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9, 화요일

카카오엔터 142억뷰 슈퍼 IP ‘나혼렙’ 일본 유명 제작사와 애니메이션화 확정!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전 세계 누적 142억뷰를 기록한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대표 슈퍼 IP ‘나 혼자만 레벨업’ (원작 추공, 글 현군/그림 장성락(REDICE STUDIO), (주)디앤씨웹툰비즈)이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다.

일본 유명 제작사와 함께한 이번 애니메이션화는 글로벌에서 끊임없이 이어졌던 ‘나혼렙’ 팬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프로젝트로, 4일 애니메이션의 아우라를 확인할 티저 이미지와 프로모션 비디오도 공개돼 주목을 모은다.

뜻 깊은 애니메이션화를 기념해 ‘나혼렙’ 작가들도 소감을 전했다. 웹소설 원작을 쓴 추공 작가는 “6년 전쯤, ‘나혼렙’의 도입부 몇 자를 끄적이고 있을 무렵 이 소설이 만화가 된다고 말해줬다면 저는 분명 웃기지 말라고 했을 것이다. 그런데 이제 만화에 이어 애니메이션이 된다는 소식 때문에 두근두근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성진우와 그 친구들이 살아 움직이는 그날만을 기다린다”고 말했다.

웹툰 ‘나혼렙’ 그림을 그린 장성락 작가는 “나혼렙의 애니메이션화 논의를 한 게 엊그제 같은데 실제로 제작되고 있다니 감개무량하다. 이 모든 게 ‘나혼렙’을 사랑해주시고 응원해주신 독자 덕분”이라며 “이번 애니메이션이 국내와 글로벌 독자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2016년 추공 작가가 집필한 웹소설 ‘나혼렙’은 탄탄한 스토리텔링으로 등장과 동시에 빠르게 입소문을 타면서 대형 인기작에 자리매김했다. ‘인류 최약체’로 불리던 주인공 성진우가 최강의 헌터로 거듭나는 과정을 시종일관 흥미진진한 에피소드로 풀어내면서다. 특히 2018년 인기 웹소설을 웹툰화하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노블코믹스(Novel Comics)를 통해 웹툰으로도 선보이면서 흥행세는 불이 붙었다.

짜임새 있는 이야기에 박진감 넘치는 액션 등 수려한 스케치와 각색이 더해지면서 일본, 태국, 미국 등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진출한 모든 글로벌 지역에서 폭발적인 히트를 기록했으며, 근래에는 게임과 NFT 등으로도 변주되며 IP로서 무궁무진한 가치를 알렸다. 앞서 ‘나혼렙’ 웹툰은 2021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시상식에서 문체부 장관상을 들어 올렸으며, 일본 픽코마에서 ‘2019 올해의 웹툰’과 ‘2020 픽코마 어워드’를 2년 연속 수상하기도 했다.

특히 이번 애니메이션화는 ‘나혼렙’을 접한 모든 글로벌 팬들이 간절히 염원하던 프로젝트여서 기대를 모은다. 현재 미국 온라인 청원 사이트 change.org 내 ‘나혼렙’ 애니메이션 제작을 요청하는 청원자 수는 22만명에 달한다. ‘나혼렙’ 아성을 잇는 양질의 애니메이션 제작을 위해 일본 애니메이션 명가 중 하나로 꼽히는 A-1 Pictures와 협업이 결정됐다. A-1 Pictures는 앞서 ‘소드 아트 온라인,’ ‘일곱개의 대죄’, ‘그날 본 꽃의 이름을 우리는 아직 모른다,’ ‘나만이 없는 거리’ ‘4월은 너의 거짓말’ 등을 히트시킨 애니메이션 명가로 잘 알려져 있다. ‘나혼렙’ 애니메이션은 체계적인 제작 과정을 거쳐 2023년 공개될 예정이다.

4일 Aniplex와 디앤씨웹툰비즈 SNS, 유튜브 채널에 첫 번째 애니메이션 일러스트가 될 티저 이미지와 애니메이션 프로모션 비디오도 공개 됐다. 티저 이미지에는 애니메이션 속 성진우의 모습이, 프로모션 비디오에는 웹툰의 시그니처 장면과 주요 제작진 소개 등이 담겼다. [테크수다 Techsuda]

About 도안구 기자

도안구 기자
긴 여정을 떠나며. 동료들은 다 어디 있는 거야.

추천 기사

글로벌 콘텐츠 플랫폼 태피툰, 누적회원 수 700만명 돌파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콘텐츠퍼스트(대표: 방선영)는 글로벌 프리미엄 콘텐츠 플랫폼 태피툰(Tappytoon)이 누적회원 수 700만 명을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