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9, 화요일

애플, 아이폰 13 프로ㆍ프로맥스 발표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애플이 아이폰 13 프로(iPhone 13 Pro)와 아이폰 13 프로 맥스(iPhone 13 Pro Max)를 발표했다. 두 제품은 그래파이트, 골드, 실버 그리고 완전히 새로운 시에라 블루 색상의 네 가지 마감으로 출시된다. 9월 17일 금요일부터 사전 주문이 가능하며 9월 24일 금요일부터 매장에서 판매된다.
 
iPhone 13 Pro 및 iPhone 13 Pro Max는 그래파이트, 골드, 실버, 시에라 블루 색상을 포함한 네 가지 아름다운 마감으로 출시된다.
 
두 모델은 프로모션(ProMotion) 기술을 탑재한 슈퍼 레티나 XDR 디스플레이를 선보인다. 이 디스플레이의 가변 재생률은 최대 120Hz에 달해 더 빠르고 뛰어난 반응 속도의 터치 경험을 제공한다.
 
프로급 카메라 시스템은 새로운 울트라 와이드 와이드와 망원 카메라로 역대 최고의 발전을 이룩하고 놀라운 품질의 사진과 비디오를 담아낸다. 이러한 성과는 두 제품에 탑재한 A15 바이오닉(Bionic)의 성능을 기반으로 이루어졌다. 이 기술들은 지금까지의 아이폰에서 불가능했던 인상적인 새로운 사진 기능들을 구현해준다.
 
새로운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의 접사 사진 최대 2.2배 향상된 새로운 와이드 카메라의 저조도 촬영 성능 등이 대표적이다. 사진 스타일과 같은 새로운 컴퓨테이셔널 포토그래피 기능은 카메라 앱으로 촬영한 이미지의 모습을 맞춤화하며 두 모델 모두 모든 카메라에서 야간 모드를 지원한다. 동영상 기능도 크게 발전해 아름다운 피사계 심도 전환을 위한 시네마틱 모드 접사 동영상 타임랩스 및 슬로 모션 그리고 향상된 저조도 성능을 제공한다.
 
두 모델은 또한 처음부터 끝까지 돌비 비전으로 프로 작업 환경을 제공하고 아이폰 최초이자 유일하게 ProRes로도 제공한다. iPhone 13 Pro 및 iPhone 13 Pro Max는 또한 더 많은 대역으로 확장된 5G 커버리지를 갖추며 배터리 사용 시간 역시 대폭 향상됐다. 이 밖에도 새로운 1TB의 저장 용량에 어떤 스마트폰 글래스보다 견고한 세라믹쉴드(Ceramic Shield) 전면 커버를 포함한다.
 
그렉 조스위악(Greg Joswiak) 애플 월드와이드 마케팅 담당 수석 부사장은 “아이폰 13 프로와 아이폰 13 프로 맥스는 우리가 지금까지 선보인 제품 중 가장 프로다운 라인업으로 역대 최고의 발전을 이룬 카메라 시스템, 아이폰 사상 최고의 배터리 사용 시간 그리고 스마트폰 사상 가장 빠른 성능을 선사하며 아이폰의 새로운 기준을 정립하고 이제껏 불가능했던 놀라운 경험을 가능하게 해준다”며 “새로운 프로급 카메라 시스템은 향상된 망원 카메라, 줌, 접사 사진, 사진 스타일, 시네마틱 모드는 물론 ProRes와 돌비 비전(Dolby Vision) 동영상 등 더욱 프로다운 촬영 역량을 선사한다. ProMotion 기술을 탑재한 Super Retina XDR 디스플레이는 Apple의 역대 최고의 디스플레이로 화면 속 콘텐츠에 지능적으로 반응하고 환상적인 그래픽 성능을 제공해 모든 시청 환경에 완벽하다”고 밝혔다.
 
iPhone 사상 가장 진보한 카메라들
세 종류의 후면 카메라 모두에 새로운 센서와 렌즈를 탑재하고 iOS 15과 매끄럽게 연동되도록 최적화되었으며 A15 Bionic의 새로운 이미지 신호 프로세서(ISP)로 향상된 노이즈 감소 및 색조 매핑을 구현하는 iPhone 13 Pro 라인업은 역대 iPhone 중 최고의 카메라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완전히 새로운 와이드 카메라는 iPhone 사상 최대인 1.9µm 픽셀의 더 커진 센서를 탑재해 조명 조건에 따라 노이즈를 줄이고 셔터 스피드를 높여 디테일이 훨씬 풍부하게 표현되는 사진을 담아낸다. 더 커진 ƒ/1.5 조리개를 갖춘 iPhone 13 Pro 및 iPhone 13 Pro Max의 와이드 카메라는 저조도 상황에서 iPhone 12 Pro 대비 최대 2.2배 iPhone 12 Pro Max 대비 최대 1.5배에 육박하는 대폭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iPhone 고유의 센서 시프트 광학 이미지 흔들림 보정(OIS)은 두 모델 모두에서 활용 가능하며 렌즈 대신 센서의 흔들림을 보정하므로 이미지는 선명하게 동영상은 안정적으로 촬영 가능하다. 심지어 사용자가 안정적이지 않은 상황에서도 그 기능을 발휘한다.
 
 
새로운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는 한층 넓어진 ƒ/1.8 조리개와 새로운 오토포커스 시스템을 탑재해 저조도 환경에서 92% 향상된 성능으로 더 밝고 선명한 이미지를 만들어낸다. 새로운 렌즈 디자인 iPhone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에 최초로 적용된 오토포커스 성능 그리고 첨단 소프트웨어는 기존 iPhone에서 불가능했던 기능인 접사 사진을 가능하게 한다. 사용자들은 피사체를 2cm의 최소 초점 거리에서 물체가 실제보다 크게 보이는 선명하고 근사한 이미지를 포착할 수 있다. 접사 촬영은 슬로 모션 및 타임랩스 동영상 촬영에서도 가능하다. iPhone 13 Pro 및 iPhone 13 Pro Max는 새로운 77mm 망원 카메라도 갖췄다. 망원 카메라는 사용자들이 피사체에 더 가까이 다가가 동영상을 촬영하고 훨씬 클래식한 구도의 인물 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며 3배 광학 줌을 제공해 카메라 시스템에서 총 6배의 광학 줌 범위를 지원한다.
 
 
속도가 향상된 A15 Bionic의 Neural Engine 새로운 ISP 컴퓨테이셔널 포토그래피의 발전이 iPhone 13 Pro 및 iPhone 13 Pro Max의 완전히 새로워진 카메라 기능들을 견인한다. 사진 스타일은 사용자들이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사진 설정을 모든 이미지에 적용하면서도 Apple의 멀티프레임 이미지 처리 성능을 지속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프리셋과 맞춤화된 설정은 장면과 피사체 전반에 적용되며 단순한 필터와 달리 사진의 각기 다른 영역들을 지능적으로 알맞게 조정해주기 때문에 피부 톤과 같은 중요 요소들을 그대로 유지시킨다. 사상 최초로 야간 모드가 망원 카메라를 포함한 모든 iPhone 13 Pro 및 iPhone 13 Pro Max 카메라에 지원된다. 또한 스마트 HDR 4 역시 지원해 단체 사진이나 까다로운 조명 조건에서도 각 피사체를 표현하는 색상 명암비 조명을 향상시켜 훨씬 실감나는 이미지를 기대할 수 있다. 이 밖에도 iPhone 13 Pro 및 iPhone 13 Pro Max는 Deep Fusion Apple ProRAW® 인물 사진 조명을 포함하는 인물 사진 모드 등 인기 있는 기능들을 제공한다.
 
획기적인 도약을 이룬 스마트폰 동영상
영상 촬영에 관한 대대적인 연구와 랙 포커스 기법의 효과적인 활용을 기반으로 iPhone의 시네마틱 모드는 자동 초점 변경을 적용한 아름다운 심도 효과를 바탕으로 사람 반려동물 물체의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전문 영상제작자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영화 같은 느낌으로 순간을 포착할 수 있다. 창의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초점은 촬영 중은 물론 촬영 후에도 변경 가능하다. 또한 사용자들은 사진 앱과 iOS용 iMovie®에서 심도 수준을 조절할 수 있다. 이 기능은 macOS®용 iMovie와 Final Cut Pro®에도 곧 지원될 예정으로1 이 덕분에 Apple 제품 라인업이 촬영 후에도 동영상의 피사계 심도 효과를 편집할 수 있는 유일한 기기로 거듭났다. A15 Bionic과 첨단 머신 러닝 알고리즘을 통해 구현되는 시네마틱 모드는 Dolby Vision HDR로 촬영된다.
 
iPhone 13 Pro 및 iPhone 13 Pro Max는 ProRes2 역시 지원한다. ProRes는 고성능 동영상 코덱으로 광고 장편 영화 및 방송에서 최종 전송용 포맷으로 폭넓게 사용되며 향상된 색 충실도와 낮은 압축률을 제공한다.3 이 강력하고 새로운 프로급의 작업 환경은 새로운 카메라 하드웨어 A15 Bionic의 첨단 비디오 인코더 및 디코더 그리고 플래시 스토리지 파이프라인을 통해 구현된다. iPhone은 세계에서 유일하게 촬영부터 편집과 공유까지 전 작업과정에 Dolby Vision 또는 ProRes 방식의 작업 환경을 제공하는 스마트폰이다.
 
 
5코어 GPU로 동급 최강의 성능을 발휘하는 A15 Bionic
iPhone 13 Pro 라인업의 A15 Bionic은 한층 향상된 성능을 바탕으로 획기적인 성능과 효율성을 제공하며 이전 iPhone에서는 불가능했던 놀랍고도 새로운 디스플레이 카메라 및 동영상 기능들을 구현해준다. 5 나노미터 기술을 사용하는 A15 Bionic은 스마트폰에서 사용되는 가장 빠른 칩으로 Pro 라인업에서는 새로운 5코어 GPU를 장착해 모든 스마트폰 가운데 가장 빠르며 주요 경쟁 제품 대비 최대 50% 빠른 그래픽 성능을 제공한다. 이는 동영상 앱 고사양 게임 및 최신 카메라 기능들을 경험하기에 이상적이다. 새로운 고성능 코어 2개와 새로운 고효율 코어 4개를 갖춘 새로운 6코어 CPU는 경쟁 제품보다 최대 50% 더 빠르며 고사양이 필요한 작업들도 매끄럽고 효율적으로 처리한다. 새로운 16코어 Neural Engine은 초당 15조 8000억 회의 연산을 수행할 수 있는 능력으로 서드파티 앱 경험을 위한 훨씬 빠른 머신 러닝 컴퓨팅과 iOS 15에서 도입되는 카메라의 라이브 텍스트와 같은 기능들도 가능케 한다. 또한 큰 성능의 발전을 이룬 차세대 ISP가 향상된 노이즈 감소 및 색조 매핑 기능을 제공한다.
 
ProMotion 기술을 탑재한 Super Retina XDR: 더 밝고 뛰어난 반응 속도를 자랑하는 디스플레이
iPhone 13 Pro 및 iPhone 13 Pro Max가 iPhone 사상 가장 진보한 디스플레이인 ProMotion® 기술 탑재 Super Retina XDR을 선보인다. 이 디스플레이가 지원하는 가변 재생률은 10Hz에서 120Hz로 사용자들이 필요로 할 때에는 빠른 프레임 속도를 제공하고 필요로 하지 않을 때에는 배터리를 절약해준다. 6.1형 및 6.7형 사이즈로 제공되는4 이 새로운 지능형 디스플레이는 보다 효율적인 OLED 패널 A15 Bionic의 새로운 디스플레이 엔진 향상된 속도의 GPU 성능 상시 작동형 터치 보조 프로세서를 활용하며 iOS 15과의 연동을 위해 맞춤 설계되어 제스처와 애니메이션 게임과 같은 활동 중 더 빠르고 뛰어난 반응 속도를 느낄 수 있게 만들어준다. 이 디스플레이는 iPhone 사상 가장 밝은 디스플레이로 실외 최대 밝기가 최대 25% 증가한 1000니트이다. 이 덕분에 사용자들은 가볍게 웹페이지를 스크롤하거나 HDR 동영상을 시청할 때 놀라운 해상도 색상 및 명암비를 경험할 수 있다.
 
안팎으로 새로워진 설계 견고한 디자인 대폭 증가한 배터리 사용 시간
완전히 새로워진 Pro 라인업은 프리미엄 평면 엣지 디자인이 특징으로 마모 및 부식에 강한 고혹적인 수술등급의 고강도 스테인레스 스틸 밴드 마감 표면 질감을 살린 무광 글래스 후면 등 뛰어난 소재를 제작에 활용했다. 두 모델은 완전히 새로운 시에라 블루를 포함한 네 가지 색상의 아름다운 마감으로 출시된다. 나노미터 크기의 메탈 세라믹을 표면 전체에 여러 층으로 도포하여 매끈하고 견고한 마감을 완성했다. iPhone 13 Pro 및 iPhone 13 Pro Max는 Ceramic Shield 전면 커버로 보호된다. Ceramic Shield는 iPhone 독점 소재로 여전히 어떤 스마트폰 글래스보다도 견고해 놀라운 내구성과 낙하 성능을 제공한다. 20% 더 작은 영역에 TrueDepth® 카메라 시스템을 수용한 두 모델은 디스플레이에서 더 넓은 디스플레이 가시 면적을 제공하면서도 가장 안전한 스마트폰 안면 인증 기술인 Face ID® 등의 획기적인 기술들을 그대로 집약했다. 후면 카메라 시스템은 아름다운 스테인리스 스틸 트림이 각각의 사파이어 크리스털 렌즈를 감싸고 있는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인다. Pro 라인업은 업계 최고 수준인 IP68 등급 생활 방수 기능을 갖춰 생활 속 액체 오염으로부터 보호하도록 설계되었다.5
 
내부의 경우 A15 Bionic 향상된 전력 효율성을 자랑하는 부품 더 커진 배터리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간 긴밀한 통합을 통한 전력 최적화가 두 Pro 모델 모두에서 하루 종일 지속되는 놀라운 배터리 사용 시간을 구현한다.6 특히 iPhone 13 Pro Max는 iPhone 사상 가장 긴 배터리 사용 시간을 제공한다. iPhone 13 Pro는 iPhone 12 Pro 대비 하루 최대 1시간 30분 연장된 배터리 사용 시간을 제공한다. iPhone 13 Pro Max는 iPhone 12 Pro Max 대비 하루 최대 2시간 30분 연장된 배터리 사용 시간을 제공한다.
 
더 많은 곳에서 경험하는 5G
세계가 빠르게 5G로 전환함에 따라 iPhone은 사용자들이 인터넷에 접속해 콘텐츠를 공유하고 즐기는 방식을 바꿔놓을 진일보한 5G 경험을 선사한다. iPhone 13 Pro 라인업의 맞춤형 하드웨어 디자인이 더 많은 5G 대역을 지원하여 더 많은 5G 네트워크에서 확장된 커버리지와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도록 만들어준다.7 2021년 말까지 iPhone의 5G 지원 범위가 전 세계 두 배로 확장해 200개 이상의 통신사를 통해 60개 국가 및 지역에서 5G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용자들은 선호하는 플랫폼에서 더 뛰어난 품질의 동영상 스트리밍 보다 치열한 멀티플레이어 게임 플레이 빨라진 다운로드 및 업로드 속도 등을 경험할 수 있다. iOS 15에서 5G로 즐기는 SharePlay™8는 강력한 공유 경험을 선사한다. 친구들과 FaceTime® 통화를 하는 동시에 HDR 영화나 TV 프로그램을 동기화해 같이 시청하는 경험 등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스마트 데이터 모드는 5G 속도가 필요하지 않을 때 iPhone을 LTE로 자동 전환해 지능적으로 배터리 수명을 절약 해준다.
 
iOS 15 탑재
iOS 15은 지속적으로 연결될 수 있는 새로운 방법과 사용자들이 집중하고 탐험하며 온디바이스 인텔리전스를 더욱 다채롭게 활용할 수 있는 강력한 기능들로 iPhone 경험을 향상시킨다. FaceTime 통화는 공간 음향과 새로운 인물 사진 모드 덕분에 한층 자연스러워진다. 새로운 집중 모드는 사용자들의 주의를 산만하게 하는 요소들을 줄여준다. 알림도 새롭게 설계되었고 라이브 텍스트는 온디바이스 인텔리전스를 활용해 사진 속의 텍스트를 인식하고 사용자가 행동을 취할 수 있도록 해준다. Apple 지도는 새로운 3D 도시 주행 경험과 증강 현실을 활용한 도보 길찾기로 세상을 탐색하고 탐험하는 아름답고 새로운 방법을 담았다. 날씨 앱이 새롭게 디자인되어 전체 화면으로 보이는 지도와 더욱 다양해진 그래픽 디스플레이를 제공하고 지갑 앱은 집 키를 추가로 지원하며 Siri®, Mail 등 시스템 전반에서 사용자 정보를 더욱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개인 정보 보호 기능도 새롭게 추가된다.9
 
iPhone과 환경
iPhone 13 Pro 및 iPhone 13 Pro Max는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도록 설계되었다. MagSafe 액세서리 등에 사용된 자석류에 100% 재활용 희토류 메인 로직 보드의 솔더에 100% 재활용 주석 그리고 사상 최초로 배터리 관리 장치의 솔더에도 100% 재활용 주석을 사용한다. 이 밖에도 두 모델 모두 메인 로직 보드의 도금과 전면 및 후면 카메라의 와이어에 100% 재활용 금을 활용한다. 새롭게 디자인한 패키징으로 외부 비닐 랩도 없앤다. 이를 통해 600톤의 비닐 사용량을 절감하고 2025년까지 모든 패키징에서 비닐을 완전히 없애겠다는 Apple의 목표에 한 발 더 다가갔다.
 
현재 Apple은 글로벌 기업 활동에 대해 탄소 중립화를 달성했으며 제조 공급망 및 모든 제품 수명 주기를 포함하는 기업 활동 전반에서 기후 변화에 미치는 순 영향을 2030년까지 영(0)으로 줄일 계획이다. 다시 말해 판매된 Apple 기기마다 부품 제조 조립 운송 고객 사용 충전에서부터 재활용 및 소재 회수에 이르기까지 100% 탄소 중립화를 달성하겠다는 의미이다.
 
가격 및 출시 일정
  • iPhone 13 Pro 및 iPhone 13 Pro Max는 그래파이트, 골드, 실버, 시에라 블루 색상으로 출시되며, 저장 용량은 128GB, 256GB, 512GB 그리고 새로운 옵션인 1TB가 있다.
  • 호주, 캐나다, 중국, 독일, 인도, 일본, 영국, 미국 및 30개 이상 국가 및 지역의 고객들은 iPhone 13 Pro 및 iPhone 13 Pro Max를 9월 17일 금요일 오전 5시(태평양 표준시)부터 사전 주문할 수 있으며, 매장 판매는 9월 24일 금요일부터 시작된다.
  • 두 모델 모두 터키에서 10월 1일 금요일부터, 한국, 말레이시아, 멕시코, 태국 및 10여개의 국가 및 지역에서 10월 8일 금요일부터 구입할 수 있다.
  • 고객들은 apple.com/kr/storeApple Store 앱과 Apple Store 매장에서 iPhone 13 Pro를 1,350,000원, iPhone 13 Pro Max를 1,490,000원부터 구입할 수 있다(모두 보상 판매 미적용 기준).10
  • iPhone 13 Pro 및 iPhone 13 Pro Max는 또한 Apple 공인 리셀러 및 일부 통신사에서 구입할 수 있다.
  • iOS 15은 9월 20일 월요일에 무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제공된다.
  • 새로운 MagSafe형 iPhone 가죽 카드지갑은 ‘나의 찾기™’를 지원하기 때문에 사용자들은 카드지갑이 iPhone에서 떨어진 경우 마지막으로 인식된 위치를 알림으로 받을 수 있다. MagSafe형 iPhone 가죽 카드지갑은 새로운 MagSafe형 가죽 및 실리콘 케이스, 그리고 MagSafe형 투명 케이스와 같이 오늘부터 주문할 수 있다.
  • Apple은 매장과 온라인에서 고객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Apple만의 고유한 구입 경험을 선사한다. Apple 스페셜리스트의 개인 맞춤형 지원 및 조언, 편리한 배송 및 픽업 옵션, 무료 각인 서비스, 이동통신사 상품을 통한 특별 할인 및 훌륭한 보상 판매 금액까지 제공하는 Apple은 Apple 제품 구입 시에 Apple Store 매장 및 apple.com/kr/store를 이용하는 것이 최고의 방법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테크수다 Techsuda]

About 도안구 기자

도안구 기자
긴 여정을 떠나며. 동료들은 다 어디 있는 거야.

추천 기사

코닝, 고릴라 글라스 빅터스 2 공개ㆍㆍㆍ내구성 강화 주력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코닝은 최신 유리 혁신 제품인 고릴라 글래스 빅터스(Gorilla Glass Victus) 2를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