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9, 화요일

테스트웍스,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수요기업 모집

[테크수다 기자 이창길]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인공지능 데이터 수집 가공 및 SW 테스트 전문기업인 ㈜테스트웍스(대표 윤석원, www.testworks.co.kr)는 4년 연속으로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의 공급기업으로, AI 데이터셋을 활용한 혁신 서비스 및 제품 개발이 필요한 수요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은 AI 서비스 개발을 위해 데이터가 필요한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에게 바우처 형식으로 최대 7000만원의 데이터 수집·가공 비용을 지원하는 정부 사업이다.

테스트웍스는 오는 3월까지 비즈니스 혁신 및 신규 제품서비스 개발이 필요한 수요 기업의 신청을 받아 데이터 가공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를 지원한다. 수요 기업이 공급기업인 테스트웍스와 사전협의 후 신청하여, 최종 선정되면, 이후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K-DATA)과 함께 3자 협약을 체결하여 사업을 진행한다.

테스트웍스는 4년 연속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공급 기업으로 선정되어 다양한 스타트업의 데이터 구축 및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으며 양질의 데이터셋 구축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테스트웍스는 수요기업을 위한 전문 제안 팀을 두고 수행계획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여 높은 사업 선정율을 보장한다.

실제로 지난 2020년에는 모션투에이아이, 인피닉스, 도로시 등의 3개 수요 기업이 테스트웍스의 지원으로 데이터바우처 우수사례로 최종 선정되었다. 특히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선정 결과 높은 성공률과 고객 만족도를 얻은 바 있다. *데이터바우처 사업 더 알아보기: https://www.testworks.co.kr/DataVoucher/

테스트웍스는 데이터 설계, 데이터 수집, 데이터 라벨링-태깅을 통한 고품질 데이터셋 구축, AI 모델링 도출, 성능 및 결과분석까지 AI 가공 서비스에 필요한 전 과정에 대한 서비스 및 컨설팅을 제공한다.

테스트웍스는 ‘2021 대한민국 인공지능대상’에서 AI 데이터 생성에 주도적인 역할을 한 결과 그 공로를 인정받아 AI 데이터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테스트웍스는 기업 및 공공 기관의 대규모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다양한 AI 학습용 데이터셋 구축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테스트웍스는 TTA(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의 NIA AI 학습 데이터 과제 검증 용역에서부터 헬스케어, 자율주행, 농축수산, 미디어, 안전 등 다양한 산업 별 AI 데이터 구축 서비스 및 검증을 진행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데이터 설계, 수집, 가공, 품질 검수까지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한다.

테스트웍스의 인공지능 데이터셋 구축 프로세스는 고객에게 적합한 데이터 형태를 위한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고, 데이터 수집·가공 전문플랫폼인 ‘에이아이웍스(aiworks)’와 데이터 자동화 가공 관리 솔루션인 ‘블랙올리브(blackolive)’로 수집과 가공을 거친 이후, 최종적으로 데이터 전문가의 검수 작업을 진행하여 고품질 데이터를 구축한다.

테스트웍스 윤석원 대표는 “업계 선도의 AI 데이터 수집 가공 기업인 테스트웍스는 4년 연속으로 ‘데이터바우처 지원 사업’ 수행기업으로 선정되어, AI 데이터셋 구축을 수행해온 기업으로서 경험과 노하우 및 신뢰도를 갖추고 있다. 

무엇보다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에 참여한 기업들이 우수 사례로 수상하는 것은 물론, 비즈니스 혁신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사후 서비스를 제공하여 높은 고객 만족도를 보유하고 있다”라고 말하며, “올해에도 우수한 기업들이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에 신청하여 테스트웍스와 동반성장의 기회를 잡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테크수다 Techsuda]

About 이 창길 기자

이 창길 기자
디지털 양산박을 꿈꾸고 있습니다. 언젠간 되겠지요. jjangkil@techsuda.com

추천 기사

카카오모빌리티, 첫 테크 컨퍼런스 ‘NEXT MOBILITY: NEMO 2022’ 개최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NEMO 2022는 카카오 T로 시작된 이동의 혁신에 머무르지 않고, 적극적인 기술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