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9, 금요일

5G  사업자 참여 50% 이상 증가···독립형 코어·네트워크 클라우드화·운영 민첩성으로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차세대 디바이스와 네트워크를 위한 테스트 및 보증 솔루션을 선도하는 스파이런트 커뮤니케이션(Spirent Communications plc; LSE:SPT)이 5G 전망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 “2022년 5G: 시장 성장 동인, 인사이트 및 고려 사항”은 800개 이상의 새로운 글로벌 5G 참여도에 대한 분석과 시사점을 바탕으로 5G 현황에 대한 5G 에코시스템 전반의 인사이트를 제공하며 지역별 동향, 기술 발전 및 수익 창출 사용 사례를 포함한다.

스티브 더글라스(Steve Douglas) 스파이런트 시장 전략 책임자는 “시장 경쟁이 심화되고 팬데믹 이후 비즈니스 자동화가 가속화됨에 따라 기업들의 5G시장 참여도가 전년 대비 50% 이상 증가하였다”며, “스파이런트가 제공하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및 지속적인 테스트 자동화 전략을 통해 기업의 소프트웨어 및 혁신 수명 주기를 획기적으로 단축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고 말했다.

 

보고서는 스파이런트와 전 세계 서비스 제공업체, 네트워크 장비 제조업체, 공공기관, 디바이스 제조업체 및 클라우드 플레이어의 협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5G 여정의 발전 현황을 제공한다. 보고서의 주요 결과는 다음과 같다.

지역별 동향 

미주에서 스파이런트의 5G 비즈니스는 서비스 보증, 독립형(SA) 코어, 클라우드 테스트 및 서비스 경험에 중점을 두며 지난 2021년 40% 이상 성장했다. EMEA 시장 참여도는 2020년 팬데믹으로 인한 정체 이후 60% 이상 증가했다. 5G 코어 및 자동화에 관심이 증가하고 중국이 APAC 지역을 주도하면서 네트워크 범위, 고밀도화 및 가입자 증가가 이루어져, 다중 속도 전송 네트워크 및 디바이스 테스트에 대한 수요가 상승했다고 밝혔다.

수익 창출 사용 사례

고정 무선 액세스(FWA), 모바일 멀티플레이어 게임, 증강 현실, 가상 현실, 보안 감시,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 5G 속도 부스터 및 5G 멀티뷰 경험을 포함하여 유의미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주요 영역을 평가했다.

5G 코어 및 클라우드

스파이런트는 다국가 공급업체를 포함한 전 세계 40개 이상의 사업자와 협력하며 19개의 소규모 상용 SA를 출시하였고, 90개 이상의 평가판과 공급업체 선택 프로세스를 진행 중이다. 결합형 코어 및 클라우드가 스파이런트5G 작업의 3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프라이빗 5G 네트워크 

스파이런트는 5G 및 Wi-Fi 6 컨버전스를 통한 기업 디지털화 전략 등에 따라 현재 약 3,000개인 프라이빗 LTE 또는 5G 네트워크 수가 몇 년 내에 14,000개 이상으로 대폭 증가할 것으로 예측했다. 이에 따라 IoT, 빅 데이터 분석 및 지능형 자동화 전반에서 획기적인 기술이 개발될 것으로 보인다.

6G 비전

업계의 목표는 전반적으로 물리적, 디지털 및 생물학적 세계를 홀로그램, 촉각 피드백 및 생리적 감각을 전송할 수 있는 메타버스 영역으로 뭉치고 있다. 산업용 기계의 원격 작동과 가상 순간 이동이 이러한 가능성의 초기 개념이다.

[테크수다 Techsuda]

 

 

About 도안구 기자

도안구 기자
긴 여정을 떠나며. 동료들은 다 어디 있는 거야.

추천 기사

Arm, 차세대 네오버스 플랫폼 발표・・・인텔 장악 클라우드 시장 정조준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Arm이 ‘Arm 네오버스(Arm Neoverse)’ 로드맵에 대한 새로운 업데이트를 공유했다. 인텔 영향력이 강한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