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3, 토요일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차기 회장 후보로 현 조준희 회장 추천 결정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회장 조준희이하 KOSA)는 지난 8일 19대 회장후보추천위원회를 열고차기 회장 후보자로 현 조준희 회장(유라클 대표이사 회장)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현 제18대 조준희 협회장의 임기가 내년 2월에 만료됨에 따라, KOSA는 지난 10월 이사회 결의를 통해 19대 회장후보추천위원회를 구성하고 운영하였다.

19대 회장 후보로 결정된 조준희 회장은 현재 KOSA 18대 회장으로서지난 1년 8개월간 소프트웨어산업발전과 생태계 개선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해왔다는 평을 받고 있다.

특히 조준희 회장은 지난 9월부터 대통령직속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산업생태계분과위원장을 맡는데 이어, 10월에는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1기 자문위원으로 위촉되어 소프트웨어산업을 포함한 과학기술 발전을 위해 활발한 활동중이다.

조준희 회장은 내년 2월 이사회와 정기총회 결의를 통해 최종 제19대 회장으로 선임될 예정이다.

한편 KOSA는 1988년에 설립되어 올해 창립 34년이 되었으며국내 소프트웨어기업 1만 4,000여개의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는 산업계 대표단체이다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About 도안구 기자

도안구 기자
긴 여정을 떠나며. 동료들은 다 어디 있는 거야.

추천 기사

SW산업협회, 유망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2023년 SW고성장클럽’ 지원기업 모집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회장 조준희, 이하 KOSA)가 오는 2월 10일까지 2023년 소프트웨어 (SW) 고성장클럽 지원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원접수 SW고성장클럽 홈페이지(swgo.kr) SW고성장클럽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