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5, 일요일

지란지교시큐리티, 의정부시청 대민 시스템에 랜섬웨어 대응 솔루션 새니톡스 구축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보안 SW 전문 기업 지란지교시큐리티(대표 윤두식)는 의정부 시청 새니톡스(SaniTOX) 공급 건을 계기로 본격적인 공공시장 확대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지란지교시큐리티는 이번 의정부시청 새니톡스 구축 건은 해당 공공기관의 코로나19 생활지원비 신청 전 증빙서류 업로드 문서 및 기타 대외 접점에서 유입될 수 있는 다양한 문서에 관한 안전성을 제공하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이번 의정부시청에 구축된 솔루션 새니톡스는 문서 구조를 분석해 악성코드 및 랜섬웨어로 악용될 수 있는 액티브 콘텐츠 영역만을 탐지, 제거(비활성화)한 후 안전한 파일로 재조합하는 콘텐츠 악성코드 무해화(CDR) 솔루션이다.

정보보호 담당자는 “새니톡스 도입으로 외부에서 유입되는 불특정 다수의 문서 파일에 대한 감염 예방뿐만 아니라 기관에서 제공하는 웹 서비스에 대한 안정성 및 신뢰성을 함께 확보했다”라며 “강화된 대민 시스템 보안에 기반한 안정적인 대국민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언급한 콘텐츠 악성코드 무해화(CDR) 기술은 전 세계적인 문제로 대두된 첨부파일로 위장한 악성 문서에 관하여 선제적인 예방이 가능한 차세대 기술 중 하나로 새니톡스는 글로벌 IT 전문 조사기관 가트너의 CDR 기술 벤더에 이름을 올릴 만큼 국내외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게다가 새니톡스는 솔루션 적용 범위와 확장성이 높아 도입 기관의 만족도가 타 솔루션 대비 높다는 강점도 가지고 있다.

 일례로 새니톡스를 공공 웹 사이트의 게시판 등에 구축할 경우, 업로드/다운로드 되는 첨부파일을 모두 무해화하여 관리자만이 아니라 게시판을 이용하는 사용자까지 무해화된 안전한 파일만을 열람할 수 있어 문서 기반 악성코드 및 랜섬웨어 공격을 예방한다.

 이처럼, 새니톡스는 다양한 시스템 환경 대응이 강점으로 단일 장비부터 웹, 메일, 스토리지 등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며 위험도 정보제공, 연관분석, 연계시스템 별 정책 설정 등 타사 대비 다양한 관리 기능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이상준 지란지교시큐리티 신기술융합부 사업 부장은 “국민의 일상과 밀접하게 맞닿아 있는 공공기관은 대민서비스 및 내부 보안에 민감할 수밖에 없다”라며 “앞으로도 국민들을 위한 안전한 대민서비스에 보탬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새니톡스는 2018년 제품 출시 후 정부부처, 공공기관, 대기업, 1금융권 납품 등 다수의 레퍼런스 확보하였고, 현재 국내 CDR 분야의 대표적인 공급업체로 선도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Techsuda 테크수다]

About 도안구 기자

도안구 기자
긴 여정을 떠나며. 동료들은 다 어디 있는 거야.

추천 기사

트렌드마이크로 ‘제로 데이 이니셔티브’, 세계 최대 규모로 취약점 공개 시장 선도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트렌드마이크로(지사장 김진광)는 시장조사기관 옴디아(Omdia)에서 발표한 보고서 ‘취약점 공개 시장 계량화: 2022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