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3, 금요일
한국레드햇 김경상 대표(좌)와 이노그리드 김명진 대표가 사업협력에 함께하기로 합의했다.

이노그리드·레드햇, 사업협력 파트너십 체결···“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시장 강화에 주력”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클라우드 분야 코어 분야 연구에 매진해온 국내 대표적인 소프트웨어 회사와 글로벌 소프트웨어 회사가 손을 잡았다.

클라우드 컴퓨팅과 디지털 전환(DT)기업 ㈜이노그리드(대표이사 김명진www.innogrid.com) 글로벌 오픈소스 솔루션 기업 레드햇과 손잡고 공공분야  국내시장 공략 강화를 선언하고 나섰다. 클라우드가 모든 산업계에서 디지털 혁신을 위한 필수 키워드로 자리매김한 가운데 전문 기업끼리 힘을 합쳐 고객 고민을 해결하겠다고 뜻을 모았다. 

이노그리드는 서울 을지로 본사 대회의실에서 김명진 대표이사와 김경상 한국레드햇 대표를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하이브리드멀티 클라우드 컴퓨팅 사업협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맺었다고 28 밝혔다.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는 “이번 제휴는 이노그리드와 레드햇이 보다 전략적이고 효율적인 시장 공략에 뜻을 모은 이라며 “양사 제품의 결합  연계를 통해 고객들의 니즈에 맞춤 서비스를 제공해 진정한 멀티 클라우드 최강자로 거듭나겠다 각오를 밝혔다.

좌측) 한국레드햇 김경상 대표, 우측) 이노그리드 김명진 대표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레드햇의 오픈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기술과 이노그리드의 클라우드 관리 솔루션의 혜택을 양사가 보유한 고객에게 제공함과 동시에 국내시장 입지도 한층 공고히  계획이다.

이노그리드는 고객이 오픈소스 기술의 이점을 누릴  있도록 레드햇 기술을 활용한 솔루션을 하는 개발하는 ‘레드햇 ISV 파트너 프로그램 2021년부터 참여해 오면서 레드햇과의 협업으로 다양한 클라우드 운영관리 플랫폼 개발을 진행중이다.

오픈스택잇(Openstackit)’ 레드햇의 Iaas(Infrastructure-as-a-Service) 플랫폼인 레드햇 오픈스택 플랫폼(Red Hat OpenStack Platform) 기반 클라우드에 관리 포털을 제공하는 IaaS 운영 솔루션이며, ‘SE클라우드잇(SECloudit)’ 서비스형플랫폼(PaaS) 운영 포털 솔루션으로 레드햇 오픈시프트(Red Hat OpenShift) 기반으로 하고 있다.

레드햇 오픈시프트는 오픈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구현하기 위한 엔터프라이즈 쿠버네티스 플랫폼으로 쿠버네티스 최신 버전의 보안·성능 검증 과정을 거쳐 기업이 안심하고 사용할  있고 베어메탈 환경부터 퍼블릭프라이빗 클라우드엣지까지 지원한다.

여기에 하이브리드와 멀티 클라우드를 관리하는 ‘탭클라우드잇(Tab Cloudit)’ 등을 앞세워 고객 인프라 환경에 최적화된 차세대 클라우드 제품을 지속 공급함으로써 프라이빗·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분야로 비즈니스 확대를 함께 도모할 방침이다.

최근 대구시의 D클라우드 구축사업에 있어 레드햇이 보유한 솔루션과의 연계협업을 통해 IaaS, PaaS, CMP(Cloud Management Platform)를 모두 아우르는 풀스택클라우드 플랫폼의 성공적인 구축을 실현한 결과클라우드 데이터를 새로운 환경에 안착시켰고 향후 신규 구축하는 IT 시스템 모두를 클라우드 상에서 운영이 가능하도록 그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한국국토정보공사(LX)의 국토정보플랫폼 구축사업 참여를 통해 공간정보 데이터 융·복합서비스를 유연하게 운영할 수 있는 기반 마련공간정보 서비스 개발을 지원하기 위한 클라우드 기반의 GIS PaaS 환경 조성 등 오픈시프트를 연계한 플랫폼 서비스 중심의 공간정보산업 활성화에도 기여했다.

이번 협력에 대해 김경상 한국레드햇 대표는 “레드햇은 고객이 오픈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략을 실현할  있도록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비전으로 삼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많은 국내 고객이 성공적인 클라우드 전환을 이룰  있도록 노력하겠다 말했다. [테크수다 Techsuda]

 

About 도안구 기자

도안구 기자
긴 여정을 떠나며. 동료들은 다 어디 있는 거야.

추천 기사

LG CNS, 코드 생성형 AI에 최적화된 LLM 개발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LG CNS가 코드 생성형 AI에 최적화된 대규모언어모델(Large Language Model, 이하 LLM)을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