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4, 일요일

롯데벤처스ㆍ한국농업기술진흥원, “미래식단 2기 데모데이” 개최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롯데벤처스와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은 ‘미래식단 2기 데모데이’가 2일 코엑스에서 개최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2 코엑스 푸드위크 – 코리아 푸드테크 산업전’ 내에서 진행되었다.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된 데모데이에는 벤처 투자 관계자 및 롯데 임직원, 스타트업 관계자 등 약 200여 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지난 7월 선발되어 약 4개월간 롯데벤처스와 롯데그룹 계열사(제과, 중앙연구소, 칠성)의 멘토링을 받은 미래식단 2기 기업 5개 사가 연단에 올라 각 사의 사업 모델과 성과를 소개했다.

또한 행사장 내에서 전시 부스를 운영하여 참석자들에게 비즈니스 모델과 비전을 소개하며 관계 기관에 투자 유치를 진행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데모데이는 롯데벤처스 전영민 대표이사, 농업기술실용화재단 홍영호 본부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미래식단 2기 선발 스타트업의 IR 피칭 및 Q&A 순으로 진행됐다. ‘미래식단 2기’ 스타트업은 △에스와이솔루션(대체육 브랜드 ‘미트체인지’), △바오밥헬스케어(바이오프린팅 기술 기반 배양생선), △심플리케어바이오(오메가-3 기능성을 내재한 식품), △엠바이옴쎄라퓨틱스(미생물 생체전환을 통한 MEDI FOOD), △마이노멀컴퍼니(국내 대표 저당식품 브랜드 ‘마이노멀’ 및 소셜 다이어트 플랫폼 ‘인아웃’)이다.

미래식단(未來食: 團, The Food Changers)은 농림축산식품부-한국농업기술진흥원과 함께하는 롯데벤처스의 대표적인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의 하나로, 유망 푸드테크 스타트업을 투자하고 전문적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선발된 기업은 롯데벤처스로부터 기업 당 최대 5억원의 투자를 받게되며, 메인 프로그램인 ‘멘토링DAY’를 통해, 해결하고 싶은 과제를 선정하고 해당 과제를 적극적으로 도와줄 수 있는 롯데그룹 계열사(제과, 칠성, 중앙연구소)와 매칭되어 1:1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중소벤처기업부-창진원이 진행하는 대-스타 해결사 플랫폼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후속지원도 가능하다. 롯데벤처스는 내년도 상반기 미래식단 3기를 모집할 예정이며, 미래식품, 케어푸드, 패키징, 대체 식재료 등 미래의 푸드 생태계를 혁신할 스타트업을 적극 발굴·육성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11월 5일까지 진행되는 ‘2022 코엑스 푸드위크 – 코리아 푸드테크 산업전’에서 미래식단 2기 5개사의 전시 부스는 총 4일 동안 운영 예정이다.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About 도안구 기자

도안구 기자
긴 여정을 떠나며. 동료들은 다 어디 있는 거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