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9, 금요일

한국IBM 前 장화진 사장, 구글클라우드코리아 사장으로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한국IBM 전 사장이 구글클라우드코리아 사장으로 새로 선임되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출신 대표에 이어 이번에는 한국IBM 전직 수장을 새로운 사령탑으로 발탁하면서 엔터프라이즈 고객 확보에 더욱 주력할 것으로 보인다.

한국IBM 출신으로는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시장에서 힘을 내고 있는 한국오라클의 탐 송 지사장, 얼마 전 까지 SAP코리아 대표를 지내다가 SAP코리아 회장으로 임명된 이성열 전 SAP코리아 대표가 대표적이다. 이번 장화진 사장이 구글클라우드코리아에 합류하면서 탐 송 한국오라클 사장과의 선의의 경쟁도 눈여겨 볼 대목이다.

구글 클라우드가 장화진 신임 구글 클라우드 코리아 사장을 선임했다고 2일 밝혔다. 장화진 사장은 구글 클라우드의 국내 비즈니스 전략과 구글 클라우드, 구글 워크스페이스(Google Workspace) 등 구글 클라우드의 광범위한 솔루션 포트폴리오에 대한 운영 및 시장 전략을 총괄할 예정이다.

카란 바좌(Karan Bajwa) 구글 클라우드 아태지역 총괄은 “구글 클라우드는 한국에서 강력한 성장 궤도에 올라섰다. 장화진 사장의 풍부한 경험으로 구글 클라우드가 한국 시장에서의 비즈니스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성장을 더욱 가속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화진 신임 사장은 다양한 글로벌 기업에서 고위 경영직을 역임하며 IT 분야에서 30년 이상 경험을 쌓아온 전문가다. 구글 클라우드 합류 전에는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아태지역 전략 사장을 지냈으며 그 전에는 IBM에서 아태지역 산업 및 유통 부문 총괄, 한국IBM 대표이사 사장 등 주요 직책을 역임했다. 이외에도 두바이, 홍콩, 미국을 비롯한 여러 국가에서 활동하며 삼성SDS, 애자일 소프트웨어(Agile Software),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Applied Materials)에서 다수의 임원직을 수행했다.

또한 프린스턴 대학교(Princeton University)에서 기계공학 및 항공우주공학 학사 학위를, 스탠포드 대학교(Stanford University)에서 기계공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장화진 사장은 ”구글 클라우드는 고객의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기여하기 위해서 직접 제공하는 솔루션뿐만 아니라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파트너 에코시스템을 갖추고 있다”며, “광범위한 기기 및 서비스 에코시스템 전반에 걸쳐 구글이 제공하는 최고의 서비스와 구글 클라우드만의 검증된 솔루션으로 기업과 소비자의 거리를 더욱 가깝게 좁히는 여정에 함께 하게 돼 기대가 매우 크다”고 말했다.

구글 클라우드는 국내 기업의 신뢰할 수 있는 혁신 파트너로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를 지원하고 있다. 넷마블, 당근마켓, 대한항공, 삼성전자, 세아그룹, 엔드림, 이마트, 카카오, 현대자동차, 홈플러스, LG그룹, SK텔레콤 등 다양한 산업의 고객이 구글 클라우드와 협력해 복잡한 비즈니스 및 기술 과제를 해결하고 있다.

한편, 한국IBM 출신들은 한국오라클 

[테크수다 Techsuda]

About 도안구 기자

도안구 기자
긴 여정을 떠나며. 동료들은 다 어디 있는 거야.

추천 기사

금융·법조·공공기관 등 AI 환각현상 해결 위해 RAG 적극 활용 ‘눈길’···스켈터랩스, ‘벨라 큐나’ 활용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생성형 AI 서비스의 환각(Hallucination)을 최소화하기 위한 방안으로 검색증강생성(RAG: Retrieval-Augmented Generation)가 주목을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