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9, 금요일

토스, PC에서도 등·초본 신청할 수 있는 ‘토스 주민센터’ 오픈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토스가 이용자의 사용 편의성을 높인 ‘토스 주민센터’ 웹 홈페이지(https://paper.toss.im)를 오픈한다고 22일 밝혔다.

기존 토스 앱에서 이용하던 ‘토스 주민센터’를 PC와 모바일 웹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주민등록등본,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등 자주쓰는 전자증명서를 손쉽게 신청할 수 있다. 토스는 2021년 8월 전자문서지갑 서비스를 선보이며 관련 서비스들을 하나 둘 선보이고 있다. 

박홍비 토스 프로덕트오너는 “토스 앱 하나로 다양한 전자증명서를 발급할 수 있던 기존 서비스에 PC나 모바일 웹을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대폭 향상 시켰다”고 말하며 “더 많은 증명서를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고 바로 출력할 수 있는 서비스도 곧 선보이게 될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예를 들어, 주민등록등본 발급이 필요한 경우, ‘토스 주민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해 시·도, 시·군·구의 정보만 선택하면 QR코드가 생성된다. 화면상의 QR코드를 휴대폰 카메라로 인식하면 토스 앱이 실행되고 등본 발급을 완료할 수 있다. 발급된 증명서는 따로 저장하거나 필요 기관으로 바로 보내면 된다. ‘토스 주민센터’는 별도의 공동인증서 인증 없이 토스인증서 만으로 사용할 수 있다. 토스를 사용하는 이용자는 이번 홈페이지 오픈으로 사용 빈도가 높은 4종의 전자증명서를 웹에서도 바로 신청할 수 있게 됐다.

토스 앱에 있는 ‘토스 주민센터’에서는 더 다양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메뉴는 크게 △ 증명서 떼기, △ 생활요금·세금 내기, △ 내 공공 알림으로 구성돼 있다. 현재 총 61종의 전자증명서를 조회·발급할 수 있고, 통신비와 아파트 관리비 등 생활요금도 결제할 수 있다. 토스 앱을 실행한 후 전체메뉴에서 ‘토스 주민센터’에 들어가 신청하면 된다. [테크수다 Techsuda]

About 도안구 기자

도안구 기자
긴 여정을 떠나며. 동료들은 다 어디 있는 거야.

추천 기사

이노그리드·피노텍, 금융클라우드 사업 협력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피노텍의 블록체인 기술과 이노그리드의 최신 지능형(AI) 클라우드 솔루션을 결합해 핀테크 업계가 다양한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