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8, 목요일

나무기술, CES 2022서 ‘스마트 DX 솔루션’ 선보여…미래 DX 비전 공개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스마트 디지털전환 솔루션(Smart DX Solution)은 하나의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사용자 경험(UI/UX)을 통해 통합 관리를 수행함으로써 운영의 편리성직관적인 UI/UX, 서비스 기반 운영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의 개입을 최소화함으로써 사람을 통한 장애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물리적인 보안부터 응용프로그램 보안까지 계층 기반의 보안 정책을 적용해 안전하고 강력한 데이터 보안을 보장합니다.

정철 나무기술 대표는 CES 2022 참여 의미와 포부를 이렇게 밝혔다.

나무기술(대표 정철)은 1 5일에서 7(현지시간)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IT 박람회인 ‘CES 2022’에 참가해 클라우드·인공지능(AI)·빅데이터(Big Data)·CMP(Cloud Management Platform)를 활용한 차세대 기술과 제품을 선보였다.

클라우드인공지능빅데이터, CMP 4가지 축으로 구성된 ‘Smart DX Solution’은  개방과 자동화를 기반으로 설계된 통합 솔루션으로 디지털 전환의 핵심 기술이 집약됐다.

회사 관계자는 Smart DX Solution은 향상된 관리와 운용의 편리성과 유지보수 비용을 줄이면서 애플리케이션을 더 빠르게 가동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제품은 IaaS, PaaS, SaaS를 제공하며빅데이터 분석그리고 DevOps, MLOps, DataOps 서비스를 제공한다고객은 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처(MSA) 도입이나 향상된 클라우드 인프라 관리 및 운용의 편리성과 유지보수 비용을 줄이면서 애플리케이션을 더 빠르게 가동할 수 있다.

Smart DX Solution은 고객이 자사의 솔루션을 운영할 수 있는 스마트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한다. 칵테일 클라우드(Cocktail Cloud, PaaS)와  Sinbad(CMP)를 통하여 클라우드 인프라를 운영/관리하고, SaaS 제품인 MARTINIE NetMiner 365를 사용해 MLOps과 그래픽 데이터 분석(Graph Data Analytics)을 수행할 수 있다.

Smart DX Solution CI/CD, AI/ML, 데이터 등 3개 파이프라인을 기반으로 애플리케이션의 빌드와 전달 서비스를 자동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데이터 수집(Data Collector), 데이터 레이크(Data Lake), 데이터 브로커(Data Broker)를 제공해 데이터 셋 관리(Data Set Management)를 수행하고, AI/ML 모델링 솔루션과 퍼블릭과 프라이빗 클라우드에서 제공하는 트레이닝 호스트와 인퍼런스 호스트(Inference Host)와 연결해 고객에게 MLOps 서비스 한다.

관련 업계에서는 나무기술이 Smart DX Solution을 통해 다변화되고 있는 IT 서비스 시장에 맞춰 새로운 생태계를 만들겠다는 전망이 나온다. [테크수다 Techsuda]

 

 

About 도안구 기자

도안구 기자
긴 여정을 떠나며. 동료들은 다 어디 있는 거야.

추천 기사

[CES 2024] 뷰티테크 기업 로레알, 스타트업과 협력도 ‘세계 1위감’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hsuda.com] “로레알 그룹은 지난 115년 동안 과학 기술을 바탕으로 혁신을 이루고 소비자들에게 각 개인의 아름다움에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