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7, 목요일

메가존·연성대·한국모바일게임협회·텐센트클라우드, 모바일 게임산업 인력 양성 맞손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클라우드 기반 모바일 게임 인재 양성을 위해 관련 분야 기업과 기관, 대학이 손을 잡았다.

클라우드 전문기업 메가존클라우드(대표: 이주완)가 연성대학교(총장: 권민희), 한국모바일게임협회(협회장: 황성익), 텐센트 클라우드와 클라우드 기반 모바일 게임산업 인력 양성을 위한 4자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3일 밝혔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이번 협약으로 연성대학교 및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연성대학교 재학생 대상으로 텐센트 클라우드 기반의 전문 클라우드 교육을 진행하여 실무에 능한 인재를 양성하고 취업 연계 프로그램으로 건강한 게임 산업 생태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경쟁력 있는 모바일 인디 게임사 대상으로 크레딧을 지원하여 게임 산업 부문에서의 산학공동연구도 진행하겠다는 계획이다.

권민희 연성대학교 총장은 “4차 산업혁명의 필수인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가 보편화되고 있는 이때에, 대학과 협회 그리고 산업체가 뜻을 모아 미래를 위한 교육과 R&BD 그리고 공유·협업 협약을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LINC 3.0 사업과 연계하여 게임 및 미디어 문화 콘텐츠 우수 인재양성과 기업가치 창출을 통해 학생-산업체-대학-지역사회가 함께 진화·성장하는 공진화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라고 말했다.

연성대학교에서는 학생 및 재직자 대상으로 게임 및 미디어에 특화된 클라우드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은 실제 클라우드 전문 기업 재직자들이 참여하여 노하우와 주요 트랜드를 공유하는 특강 형식으로 마련된다. 해당 교육은 클라우드에 대한 기본 배경지식과 이론을 배울 수 있는 클라우드 초급 커리큘럼과 게임 및 미디어 산업에 특화된 솔루션을 학습할 수 있는 클라우드 중급 커리큘럼으로 구분된다. 텐센트 클라우드가 게임사에 제공하는 특화 솔루션 및 서비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실효성 있는 교육으로 구성되어 있다.

연성대학교의 클라우드 도입학과, 게임콘텐츠과, 영상콘텐츠과, 컴퓨터소프트웨어과, 웹툰만화컨텐츠과 등에서 지속적으로 교육을 수강한 재학생 및 졸업생은 메가존클라우드 및 관계사뿐 아니라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회원사 지원 시에 채용 혜택을 얻을 수 있다.

그 외에도, 국내 게임사 육성을 위해 메가존클라우드는 연성대학교 스마트콘텐츠 ICC(기업협업센터)와 연계하여 게임사 대상으로 클라우드 컨설팅, 기술지원, 구축지원을 진행하고, 텐센트 클라우드는 게임사 대상으로 크레딧을 지원할 예정이다. 더불어 메가존클라우드는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회원사 대상으로 텐센트 클라우드 관련 프로모션을 제공하고, 게임 시장 활성화를 위한 협력도 지속할 예정이다.

메가존클라우드 측은 이번 협업을 통해 향후 클라우드 도입을 필요로 하는 기업 및 대학교를 대상으로 클라우드 컨설팅 및 교육 지원 사업을 확장하며 클라우드 활용 산업군의 특화 인재를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황성익 회장은 소감을 통해 “대한민국 게임산업의 뿌리를 든든하게 만들수 있는 이번 업무협약에 함께 참여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4자간 협력체계를 강화하여 모두가 윈-윈 할수 있는 기회로 만들어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텐센트 클라우드 인터내셔널 포슈 영(Poshu Yeung) 수석 부사장(Senior Vice President, Tencent Cloud International)은 “모바일 게임 개발은 최근 가장 떠오르고 있는 분야”라며, “많은 한국인들이 관심을 가질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의 차세대 게임 개발자들에게 필요한 클라우드 기술과 툴, 교육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어 매우 뜻 깊다”며 “앞으로도 텐센트는 게임 산업의 인재 양성을 지원하고, 영감을 불어넣어 줄 수 있는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메가존클라우드 이주완 대표는 “이번 4자간 업무협약 체결로 클라우드 및 게임 산업에 대한 인재 양성과 더불어 국내 게임 산업 생태계 조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향후 클라우드가 확산되고 있는 게임 산업을 비롯하여 제조, 금융 등 다양한 산업 부문에서의 산학연 협력 활성화를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메가존클라우드와 메가존을 포함한 관계사는 2,100여 명의 클라우드 전문 인력과 2021년 9,000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국내와 더불어 미국, 캐나다, 중국 상해와 북경, 일본, 베트남, 홍콩, 싱가포르 등 해외 현지 법인도 운영중이다. [테크수다 Techsuda]

About 도안구 기자

도안구 기자
긴 여정을 떠나며. 동료들은 다 어디 있는 거야.

추천 기사

딥노이드, SK C&C ·뷰노·루닛과  의료AI 연합군 출격!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의료AI 얼라이언스를 통해 선제적으로 국민의 건강 증진에 기여함은 물론, 각사의 강점을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