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5, 일요일

퀄컴, 삼성 갤럭시 Z 시리즈에 스냅드래곤 8+ 1세대 탑재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퀄컴이 삼성전자가 이 달 말 새롭게 출시하는 폴더블폰 갤럭시 Z 시리즈에 스냅드래곤 8+ 1세대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퀄컴 테크날러지(Qualcomm Technologies, Inc.)는 자사 플래그십 제품인 스냅드래곤 8+ 1 세대(Snapdragon 8+ Gen 1) 모바일 플랫폼이 삼성전자의 최신 기술을 집약한 최첨단 폴더블 스마트폰인 삼성 갤럭시 Z폴드4와 갤럭시 Z플립4에 탑재된다고 발표했다.

스냅드래곤 8+는 퀄컴의 최신 플래그십 플랫폼으로, 모든 온 디바이스 경험에 향상된 전력과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삼성의 신규 갤럭시 Z 시리즈는 퀄컴 패스트 커넥트(Qualcomm FastConnect) 6900을 탑재해 빠르고 지속적인 연결을 지원하는 프리미엄급 와이파이와 블루투스를 기능을 갖췄다.

크리스토퍼 패트릭(Christopher Patrick) 퀄컴 수석 부사장 겸 모바일 단말기 부문 본부장은 “퀄컴은 지난 20년간 지속된 삼성과의 견고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프리미엄 안드로이드 경험을 제공하고 소비자에게 가장 혁신적인 모바일 경험과 연결성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스냅드래곤 8+ 1세대가 탑재된 삼성 갤럭시 Z플립4와 Z폴드4는 이러한 협력의 결실이다”라고 말했다.

송인강 삼성전자 기술전략 그룹장은 “퀄컴과의 견고한 전략적 파트너십은 업계를 선도하는 전문성을 갖춘 파트너와 협업해 최고의 이용자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는 삼성의 열린 경영철학을 방증한다. 갤럭시 Z플립4와 Z폴드4 제품에 스냅드래곤 8+ 1세대를 탑재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향상된 전력, 속도 및 효율성을 보장하는 삼성의 4세대 폴더블 시리즈는 스마트폰 이용자 경험의 새로운 지평을 열 것”이라고 밝혔다.

스냅드래곤 8+ 1세대는 모든 갤럭시 Z 시리즈 경험에서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고 뛰어난 전력 효율성을 자랑한다. 스냅드래곤 8+ 1세대는 뛰어난 응답성, 우수한 화질과 풍부한 색상의 HDR 장면을 구현한다. 스냅드래곤 8+는 퀄컴 아드레노 GPU(Qualcomm Adreno GPU)와 퀄컴 크라이오 CPU(Qualcomm Kryo CPU)를 탑재해 최대 10% 빠른 GPU 속도와 CPU 프로세싱을 제공하고, 최대 30% 향상된 GPU와 CPU 전력효율성을 구현해 최고의 게임 경험을 선사한다.

나아가 인텔리전스를 포함해 와트당 최대 20% 향상된 성능을 자랑하는 7세대 퀄컴 AI 엔진(Qualcomm AI Engine)으로 구동된다. 신뢰 관리 엔진(Trust Management Engine)을 탑재해 앱 및 서비스의 보안 기능을 강화했다.

갤럭시 Z플립4와 Z폴드4는 5G, 와이파이 그리고 블루투스를 아우르는 스냅드래곤 커넥티비티 기술을 탑재해 빠르고 신뢰성 높은 커넥티드 경험을 선보인다. 특히 스냅드래곤 X65 모뎀-RF 시스템(Snapdragon X65 Modem-RF System)은 가장 빠른 5G 셀룰러 속도를 구현하는 5G 밀리미터파를 지원하는 등 놀라운 속도와 효율성을 제공한다.

두  기기 모두 프리미엄 와이파이 6/6E와 우수한 블루투스 기능을 기반으로 뛰어난 연결성을 제공하는 최신 패스트커넥트 6900을 탑재했다. 이를 통해 혼잡한 장소에서도 스트리밍, 게임, 업무 등 까다로운 애플리케이션 작업을 수행을 있도록 획기적인 속도, 저지연성 그리고 안정적인 성능을 제공한다. [테크수다 Techsuda]

About 도안구 기자

도안구 기자
긴 여정을 떠나며. 동료들은 다 어디 있는 거야.

추천 기사

딥노이드, ‘딥팍스프로’ 식약처 인증 획득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의료 인공지능(AI) 플랫폼 전문기업 딥노이드(대표이사 최우식, www.deepnoid.com)가의료영상저장전송시스템(PACS) ‘딥팍스프로(DEEP:PACS PRO)’가 식품의약품안전처부터 의료기기제조 인증을 획득했다고 30일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