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7, 목요일

S2W, 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 플랫폼 ‘퀘이사’ 출시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퀘이사는 다크웹과 딥웹에서부터 시작되는 공격을 비롯해 랜섬웨어나 피싱, APT 공격 등 까다로운 신종 사이버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효과적이고 즉각적인 예방책입니다. 편의성과 성능, 위협을 관리할 수 있는 커버리지 면에서 압도적인 솔루션이라고 자부합니다.”

서상덕 에스투더블유(S2W) 대표는 자신감을 이렇게 피력했다.

데이터 인텔리전스 기업인 S2W(에스투더블유, 대표 서상덕, https://s2w.inc/)는 오늘, 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CTI) 플랫폼인 ‘Quaxar(퀘이사)’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S2W는 2018년 KAIST 네트워크 보안 연구진을 주축으로 설립된 데이터 인텔리전스 기업이다. 국내 다크웹과 암호화폐 자체 분석 기술을 보유했으며 인터폴(INTERPOL)의 공식 파트너사다.

이번에 선보인 CTI 플랫폼인 퀘이사는 기존 S2W(에스투더블유)의 ‘자비스 엔터프라이즈(Xarvis Enterprise)’를 한층 더 진일보시킨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CTI 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다크웹과 딥웹 등 다양한 출처로부터 수집된 정보에서 핵심적인 부분들만 정제해 사용자에게 맞춤형 인텔리전스를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퀘이사는 다크웹과 딥웹 내 임직원 유출 계정 정보, 랜섬웨어 공격 현황, 브랜드 사칭 정보, 지능형지속위협(APT) 공격 그룹 정보 등을 활용하여 활용하여 신뢰구간을 무너뜨리는 신종 공격에 대한 강력한 제로트러스트 TI(위협정보) 관리 환경을 운영할 수 있다.

또한, 기업 내부에서는 식별하기 어려운 수많은 공격표면을 자동 탐지하는 등 강력한 방어력을 갖추고 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에 필요한 전반적인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나아가 퀘이사를 이용하는 기업들 간 공격 관련 첩보 등 핵심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생태계(QUINTES, QUaxar INTelligence Eco System)를 조성해 보다 신속하고 효과적인 공동 대응의 구심점 역할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Quaxar 주요 서비스는 디지털 리스크로부터 브랜드 보호, 데이터 유출 탐지, 동적 위협 및 취약점 관리 등이다.

  • 디지털 리스크 보호(Digital Risk Protection): 브랜드 사칭 및 악용 사이트 등 잠재적 위협으로부터 브랜드를 보호한다.
  • 데이터 유출 탐지(Data Breach Detection): 기업 핵심 자산정보 유출 여부를 실시간으로 탐지한다.
  • 동적 위협 및 취약점 관리(Active Threat & Vulnerability Management): 다양한 외부 위협에 대한 유의미한 대응책을 신속하게 제공한다. 사이버 위협 상황 발생의 사전 예방을 위한 침해지표(IOC: Indicators of Compromise)를 제공하며, 사고 발생 시에도 보안 전문팀의 신속한 지원을 통해 리질리언스(회복탄력성)을 확보할 수 있다

Quaxar는 다양한 국내외 보안 기업 및 기관들과의 협력을 통해 위협을 탐지하는 채널을 계속 확장해 나갈 예정이며, 양질의 인텔리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국제적 협력이나 경쟁사와의 제휴도 과감하게 해나갈 계획이다. 실제로 S2W는 인터폴에 국내 보안기업으로는 처음으로 다크웹 분석 서비스를 제공해 국제 공조가 필요한 다크웹과 암호화폐 수사용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게 지원하고 있다.

한편, Quasar라는 본래 블랙홀이 주변 물질을 삼킬 때 강력한 에너지에 의해 형성되는 발광체를 의미한다. 우주에서 가장 어두운 블랙홀로부터 가장 밝은 빛이 발생한다는 점에서, 이는 사이버 공간의 가장 어두운 코너들에서 위협 요소들을 탐지하고 밝히는 S2W의 미션을 의미한다. 퀘이사가 S2W의 AI 엔진 Xarvis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기 위해서 -xar를 사용했다. [테크수다 Techsuda.com]

홈페이지: https://s2w.inc/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S2WLAB

링크드인: https://www.linkedin.com/company/s2wlab

트위터: https://twitter.com/s2w_official

미디엄: https://medium.com/s2wblog

About 도안구 기자

도안구 기자
긴 여정을 떠나며. 동료들은 다 어디 있는 거야.

추천 기사

‘MS 보안 전문가’가 고객 보안 담당···보안 관리 서비스 공개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사이버 공격 규모가 증가함에 따라 조직 내부의 보안 팀 규모도 확장되어야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