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3, 일요일

LG전자, 방콕 복합 스포츠 문화공간 ‘탑골프 메가시티’에 사이니지 대거 설치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LG전자(066570, www.lge.co.kr)가 공공장소나 상업용 공간에 주로 설치되는 디지털 사이니지 솔루션의 뛰어난 경쟁력을 앞세워 상업용 디스플레이 사업에 속도를 낸다.

LG전자는 최근 동남아시아 지역 최초로 태국 방콕에 문을 연 초대형 복합 스포츠 문화공간 탑골프 메가시티(Topgolf Megacity)에 webOS 운영체제 기반 상업용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대거 공급했다.

탑골프는 골프와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형태의 글로벌 스포테인먼트(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의 합성어) 체인이다. 지난 2000년 영국에 첫 매장 오픈을 시작으로 현재는 전 세계에 70여 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방콕에 오픈한 탑골프 메가시티는 4층 규모에 100개 이상의 골프 타석과 레스토랑, 바(Bar), 공연장 등 다양한 이벤트 시설까지 갖췄다.

LG전자는 로비, 레스토랑, 라운지 등은 물론이고 개별 골프 타석에 이르기까지 각 공간과 용도에 맞춰 110형(화면 대각선 약 279센티미터) 초대형 사이즈부터 75/65/55/43/22형에 이르는 다양한 크기의 디지털 사이니지 약 300대를 설치했다. 이용객들은 건물 곳곳에 설치된 사이니지 화면을 통해 예약 정보, 이용 내역, 게임 스코어 등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탑골프 메가시티 내 조성된 스포츠 바에는 가로 7미터, 세로 4미터 규모 실내용 LED 사이니지(시리즈명: LSBA)를 설치해 초대형 스크린으로 스포츠 경기를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야외 공간에는 각종 라이브 쇼나 이벤트, 광고 송출 등에 활용할 수 있는 가로 13미터, 세로 7미터 규모 실외용 LED 사이니지(시리즈명: GSCD) 두 대를 설치했다. 이번에 공급한 LED 사이니지의 설치 면적을 모두 더하면 총 210제곱미터(㎡)에 달한다.

이번 공급에는 LG 사이니지의 뛰어난 성능은 물론이고, 독자 운영체제 webOS의 경쟁력이 크게 기여했다. LG전자는 설치된 사이니지 수백 대를 실시간으로 관리해야 하는 탑골프의 공간적 특성을 감안해 골프 타석 및 게임 소프트웨어 관리부터 수백 대 이상의 화면에 표시되는 각종 콘텐츠를 손쉽게 제어하는 webOS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 LG전자는 사이니지의 운영 상태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고장을 사전에 예측하고 원격 제어를 제공하는 등 쉽고 빠른 유지보수를 가능하게 하는 LG 커넥티드 케어(ConnectedCare) 서비스도 제공한다.

LG전자는 지난 2018년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 위치한 탑골프 매장에 디지털 사이니지 공급을 시작으로 전 세계 탑골프 주요 매장에 총 1만 대 이상의 디지털 사이니지를 공급해 왔다. 전 세계에서 연간 100만 명 이상의 탑골프 이용자들이 LG 사이니지를 통해 차별화된 스포테인먼트 경험을 즐기고 있다.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About 도안구 기자

도안구 기자
긴 여정을 떠나며. 동료들은 다 어디 있는 거야.

추천 기사

LG전자, 울산시와 퍼스널 모빌리티 주차 솔루션 협력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LG전자(066570, www.lge.co.kr)와 울산광역시가 전동 킥보드 등 퍼스널 모빌리티(PM·Personal Mobility)의 올바른 주차문화 정착과 울산시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손을 잡았다. LG전자는 지난 24일 울산시와 퍼스널 모빌리티 스테이션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PM 스테이션 설치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식에는 울산시 이상찬 건설주택국장, LG전자 플랫폼사업센터 팩토리10(Factory10) 우람찬 상무 등이 참석했다. 우람찬 LG전자 플랫폼사업센터 팩토리10 상무는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