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9, 화요일

혜움랩스, 원스톱 세금 조회∙납부 기능 개발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혜움랩스(대표 옥형석)가 사업자를 위해 개발한 ‘세무 리포트 시스템’에 세금 조회와 납부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

옥형석 혜움랩스 대표는“세무회계 전문지식이 부족한 사업자라도 쉽고 간편한 세금 납부가 가능하도록 이번 기능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 창업가들이 본연의 업무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IT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세무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세무 리포트 시스템은 개인과 법인 사업자가 매출, 매입, 손익 등 회사의 재무,회계 정보를 간편하게 일괄 관리할 수 있는 전사자원관리(ERP) 서비스다. 인사와 급여 관리, 증명서 발급은 물론 다양한 재무와 회계 정보를 담은 일, 월간 보고서, 카드 매출 분석 보고서 등 사업자에게 유용한 기능을 제공한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세금 조회 및 납부’기능은 사업 운영에 바쁜 사업자가 겪는 세무 처리의 번거로움과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개발됐다. 이를 통해 세금 납부 누락에 따른 가산세 부가를 사전에 방지해 사업자가 본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그동안 사업자가 직접 세금을 조회,납부하려면 바쁜 일정 속 관할 세무서에 방문하거나 국세청 홈택스 접속하여 신고 항목을 일일이 찾아야 했다.어려운 세법 용어와 세금 종류에 따라 각기 다른 납부 기간도 세무 처리가 낯선 사업자에게 번거로움이 컸다.

해당 기능을 통해 조회 및 납부 가능한 세금 종류는 ▲소득세,법인세,부가세 등 국세14종과 ▲지방소득세,재산세,취득세 등 지방세10종 등 총24종이다.세금 상세 내역이 담긴 고지서와 미납 세금 종류,납부 완료 여부도 확인 가능하다.향후 고지서 발생시 사업자에게 별도의 알림을 제공하는 기능도 추가할 계획이다.

기존에 세무 리포트 시스템을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은행,세무서에 방문할 필요 없이 공인인증서 등록만으로 납부해야 하는 세금 종류를 일괄 조회하고,실시간 납부까지 할 수 있다.

한편, 세무 리포트 시스템은 혜움랩스의IT기술력이 더해진 독자적인 서비스로, 세무법인 혜움의 세무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업자 대상으로 제공되고 있다.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About 도안구 기자

도안구 기자
긴 여정을 떠나며. 동료들은 다 어디 있는 거야.

추천 기사

SaaS추진협의회, 제2대 회장사로 메가존클라우드 추대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회장 조준희, 이하 KOSA) 산하 SaaS추진협의회(이하 사추협)는 성공적인 디지털플랫폼정부 구축과 국내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