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7, 목요일

[CDP] ② 가트너가 분류한 고객 데이터 플랫폼 벤더 형태는?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고객 데이터 플랫폼(CDP : Customer Data Platform)을 취재하면서 어떤 기업들이 이 분야에서 활동하는지 궁금했다.

가트너는 CDP에 대해 ‘다른 시스템에서 접근할 수 있는 지속적이고 통합된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생성하는 패키지 소프트웨어’라고 정의했다.  CDP의 장점에 대해 데이터수집, 프로필 통합, 세그먼테이션, 활성화를 통해 고객 단일 뷰, 민첩성과 유연성, 데이터 민주화, 고객 경험과 마케팅 효율성 향상, 운영 효율성을 꼽는다. 

그렇다면 어떤 기업들이 활동하고 있을지 가트너가 정리한 자료를 참고로 살펴보자.

 

CDP 엔진 및 툴킷

이러한 공급업체는 종종 오픈 소스 CDP 툴킷을 제공하는 것으로 설명된다.

사용 사례: IT 주도 팀은 CDP 엔진 및 툴킷을 사용하여 고객 데이터가 포함된 데이터 관리 플랫폼을 기반으로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공급업체의 예: acfer, JahiajCustomer.

마케팅 데이터 통합

CDP의 빈번한 사용 사례는 데이터 작업입니다. 이 기능은 마케터 친화적인 인터페이스 내에서 이벤트 데이터 스트림을 세부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조금 있다
광고 활성화를 위해 다운스트림 마케팅 접점에 세그먼트를 제공하는 것을 통제하지만, 분석 및 결정은 다른 애플리케이션에서 처리되어야 합니다.

사용 사례: 모바일 장치와 연결된 장치 간의 데이터 통합, 고객 이동 및 고객 서비스 사용을 지원하기 위한 확장 기능과의 실시간 데이터 통합 경우들.

공급업체의 예: Commanders Act, Gale, Hull, mParticle, Quaero, Segment (Twilio가 2020년에 인수), Tealium.

스마트 허브
이러한 공급업체는 마케팅 조정 및 개인화를 강조합니다. 기본적으로 이러한 기능에는 세부적인 고객 데이터와 분석, 이벤트 트리거 및 계획된 캠페인 또는 여정에 대한 제어가 모두 필요합니다.

사용 사례: 고객 여정을 위한 인공지능(AI), 세분화, 화이트보드 스타일 또는 캔버스 스타일 인터페이스를 포함한 고급 분석. 실시간 지원 트리거된 메시지로 관리 기능을 제공합니다.

공급업체 예: Acquia, ActionIQ, Amperity, Treasure Data, Ascent360, BlueConic, Blueshift, BlueVen, Boxever, Bridg, Dun & Bradstreet, Leadspace, Lytics, NGDATA, Optimov, Redpoint, SessionM, Simon, Quick Pivot, Zylotech.

마케팅 클라우드 CDP
여러 기업 소프트웨어 기업이 2019년 CDP 솔루션을 본격적으로 출시하거나 발표하면서 마케팅과 IT팀이 이미 보유하고 있는 툴의 개선을 약속했다.

마케팅 클라우드의 유연하지 못한 데이터 관리 및 프로필 통합 기능은 처음부터 CDP에 대한 마케터 관심의 주요 동인이었습니다.

사용 사례: CMO(최고 마케팅 책임자), CIO(최고 정보 책임자), CDO(최고 데이터 책임자)와의 신뢰할 수 있는 관계를 활용하여 기업 데이터를 보다 개방적이고 유연하게 수용합니다.

공급업체의 예: Adobe, Microsoft, Oracle, Teradata, SAP, SAS 및 Salesforce 

[테크수다 Techsuda]

관련 기사

[CDP] ① 고객 데이터 플랫폼(CDP: Customer Data Platform)이란? – 테크수다 (techsuda.com)

[CDP] ③ 손광래 아이지에이웍스 CSO, “9년간의 경험과 기술 결정체 ‘디파이너리’”・・・출시 1년여 만에 폭풍성장 – 테크수다 (techsuda.com)

[CDP] ④ 김순덕 한국MS 매니저, “커스터머 인사이트의 차별점은 애저 클라우드와 긴밀한 연동” – 테크수다 (techsuda.com)

About 도안구 기자

도안구 기자
긴 여정을 떠나며. 동료들은 다 어디 있는 거야.

추천 기사

SAP 코리아, ‘SAP NOW Seoul 2022’ 개최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전 세계적으로 영향을 끼친 팬데믹, 공급망 중단, 기후 및 지정학적 위기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