새로운 영역에서 트레이드오프를 깨고 혁신해 고객을 감동시키는 것이 쿠팡의 기본 전략 모델이라며 이를 기반으로 신규 서비스 성장에 가속도가 붙고 있다고 설명했다.  강 대표는 특히 지속적 투자를 통해 지난 2분기 동안 매출이 약 3배 성장한 쿠팡이츠전년 대비 매출이 2배 이상 늘어난 로켓프레시가 주목 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강한승 대표는 또 쿠팡이 업계 선도적 수준의 근무 여건과 환경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강 대표는 “쿠팡은 더 안전하고 건강한 근무 환경을 만들기 위해 업계에서 그 누구도 시도하지 못한 배송인력 직고용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면서 “이 모든 혁신은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선사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 말했다. [테크수다 Techsuda]

About 도안구 기자

도안구 기자
긴 여정을 떠나며. 동료들은 다 어디 있는 거야.

추천 기사

부산 어묵집, 코로나19로 바닥 친 매출 38배 올린 비결・・・ “쿠팡은 사업 파트너”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쿠팡이 쿠팡 마켓플레이스에 입점한 판매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지원하며 동반 성장을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