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5, 월요일

진앤현웰빙-인포인 , 메타버스 공동사업 협력 MOU 체결

  • 양사의 메타버스 사업 영역에서 필요한 자원들을 상호 협력 해 시장경쟁력 극대화 할 것으로 기대
[테크수다 이창길 jjangkil@techsuda.com] 메타버스 소프트웨어 기업 인포인(대표 정재원)은 ICT/ IoT 기반 메타라이프 서비스 기업 진앤현웰빙(대표 김병익)과 메타버스 공동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MOU를 맺었다고 밝혔다.

진앤현웰빙은 통합보안관리 전문기업 진앤현시큐리티와 함께 진앤현그룹에 속해 있는 웰빙 전문 기업 으로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하는 사회공헌기업이다 ICT/IoT 기술 기반 메타라이프 서비스 사업을 통해 경제적 가치를 지역 및 사회와 공유하며 함께 성장하는 것을 모토로 다양한 기업 , 공공기관과 협력하고 있다.

인포인은 3 D .R 솔루션 IoT, AI, VR ▪ AR 등과의 융복합 실감 콘텐츠를 위한 지형 , 공간 , 사물 등 보이는 모든 것을 실사 3D 로 제작해서 제공하는 디지털 트윈 기술을 활용하여 각종 산업과 연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기업이다.

최근에는 실생활 연계형 메타버스 서비스인 타운버스 를 개발하여 7 월 말 런칭을 앞두는 등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사업을 확장했다.

양사는 이번 공동사업 협력을 통해 메타버스 분야에서 보유한 각자의 기술력과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다양한 메타버스 관련 사업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메타버스 사업에 필요한 자원을 상호지원 및 보완하여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메타버스 관련 사업을 수주하기 위해 공동으로 입찰에 참여하고 필요 시 소유 및 특허출원 또한 상호 합의 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현재, 진앤현웰빙과 인포인은 자사가 보유한 기술을 통해 각자의 메타버스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진앤현웰빙은 메타버스 플랫 폼에 보안 와이파이 솔루션 인프라를 적용한 비즈샵 인 웰투를 통해 상거래 서비스를 준비 중이며 인포인은 3D.R 솔루션과 최적화 기술을 통한 실감형 메타버스 플랫폼 타운버스의 막바지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런 양사 가 보유한 메타버스 서비스는 상호 협력을 통해 점진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메타버스 사업 확장성의 일환으로 메타링스 (METALINKS) 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메타링스는 MetaLife Service Link Map 이란 의미로 메타버스 서비스 와 생활에 필요한 각종 온 오프라인 서비스 등 다양한 비즈샵들의 정보를 수집하여 표준화된 정보로 재가공한 뒤 지도 상의 위치로 표시하 고 서비스로 직접 연결하 도록 사용자 편의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자신이 원하는 메타버스 서비스를 지도 상에서 선택하여 접근이 가능하다.

인포인이 구축한 타운버스의 가상공간 지역 기관시설 관광지 문화재 건물 숙박시설 등 과 진앤현웰빙의 메타버스 비즈샵인 웰투 의 가맹점 상업 시설 교육 시설 등 이 구축된 지점의 정보도 온라인 지도상에서 찾아 해당 메타버스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제페토, 로블록스, 더샌드박스 등 유명 메타버스가 구축 한 지점뿐 아니라 아바타, 오브젝트 3D 구조물 등의 이미지 영상을 제작하는 개인 또는 그룹, 사업체에 대한 정보도 한눈에 찾아 접근하는 등 신개념 메타버스형 O2O 서비스로 개발될 예정이다

진앤현웰빙 김병익 대표이사는 인포인의 3D 첨단 기술력과 진앤현웰빙의 보안 와이파이 솔루션 시큐와이파이기반 인프라 역량을 융합한다면 현실과 가상세계를 연계할 수 있는 다양한 메타버스 콘텐츠 서비스 개발이 가능하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상호 유기적 공동체로서 여러 산업분야의 메타버스 사업을 진행하여 서비스 확장을 기대한다 고 전 했다.

인포인의 정재원 대표이사는 인포인이 개발하고 있는 메타버스는 디지털 현실 세계가 연동되는 새로운 즐거움 및 경제적 보상을 만들 어내는 방향으로 설계되어 있다며 체계적인 보안 인프라를 구축한 진앤현웰빙과의 협업으로 더욱 안정화된 서비스를 만들어갈 수 있을 것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테크수다 Techsuda]

About 이 창길 기자

이 창길 기자
디지털 양산박을 꿈꾸고 있습니다. 언젠간 되겠지요. jjangkil@techsuda.com

추천 기사

카카오, 메타버스 비전 ‘카카오 유니버스’ 공개···남궁훈 대표, “관심사 기반으로 전세계 고객 겨냥”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카카오는 하나의 서비스나 플랫폼이 아니라 관심사를 중심으로 이용자들이 서로 연결되고, 의미있는 관계를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